진영 공모주 개요
- 청약일정 : 2023년 5월 22일(월) ~ 5월 23일(화)
- 공모 상장일 : 6월 1일(수)
- 환불일 : 5월 25일(목)
- 공모가 : 5,000원
- 청약 주관사 : 하이투자증권
- 기관경쟁률 : 1595.70 대 1
- 의무보유확약 : 건수 9.26%, 수량 9.17%
- 유통가능비율 : 23.20%
진영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고기능성 플라스틱 시트 기업 주식회사 진영은 지난 5월 16일, 17일 국내외 기관투자자 1652곳이 참여한 수요예측 결과 159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진영 공모주의 공모가 밴드인 3600~4200원 범위를 넘어서 5000원의 공모가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기관투자자의 95.1%가 희망 공모가 상단인 4200원을 초과하여 제시하였더라도 5000원으로 진영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진영 공모주 기업 소개
1993년 진영플라스틱으로 설립이 된 진영(JINYOUNG)은 표면마감재 시장의 PVC 대체재 개발을 목표로 설립되어, 친환경 ASA DECO SHEET 전문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현재 ASA수지 기반 친환경 데코시트 브랜드인 Decojin을 기반으로 가구, 데코, 건축자재, 가전제품, 자동차 외장재 등 다양한 산업 표면재 또는 마감재 생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진영 주요 사업영역 및 수출 변화
진영의 제품들은 B2B 판매 형태로 일반가구제조업체, 가구 도소매업체, 인테리어 업체, 합판 제조업체, 전자제품제조업체 등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고객사의 주문에 따라 제품을 제작·납품하고 있습니다. 진영 공모주 기업은 국내 가구업체 1위인 한샘을 비롯한 현대리바트, 한솔홈데코 등에 당사의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건설 시공 중인 아파트에는 특판 형태로 매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전자제품용 시트의 경우 LG전자의 냉장고 내장제, 에어컨 외장제 등으로 납품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Sheet Overlay의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75%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인도 등으로의 해외 수출 비중은 약 45%입니다. 해외시장의 경우, 현지 유통사를 통한 판매로 중국, 인도, 유럽, 중동, 이집트, 베트남, 필리핀 등에 수출되고 있으며, 해외시장의 호평 속에 지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진영(JINYOUNG) 제품 라인업
진영의 주요 제품은 가구의 PB 또는 MDF의 넓은 표면 위를 덧씌워 마감하는 Sheet Overlay 제품과 합판의 얇은 옆면에 붙이는 EDGE 제품입니다. Sheet Overlay는 가구뿐만 아니라, 가전제품의 내장제, 인테리어 벽지, 단열필름 등으로의 적용 제품군 확대 및 기능성이 추가된 제품으로 그 용도를 넓히고 있습니다. ASA소재를 바탕으로 친환경 표면마감재인 데코레이션 시트(Decoration Sheet, 통상 “데코시트”)를 개발하였고, 가구시장을 중심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세계 ASA Resin시장 점유율 1위인 LG화학과 협업을 통해 세계 최초로 ASA소재 기반으로 한 데코시트를 개발하였으며, 독자 브랜드인 데코진(Decojin)을 출시하여 ASA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ASA소재의 데코시트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내후성 및 내열성이 우수한 소재의 특성을 살려 냉장고의 내장제 등 가전제품에도 당사의 데코시트가 적용되고 있으며, 벽지, 바닥타일 등의 건축자재로서의 제품시장 확대를 위해 준비 중에 있습니다.
