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엔씨소프트, 컴투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by 캐즐 2022. 5. 17.
728x90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2022년 1분기 엔씨소프트 실적 발표의 경우 매출액은 7,903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54% 상승, 전분기 대비 4% 상승, 영업이익 2,442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330% 상승, 전분기 대비 123% 상승,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110% 상승, 전분기 대비 QoQ 38% 상승을 기록하였으며 시장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였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엔씨소프트 주가 시세는 고점 대비 반토막 이상이 되었으며 ‘리니지’IP 중심의 과도한 과금 모델, 코인 연계한 P2E게임에 대한 소극적 대응 등으로 엔씨소프트 주가는 시장에서 과도한 낙폭으로 주가가 디스카운트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누적 매출액 4.2조원, ‘리니지2M’ 1.8조원, 그리고 최근 ‘리니지W’ 5개월 누적 매출액 7,300 억원 등 게임 개발 능력에 대해서는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꾸준히 입증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2022년 ‘리니지’ IP를 넘어서는 새로운 IP(‘TL’)로 해외 매출 비중 확대를 계획 중이며 최근 코인 시장 내 안 좋은 소식과 함께 가격 하락과 코인 연계된 P2E 모델의 흥행 부진으로 엔씨소프트의 게임 콘텐츠 개발력에 대한 중요성이 다시 부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향후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은 현재보다는 높은 수준에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유안타증권, 목표주가 85만원)

 

엔씨소프트 주가 PER, PBR 차트

지난해 초 엔씨소프트 주가는 100만원까지도 갔지만 최근 40만원도 깨져 39만원 대까지도 주가가 내려갔습니다. 현재 엔씨소프트 주가는 42만원이며 추정 PER 15.43배, 추정 PBR 2.71배로 아래 차트를 확인해보면 과거 PER, PBR 밴드 차트를 보면 엔씨소프트 주가가 바닥권에 있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동일 게임업종 대비해서도 과도하게 빠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 엔씨소프트 주식 시세는 저평가 영역으로 보고 있으며 당분간 보유를 할 계획입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PER, PBR 차트
엔씨소프트 주가 PER, PBR 차트

엔씨소프트 배당금

2021년 12월 31일 기준 엔씨소프트 배당금은 1주당 5860원으로 결정이 되었으며 2022년 4월 29일에 배당금이 지급이 되었습니다. 현금 배당 수익률은 0.9% 수준으로 2022년에는 실적이 더 좋아질 것으로 기대가 되며 현재 주가 수준으로는 엔씨소프트 배당금 수익률의 경우 1% 이상이 될 것 같습니다. 

엔씨소프트 배당금
엔씨소프트 배당금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 1분기 매출액은 1333억원, 영업이익은 -27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컨센서스에 부합하였지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으로 하회하였으며 이러한 적자 전환의 주요 원인으로는 미디어 사업부문의 영업손실에 기인하였습니다. 게임사업부 매출액은 102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8% 감소하였는데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액은 감소하였지만 서머너즈워 등 핵심 라인업 매출액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84억원의 영업이익을 창출하였습니다. 위지웍 스튜디오를 가지고 있는 미디어사업부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43% 감소한 312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의 거버넌스 토큰인 C2X는 테라를 메인으로 한 토큰으로 최근 테라, 루나 사태와 관련하여 기존의 예정되었던 블록체인 게임들의 출시 일정의 지연 가능성 예상하였습니다. 현재 컴투스 그룹은 블록체인 게임 2종(크로매틱 소울: AFK 레이드, 백년전쟁)을 서비스 중으로 아직까지 블록체인 게임 사업의 경쟁력을 보여줄 만한 게임으로는 부족하다고 판단되어 최근 컴투스 주가가 지지부진한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 주가 전망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 주가 전망

하지만 2분기에서부터는 컴투스 실적이 성수기로 전환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되며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가 글로벌 최대 일매출을 달성하였으며 야구 라인업 역시 4월 역대 최고 월매출을 달성하면서 자회사의 실적 부진과 마케팅비 증가를 상쇄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특히 야구 라인업은 야구 시즌이 이어지는 3분기까지 호실적 지속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 목표주가 14만원)

 

컴투스 주가 전망 미래 가치

컴투스의 미래 가치는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연계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이와 관련한 전략적 글로벌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K-Game to Global의 전략/사업적 know-how를 K-Drama와 K-Pop으로 확장 블록체인(C2X)과 메타버스(Com2Verse)를 연동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더 많은 가치 창출하고자 합니다. 

컴투스 주가 전망

컴투스 배당금

컴투스 배당금은 1주당 1300원으로 2021년 12월 31일 기준일 시가 배당률 0.8%입니다. 최근 컴투스 주가가 빠진 상황에서 현재 주가 기준으로 배당 수익률은 높아졌지만 올해 1분기의 경우 영업이익이 적자전환이 되었으며 2분기부터 다시 실적이 좋아진다고 해도 지난해와 같은 영업이익을 기록할 수 있을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컴투스 배당금은 기대하지 않고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컴투스 배당금
컴투스 배당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