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레이저쎌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6. 13.
728x90

레이저쎌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6월 14일(화) ~ 15일(수)
공모 상장일 : 6월 24일(금)
환불일 : 6월 17일(금)
공모가 : 16,000원
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의무보유확약 : 건수 12.11%, 수량 12.43%
유통가능 비율 : 44.19%
수요예측 경쟁률 : 1,442.94:1

레이저쎌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레이저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6월 13일에는 상장 기업 레이저쎌, 위니아에이드, 보로노이 3개 기업의 수요예측 일정이 겹쳤습니다. 이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레이저쎌은 1486개 국내외 기관이 참여하면서 1442.95:1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레이저쎌 공모가는 희망밴드 12,000~14,000원 상단을 초과하여 16,000원으로 확정이 되어 긍정적인 수요 예측 결과를 기록하였습니다.

레이저셀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레이저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레이저쎌 기업 소개 

이번에 공모주 상장하는 '레이저쎌'은 세계최초, 세계 유일의 Area Laser&Optic System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세계 최대 다양한 빔사이즈, 세계 최고 레이저빔 균밀도를 자랑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첨단 반도체, 2차전지, 차세대 디스플레이 등 최근 각광받는 차세대 첨단 테크 시장 분야별 탑 티어 고객사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기업 소개

세계 최초이자 세계 유일의 면광원 에어리어 레이저 기술 기반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패키징 공정의 본딩 과정에 사용되는 장비를 개발 및 제조를 하는 기업으로 특히 경쟁사 대비 높은 효율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 분야에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레이저쎌 기업 소개

기존 반도체 공정의 문제점을 극복한 'Area Laser'기술로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과 높은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으며 AI, 빅데이터, IoT, 자율주행으로 인해 촉발된 데이터 수요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대면적 One 패키지가 필요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필수적으로 Area Laser 시장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가 되며 레이저쎌 주가 또한 상장 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장비 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양산 시점에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기업 소개

레이저쎌 핵심 기술 경쟁력

기존 진입시장인 MR, TCB 수요를 대체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신규 잠재시장의 Area Laser 전환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인 LSR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확보하였으며 고객 중심형 공정의 다양한 라인업 장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핵심 기술 경쟁력
레이저쎌 핵심 기술 경쟁력

  • LSR Series : 레이저쎌의 기본 레이저 리플로우 장비로 첨단 반도체, 전기차 부품 및 일반 SMT 접합장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 LCB/LSB : 첨단반도체 전용 Area Laser 본딩 장비로써 Gyro-Compression 로봇에 의한 Zero-Warpage (휨) 패키지공정 세계최초 반도체장비입니다.
  • BSOM Series : 세계최고, 세계최다 Area Laser Beam 사이즈 확보, 세계최고 95% 이상 레이저빔 초고 균일도, 세계 최대 스펙 다양성을 보유한 장비입니다. 
  • NBOL Series : 최적 쿨링 시스템 일체형 하이파워 레이저 시스템, 첨단산업 Area Laser 공정에 필수 디바이스입니다. 

레이저쎌 핵심 기술 경쟁력
레이저쎌 핵심 기술 경쟁력

위와 같이 레이저쎌은 세계 유일의 Area Laser Total Solution 공급 기업으로 완성장비 ▪ 옵틱시스템 ▪ 레이저시스템 ▪ 공정기술 ▪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독자적인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향후 공모주 상장 이후의 레이저쎌 주가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공모주 상장 후 레이저쎌 주가 전망

원천특허, Area Laser 세계 최고 기술력 보유하고 있으며 분야별 최고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첨단 미래사업군 도래와 지속적 시장 확대의 기회로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핵심 기술인 Area Laser 기반, 첨단 반도체, 전기자동차,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같은 첨단 미래 산업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기대가 되며 이번 레이저쎌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레이저쎌 주가 전망은 예의주시하며 지켜볼 계획입니다. 

공모주 상장 후 레이저쎌 주가 전망
공모주 상장 후 레이저쎌 주가 전망

레이저쎌 향후 수익성 극대화 전망

레이저쎌은 장비 사업부문과 디바이스 사업 부문의 균형적 확대로 LSR 장비사업부문 외 High-End LSR · LCB · LSB + Device 제품군 고도화를 통한 수익률 극대화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High-End LSR · LCB · LSB 시장의 경우 Area Laser 기반, Gyro-Compression 로봇시스템에서 TC Bonder 대비 생산성 10배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장비 판매 단가는 2020년 대비 2024년에는 2.3배 증가 예상이 되어 장비 성능 고도화로 ASP 증가 및 고수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저쎌 향후 수익성 극대화 전망
레이저쎌 향후 수익성 극대화 전망

BSOM Series · NBOL Series는 초고출력 레이저, 세계 최다 가변형 레이저옵틱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레이저 수명에 따른 지속적 교체 수요시장으로 Area Laser 관련 핵심디바이스 기술력을 가진 레이저쎌의 경우 디바이스 영업이익을 15% 증가를 예상하고 있으며 기술력 고도화를 통한 현재 보다 높은 수익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파트너 기업 현황 

글로벌 표준 연구기관인 AREA컨소시엄 (미국) & IME연구소 (싱가폴)를 통한 세계최초 Area Laser 본딩 표준화 성공하였으며 분야별 세계 최고 대표 고객에게 모두 진입 성공을 통한 지속적 사업 기회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LSR 데모 거점 & Global 영업 파트너 구축 확대를 통한 추가 시장 진입과 지속성장을 할 전망입니다. 

 

글로벌 파트너 기업 현황
글로벌 파트너 기업 현황

레이저쎌 상장 후 실적 전망

레이저쎌 공모주는 2021년 기준 매출액 97억원 영업손실 8억원인 적자 기업으로 기술성장 기업 특례 적용에 따라 코스닥 상장할 예정입니다. 향후 2024년까지 매년 2배에 가까운 매출 실적 전망을 기록할 전망이며 2022년 1분기 실적의 경우 지난해 2021년 1분기 대비 163% 매출이 급격하게 성장이 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흑자 전환을 전망하고 있으며 2022년 42억원, 2023년 112억원, 2024년 271억원의 영업이익을 전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처럼 레이저쎌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좋은 실적이 기대되고 있는 만큼 향후 주가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레이저쎌 상장 후 실적 전망
레이저쎌 상장 후 실적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