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6. 8.
728x90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6월 9일(목) ~ 10일(금)
공모 상장일 : 6월 20일(월)
환불일 : 6월 13일(월)
공모가 : 10,000원
청약 주관사 : IBK투자증권
의무보유확약 : 건수 9.41%, 수량 0.76%
유통가능 비율 : 65.45%
수요예측 경쟁률 : 111.05:1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개요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는 6월 9일, 10일 청약 후 20일에 상장 예정인 기업으로 이번 수요예측 결과 약 1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수요예측 참여기관 97%가 공모 밴드 16,500~19,000원 하단보다 낮은 가격을 써서 제출하였으며 수요예측에서 부진한 결과로 인해 공모가를 약 40% 낮춘 금액인 10,000원으로 확정을 하였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소개 

비플라이소프트는 레거시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통합 유일한 미디어 빅데이터 기반 구독형 플랫폼 회사로 미디어에 특화된 기술력과 저작권 확보를 통해서 17년간 안정적인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포털 등 미디어 환경 변화 속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업 기회가 증가가 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미디어 분야에서의 글로벌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할 전망에 따라 이번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상장을 통해 비즈니스 확장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소개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소개

우리나라에서의 뉴스 저작권 유통의 독보적인 위치이며 국내 최대 미디어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디어 파트너사도 3천여개가 있으며 고객사도 1500개가 있습니다. 2005년 1월부터 일평균 13만개, 총 3억 4천만건 뉴스 기사를 축적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미디어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소개
비플라이소프트 기업 소개

BDaaS 플랫폼

비플라이소프트는 빅데이터 구축 미디어 정보거래소, 미디어 모니터링 리포팅 저작권 플랫폼, 이슈 감성 의미 분석 인사이트 도출, 개인 중심 맞춤형 미디어 오픈 플랫폼 구축 서비스를 운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 빅데이터 및 AI기반 BDaaS오픈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350개의 지면매체, 47개사의 실시간 방송뉴스의 레거시 미디어 콘텐츠와 74개의 소셜미디어 채널, 2600개의 인터넷매체의 뉴미디어 콘텐츠를 UGC 서비스를 통해 300억건 이상의 합법적 라이선스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이를 통해 빅데이터 플랫폼 EYEroot, AI서비스인 WIG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DaaS 플랫폼
BDaaS 플랫폼
BDaaS 플랫폼
BDaaS 플랫폼

비플라이소프트 EYEroot

룰+머시러닝 OCR 처리, 이미지 변환, 기사 커팅, 텍스트 교정 등 아날로그 데이터를 디지털 데이터화하고 메타 정보를 라벨링하여 가치 있는 미디어 빅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을 통해 리얼타임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330여 매체, 8900여 지면, 50,000여 기사 디지털화를 통해서 지면 데이터의 전송, 가공, 배포까지 원스탑 처리하여 통합 콘텐츠 관리 프로그램 자체 개발로 700여 고객사에 지면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EYEroot
비플라이소프트 EYEroot

비플라이소프트 WIGO

미디어 빅데이터를 AI 기술로 사용자에게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고객의 핵심 이슈에 대한 포털 뉴스 댓글 수집, 데이터 의미 네트워크 분석과 소셜 네트워크 분석, 모든 댓글, 논쟁적 댓글, 순공감 댓글 등 개별 댓글 분석 이러한 모든 것들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PR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WIGO
비플라이소프트 WIGO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

현재 비플라이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지적재산권 유통 권리의 높은 진입장벽, 미디어 빅데이터 구축에 막대한 투자 비용, 기존 서비스 장기 이용에 따른 고객 확보의 어려움, 기술 완성도 극복을 위한 대규모 투자 필요, 지적재산권 문제로 신규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 불가능 등 시장의 후발주자, 경쟁사들이 따라오기에는 높은 진입장벽이 있으며 유사 서비스도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

오랜 기간 서비스를 해온 만큼 방송, 신문, 잡지 등 국내 최대 3천여개의 미디어사를 파트너로 두고 있고 1500여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비플라이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핵심 경쟁력

비플라이소프트 상장 후 주가 성장성

이번 비플라이스포트 공모주 상장 후 향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에서 긍정적인 포인트는 유일한 미디어 빅데이터 기반 구독형 서비스 플랫폼 회사로 지속 성장 사업의 차별화된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레거시 미디어 뉴미디어 통합을 통해 고정 수입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합법적 데이터&콘텐츠, 라이선스 업계 유일하게 확보하여 플랫폼 기반 서비스 제공으로 다른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수익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상장 후 주가 성장성
비플라이소프트 상장 후 주가 성장성

공모주 상장 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현금 창출을 하고 있는 'EYEsurfer'기반하여 B2B, B2G 서비스에서 DB Digitalizing + AI WIGOMON + B2C 플랫폼 'ROZEUS' 구축을 통해 B2C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하고 있으며 특히 ROZEUS 서비스의 경우 피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상장 후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수 있는 투자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공모주 상장 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공모주 상장 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 WIGOMON : 실시간 이슈 분석 플랫폼으로 정형/비정형 분석, 미디어 통한 모니터링, 리포팅 서비스 제공
  • EYEsurfer : Digitalizing 미디어 통합 모니터링, 통계/리포팅
  • ROZEUS : 개인 중심 AI 추천 오픈 플랫폼 서비스로 맞춤뉴스, 뉴스룸, 글로벌 미디어 통합 서비스 제공 

공모주 상장 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공모주 상장 후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전망

B2B 구독형 플랫폼 : EYEsurfer

국내 독보적인 미디어 빅데이터 기반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미디어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플라이소프트 EYEsurfer는 국내 최대 미디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원하는 모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스크랩&모니터링 할 수 있는 PC&모바일 미디어 융합 서비스 플랫폼입니다.

B2B 구독형 플랫폼 : EYEsurfer
B2B 구독형 플랫폼 : EYEsurfer

B2B 구독형 플랫폼 : WIGOMON

비플라이소프트 WIGOMON 서비스의 경우 국내 최대 온라인 플랫폼 크롤링을 제공하고 리얼 AI 기술 기반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에 목적이 있습니다. 해당 고객사의 실무자를 대신하여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어 트렌드 정보 추출, 아이디어 도출, 개선사항 탐지, 경쟁사 비교분석, 홍보 성과 분석, 위험 이슈 관리, 평판 관리 등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B2B 구독형 플랫폼 : WIGOMON
B2B 구독형 플랫폼 : WIGOMON

B2B 구독형 플랫폼 : ROZEUS 

2021년 9월 비플라이소프트는 ROZEUS 서비스를 런칭 이후에 6개월간 폭발적으로 성장을 하였습니다. 2022년 3월 기준으로 월별 실 사용자(MAU) 380만, 월별 페이지뷰(MPV) 856만, 가입자수 89만, 체류시간 2분 12초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ROZEUS 2022년 매출액은 광고 매출만 적용하여 16억원으로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기반 플랫폼 UV 증가, 광고 노출량 증가 및 단가 상승 등을 통해 유료 및 구독형 콘텐츠 부가 매출이 발생될 것으로 전망을 하며 2024년에는 매출액이 138억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상장 이후에 비플라이소프트 주가 성장의 핵심 포인트는 ROZEUS 실적에 달려 있을 것 같습니다.  

B2B 구독형 플랫폼 : ROZEUS B2B 구독형 플랫폼 : ROZEUS
B2B 구독형 플랫폼 : ROZEUS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주가 전망: ROZEUS
비플라이소프트 공모주 주가 전망:  ROZEU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