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코윈테크, 하나기술, 이노메트리,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3. 3.
728x90

2차전지 장비 관련주 

코윈테크 주가 전망은 2022년 2차전지 자동화 설비 관련하여 본격적인 수주 증가로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며 코윈테크 자회사인 탑머티리얼즈 인수 효과로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하나기술 주가 전망은 우리나라 배터리 셀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ON 3개 업체가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신규 고객사들 또한 다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폐배터리 장비 사업에도 진출을 발표하였으며 UTG 열면취 장비 시장 조기 진출은 향후 하나기술 주가 밸류에이션 측정이 긍정적으로 반영이 될 것입니다.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은 검사 공정 회사로 국내 배터리 회사는 물론이고 노스볼트 중국 기업 등의 투자 확대로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실적 성장세 또한 이어갈 것입니다. 기존 조립공정의 검사장비 중심에서 극판 공정, 화성공정 등 2차전지 장비 밸류체인 내에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은 최고 수준의 노칭 장비를 통해 업그레이드 및 신규 장비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고객들 또한 다변화를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수소연료전지 장비,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 진출은 향후 유일에너테크 주가의 밸류에이션 상승에 긍정적으로 미칠 것입니다.

2차전지 밸류체인

 

피할 수 없는 2차전지 수요

친환경 이슈로 인한 전세계에서 전기차 관련 정책이 다양해지고 이에 따라 완성차 OEM의 전기차 시프트로 전가치 판매량 예측치는 계속 상향되고 있습니다. 공격적으로 2차전지 배터리 셀 업체들의 Capa 증설로 인해 현재 초과 공급 상태이지만 전기차 수요는 계속 급등할 것으로 보이며 이러한 일시적인 수요공급 차이는 금방 매워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또한 2차전지 시장은 태양광과 풍력 등의 신재생에너지에도 들어가고 IT기기의 성장성도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2차 전지 시장은 나아갈 수밖에 없는 방향입니다. 

급등하는 2차 전지 수요급등하는 2차 전지 수요
급등하는 2차 전지 수요

이러한 늘어나는 2차전지 배터리 수요에 맞추어 셀 업체들은 공격적으로 투자를 하여 Capa를 증설하고 있습니다. 2025년 예상 전 세계 Capa는 2,200GWh CAGR 35.7%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중국 CATL의 경우 중국 내 수요가 급등하여 Capa 증설이 가장 폭발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며 우리나라 LG에너지솔루션과 SK이노베이션(SKON)도 공격적 증설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2차전지 셀 Capa 전망2차전지 셀 Capa 전망
2차전지 셀 Capa 전망

2차전지 주목해야 할 장비 관련주

위와 같이 2차전지 배터리 셀의 수요 급등에 따라 관련 장비주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코윈테크, 하나기술, 이노메트리,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에는 에코프로비엠 등 2차전지 소재 업체들의 주가가 주목을 받았던 반면에 장비업체들은 상반기에는 부진하다가 2021년 연말부터 2차전지 밸류체인 내 좋은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2차전지 제조 공정

2차전지 셀 제조는 전극, 조립, 화성, 기타 공정으로 나눌 수 있는데 전극 공정은 양극재와 음극재를 만드는 공정이며 조립공정은 양극재, 음극재를 전기 용기에 삽입하고 셀로 조립하는 공정입니다. 화성공정은 최종 제조가 완료될 셀에 충전을 가하여 전기적 특성을 부여하는 공정입니다. 전극 공정은 2차전지 장비 Capa 중 31%, 조립공정은 장비 Capa 중 17%, 화성공정은 장비 Capa 중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장비 업체2차전지 장비 업체
2차전지 장비 업체

코윈테크 주가 전망

미주, 유럽 등에서 2차전지 배터리 셀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배터리 셀의 공격적인 투자로 수주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또한 해외 로컬 배터리 및 완성체 업체에 대한 영업활동을 별도로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초과 수주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탑머티리얼즈 인수를 통하여 관련 매출이 실적에 반영이 되고 2차전지 소재 부문 매출 성장도 기대가 됨에 따라 코윈테크 주가 밸류에이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코윈테크 주가 전망코윈테크 주가 전망
코윈테크 주가 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은 2차전지 전 공정에서 턴키로 공급이 가능한 국내 유일한 2차전지 장비업체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3사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유럽, 북미 등 해외 배터리 셀 업체들의 신규 고객사들 또한 늘어날 전망입니다.

하나기술 주가 전망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특히 해외 고객들의 경우 국내 배터리셀 고객들 대비 수익성이 양호하여 이익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또한 국내 및 전세계 폐배터리 관련 정책의 육성으로 폐배터리 장비 사업 진출 시 하나기술 주가 밸류에이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하나기술은 2022년부터 환경공단 관할 4개 권역별로 반납센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UTG 열면취 장비 시장에 조기 진출하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사용되는 UTG수율 개선을 위한 필수 장비로 부각이 될 전망입니다.

하나기술 주가 전망
하나기술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는 2차전지 X-ray 검사장비 선도기업으로 국내 3사 배터리셀 업체뿐 아니라 노스볼트, 중국 기업 등의 Capa 확대됨에 따라 지속적인 수주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은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검사시스템에 AI 기술을 도입으로 정확도 향상을 진행 중이며 검사 확대로 중장기적으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2차전지 3D CT 신규 장비를 개발하여 이를 극판공정, 화성공정 등에 적용하여 확대 공급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노메트리도 폐배터리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이노메트리 주가 전망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SK ON 많은 공급을 하고 있는 유일에너테크의 경우 SK ON이 Capa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유일에너테크 수주도 확대가 될 예정입니다. 노칭 장비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과 생산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한 고객 다변화도 동시에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일에너테크는 수소연료전지 소재 코팅 장비 개발을 통해서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는데 현재는 발전용 수소연료 전지 시장에 집중하고 있지만 향후 수소차용 장비 시장으로 사업 영역으로도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유일에너테크 주가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