진영 상장 후 경쟁력
외장재로 개발된 ASA소재를 인테리어에 접목하여 신규 제품개발 및 시장개척 중입니다. ASA 소재는 고내후성, 고내열성, 친환경성, 재활용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영 ASA 소재의 우수성
급변하는 마감재 플라스틱 소재 시장에서 친환경 및 고기능 소재로 대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ASA의 특징은 10년 이상 유지되는 색상, 충격 강도유지, 고열에 강한 내열성, FDA 승인을 통한 인체 무해 친환경 물질 등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진영 상장 후 포트폴리오 확대 전망
국내외 친환경 규제 강화 기조 아래 필요하지 않은 추가 분해과정으로 비용절감 등 재활용이 용이한 상황입니다. 또한 단일 소재 사용으로 낮은 분리 난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친환경성과 함께 제품의 높은 확장성을 토대로 가구 인테리어 시장에서 가전제품 내장재, 건축 인테리어 필름 시장까지 진영 공모주 상장 후 포트폴리오가 확장이 될 전망입니다. Edge band 분야에서는 한솔홈데코, 리바트, Deco Sheet 한샘, KOHLER, ZBOM, 가전내장재에서는 LG전자, 건축자재에서는 Haier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진영 주요 고객사
진영의 각 사업부의 긴밀한 연결 속에 시장과 고객 니즈에 맞는 비즈니스 진행하고 있습니다. LG화학, LX MMA, LG전자, NDA, 한샘, 한솔홈데코 등과 파트너와의 제품 및 서비스 공동개발 및 세일즈 중에 있습니다. 이와 같이 주요 고객사들과 탄소중립형 제품을 위한 공동으로 개발 중이며 국내 최대 생산라인 보유를 통한 고객 니즈 대응하고 있습니다.
진영 주가 전망
명확한 목표 설정과 개발 및 생산의 유기적인 대응으로 지속가능한 성장 실현을 전망합니다. 현재는 ASA소재 기반 포트폴리오 확장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 창출 중에 있으며 특수 기능성 제품개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소재 제품 개발 중에 있습니다. 진영은 공모주 상장 후 적극적인 해외영업 및 마케팅 강화할 전망이며 중국 권역 마케팅 및 가전 내장재 진출을 통한 매출 회복 도모할 전망입니다.
진영 비즈니스 모델 확장 가능성
가전제품 내외장재 및 건축자재를 통한 비즈니스모델 다각화 및 기능성 플라스틱 업체로의 성장 전망입니다. 장기적으로 ASA 스크랩을 활용한 재활용 팰릿 생산과 제품 개발 및 Bio-Balanced Plastic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 할 전망입니다.
진영 신규 제품 출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가구 외 시장성 높은 건축,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산업의 신제품 개발을 할 전망입니다.
- 단열필름 : 외부단열재로 사용되는 단열페인트 대체 제품 개발로 단열 효과로 냉난방 효율의 증가 및 탄소 저감 기여 기대됩니다. 향후 3번 이상 도포하는 단열페인트를 대체하여 비용절감 효과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 포케톤시트 : 포케톤 시트 활용 자동차 소재(Door)로 사용할 것으로 차량 무게 감소로 인한 연료 효율성 증가가 되며 해당 제품은 난이도가 높은 생산공정으로 인한 제품생산 가능 회사가 드문 상황입니다.
- 대전방지필름 : PCB 및 반도체 간지 등 전자부품 포장 시 사용되는 대전(정전기) 방지 필름을 개발이 되면 소모품적 성격으로 향후 지속적인 캐시카우 가능성이 있습니다.
- 특수 기능성 제품 : 특수 기능성 제품의 양산화 및 사업화 할 전망입니다.
진영 주가의 장기적 성장 전망
Coivd-19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위축 영향이 있었으나, 2023년 기점으로 회복 예상이 되며 지속적인 리서치와 판로개척을 통해 주요 소비 권역의 신규 거래처 발굴 및 글로벌 수익 기반 마련이 될 전망입니다. Next Generation을 위한 탄소저감 및 자원 선순환 비즈니스 확립으로 장기적으로 진영 주가 전망이 좋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주식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멕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0) | 2023.06.19 |
---|---|
마녀공장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0) | 2023.05.24 |
기가비스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2) | 2023.05.14 |
모니터랩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0) | 2023.05.09 |
씨유박스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1) | 2023.05.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