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6. 20.
728x90

넥스트칩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6월 21일(화) ~ 22일(수)
공모 상장일 : 7월 1일(금)
환불일 : 6월 24일(금)
공모가 : 13,000원
청약 주관사 : 대신증권(수수료 2천원)
의무보유확약 : 1건수 11.44%, 수량 11.57%
유통가능 비율 : 35.77%
수요예측 경쟁률 : 1623.41:1

넥스트칩 공모주 개요
넥스트칩 공모주 개요

넥스트칩 수요예측 결과

이번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는 넥스트칩의 경우 공모가 9900원~11600원 밴드 상단에서 1400원으로 초과한 1300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기관 경쟁률은 1623:1을 기록하였습니다. 밴드상단 13000원 이상 제시한 기관은 전체 97.34% 비중을 차지하였으며 주식 시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넥스트칩 공모주 수요예측은 상당한 흥행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넥스트칩 공모주 기업 소개

넥스트칩은 2012년 1월 모회사인 (주)앤씨앤의 하나의 사업부로 시작하여 2019년 1월 (주)넥스트칩 물적분할을 하였으며 이번에 공모주 상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을 통해 기존 영상 보안 멀티미디어 반도체 업계에서 안정적인 포지션을 넘어서 영상기반 자율주행 자동차 전 분야의 경쟁력을 갖춘 ‘넥스트칩’, 시장 내 체인지 메이커로서의 역할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공모주 기업 소개
넥스트칩 공모주 기업 소개

  • 고화질 영상 신호 처리 ISP : HD 급 이상 이미지 구현 가능한 카메라 ISP 요구가 되고 있으며 고화소 다채널 실시간 영상 신호 처리 기술 수요 증가
  • 고해상도 영상 전송 기술 AHD™ : 차량용 카메라의 고해상도로 대용량 영상 전송 기술 수요 증가함에 따라 적합한 전송 기술이 필요
  • 영상 인식 ADAS SoC : 저전력 고속 실시간 영상 인식 ADAS SoC 기술 수요 증가에 따라 Deep Learning기술 필요

넥스트칩 공모주 사업 소개 

넥스트칩은 영상신호처리, 영상 전송, 영상 인식 등 자율주행 기술력과 관련한 차량용 반도체 제품의 라인업을 보유한 기업으로 고화질 영상 처리를 위한 차량용 ISP(Image Signal Processor) 기술, 고해상도 Analog 영상 전송 AHD™(Analog High Definition) 기술,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 / AD(Autonomous Driving)용 실시간 영상 식 SoC(System On Chip)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장기적으로 성장성이 매우 높은 주식이 될 수 있을 전망입니다. 

넥스트칩 공모주 사업 소개
넥스트칩 공모주 사업 소개

 

넥스트칩 ISP 기술력 및 전망

세계 최고 수준은 이미지 퀄리티를 모장하는 오픈 인터페이스 기반의 차량용 이미지 프로세싱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ISP기술의 경쟁력으로는 Viewing/Sensing 위한 특화 ISP 알고리즘 보유, LED Flicker 현상을 최소화하는 SW 제어 기술, 자동차 카메라 특화 기능 확보, 영상 노이즈 최소화 기술력 보유, 최적의 영상 품질 확보 및 주행환경 특화 기능 개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넥스트칩 ISP기술은 현대차 그룹, 삼성전자를 포함하여 많은 글로벌 기업의 차량용 반도체 OEM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ISP 기술력 및 전망
넥스트칩 ISP 기술력 및 전망

코로나19로 둔화된 자동차 산업, 본격적인 반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확정 수주량 기준 매출 연평균 60%이상 성장 전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ISP 매출 실적은 2022년 175억, 2023년에는 396억, 2024년 476억원이 매출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러한 급격한 성장 전망은 넥스트칩 상장 후에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넥스트칩 ISP 기술력 및 전망
넥스트칩 ISP 기술력 및 전망

넥스트칩 AHD™ 기술성 및 전망

고해상도 Analog 영상 전송 기술 AHD™은 당사 고유 특허 기술로 탄생된 브랜드로 높은 해상도와 실시간 처리, 디지털 전송방식 대비 낮은 단가 + 영상·제어신호 동일한 Cable로 전송 가능, 전송거리 최대 300미터, 전력 감소에 따른 저전력 설계 영상끌림/컬러정보 손실 등 방지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AHD™ 기술성 및 전망
넥스트칩 기술성 및 전망

원천기술 기반 독보적 제품기술력 검증된 AHD™ 사업은 향후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폭발적인 성장을 할 전망입니다. AHD™ 사업의 매출 실적 전망은 2022년 134억, 2023년 245억, 2024년 387억원으로 꾸준히 매출 성장과 이익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특히 국내 시장과 중국시장에서의 매출 성장세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AHD™ 기술성 및 전망
넥스트칩 기술성 및 전망

넥스트칩 ADAS SoC 기술성 및 전망

단순 Viewing을 넘어 영상을 분석하고 객체를 검출하는 자동차 AI camera용 ADAS SoC 기술력은 글로벌 법제화 적용 가능한 기술력입니다. 넥스트칩은 최대 5.7M@30fps 처리 가능 기술, 딥러닝 기반 이미지 복원 및 3차원 객체 인식 + 시각화, 3차원 Bounding Box 형성 및 실시간 객체 위치 추정 기능, 카메라 왜곡 및 조도 변화 등 인식, 자사 ISP 기술기반 최적의 화질 구현 등의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ADAS SoC 기술성 및 전망
넥스트칩 기술성 및 전망

ADAS SoC 기술은 넥스트칩 제품 군 중 고가형으로 최고의 이익률과 향후 고성장률을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3년 매출 실적 전망에는 78억, 2024년 매출 실적 전망은 404억원입니다. 현재 미국 및 유럽 DMS 법제화로 당사 Apache5 제품 적극적으로 프로모션 중에 있으며 2023년에는 일본 시장 법제화에 따른 양산을 개시가 될 예정입니다. 또한 ADAS 기능 확대에 따른 AI 카메라 수요 증가 전망으로 향후 높은 성장을 기대가 될 수 있습니다. 

넥스트칩 ADAS SoC 기술성 및 전망

자율주행 시장 전망에 따른 성장 기대

자율주행 핵심센서는 USS, Camera, Radar, LiDAR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색상 인식이 가능한 유일한 센서로 다른 어떤 센서로도 대체 불가합니다. 카메라 없이 자율주행 구현이 불가하고 자율주행 센서 중 카메라 시장이 제일 클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은 전기차로의 동력원의 변화와 법제화에 따른 카메라 수요는 확대가 될 전망입니다. 2026년 하반기 MP목표인 미국 GM 자율주행용 카메라는 최대 24대까지 장착할 예정이며 고화질·실시간 영상 확인 가능한 스펙 니즈 확대가 될 예정입니다. 국가별 도로 안전을 위한 차량용 인식 카메라의 법제화는 가속화가 되고 있습니다. 미국, EU, 일본 등 선진국, 전·후방카메라 의무 장착 논의 중이며 차량 내부용 카메라 시스템 (DMS) 부착 법제화 중입니다. 

자율주행 시장 전망에 따른 성장 기대
자율주행 시장 전망에 따른 성장 기대

넥스트칩의 현재의 포지셔닝

자율주행 산업성장으로 넥스트칩이 보유한 제품 라인업 시장 고성장이 될 전망입니다. 다년간 해외 전시회 및 글로벌 기업 간 공동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자율주행 자동차 경쟁이 심화될 것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환경 응용 가능한 카메라 수요 확대, 다양한 용도의 ISP 총 20여 종 제품 라인업 보유, 24년간 축적된 영상처리기술, 다른 인식용 센서 대비 가격 경쟁력 확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넥스트칩의 현재의 포지셔닝
넥스트칩의 현재의 포지셔닝

  • 기술 경쟁력 : 세계 최고 수준의 고해상도 카메라 ISP 원천 기술 보유
  • 제품 라인업 : 꾸준한 연구개발 기반 업계 최다 제품 라인업 보유
  • 가격 경쟁력 : 24년 영상처리반도체 사업으로 최적의 가격경쟁력 보유
  • 사업 파트너 : 디자인하우스부터 생산까지 안정적 파트너십 확보
  • 인지도 :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내 인지도 보유

넥스트칩의 현재의 포지셔닝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 사업영위를 위한 각종 자동차 인증 획득 완료하였습니다. 전체 임직원 중 연구개발 인력이 77%이며 국내외 55개사와의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이 완료되었으며 엔데믹 이후 자동차 산업이 정상화 전망에 따라 안정적인 원천 기술 기반하여 매출 성장세가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24년간 발전시켜 온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사업 노하우 기반하여 안정적으로 사업 추진이 가능합니다. 또한 고객사의 니즈와 선제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구축이 되어 향후 넥스트칩 주가 전망에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안정적인 사업 확장을 위한 Automotive용 반도체 생산 Supply Chain 구축이 완료된 상황속에서 반도체 공급 부족 및 원자재 가격 인상의 이슈에 대응을 주요 파운드리 업체와 ’22년도 소요 Wafer 물량 확보 완료와 함께 주요 고객에 대한 제품 판매가 조정 대응하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향후 성장성 기대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 APACHE Series

Edge 타입의 ADAS SoC에서 Domain Controller ‘APACHE6’로 자율주행 L3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6M(8M+2M x 4Ch.) 동급 최고의 해상도와 함께 경쟁사 제품 대비 50% 이상 낮은 단가로 제공할 전망이며 내장 객체 인식 특화 및 자체 ISP 코어 내장의 기술의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 APACHE Series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 APACHE Series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 BMIC

자동차 산업 내 신규 시장 진출 위한 지속적인 R&D 투자로 2차전지 관리 핵심 반도체 개발 중에 있습니다. 고용량 Battery Cell 관리하는 BMS 반도체 수요 급증에 따라 높은 신뢰성과 안정성 담보하는 기술력 및 ASIL-D 제품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개발하는 BMIC 개발 제품은 효과적으로 Battery Cell 관리하는 반도체로 유무선을 통한 운전자 또는 관제에 Battery 상황 정보 공유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기술입니다.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 BMIC
넥스트칩 신규 개발 기술 BMIC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후 실적 전망

ISP, AHD, ADAS SoC 등 다양한 실적 성장 근거 확보에 대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2023년도부터 본격적으로 실적이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 위해 고성능 카메라센서 높은 수요, 모회사로부터 이어져 온 반도체 사업 노하우, 글로벌 유일 고성능 ISP 및 차량용 반도체 기술 보유, 설립 후 877억원 이상 투자 유치, 차세대 제품 Line-up 구축, 5년 이상 자동차 산업 내 기업·조직·기술검증 완료 이처럼 넥스트칩은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후 실적 전망
넥스트칩 공모주 상장 후 실적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