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10. 4.
728x90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10월 5일(수) ~ 6일(목)
공모 상장일 : 10월 17일(월)
환불일 : 10월 11일(화)
공모가 : 10,100~12,400원
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개요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개요

하모닉 감속기 제조 전문

로봇 구동의 핵심 부품인 하모닉 감속기는 감속으로 모터의 회전력을 증폭 로봇 구동 및 정확한 제어 가능케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로봇의 관절 구성하는 로봇 산업의 핵심 및 필수 부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로봇, 방위산업, 정밀기계,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는 로봇 수요 확대에 따라 하모닉 감속기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하모닉 감속기 제조 전문
하모닉 감속기 제조 전문

에스비비테크 기업 소개

이번에 상장하는 에스비비테크는 2013년 하모닉 감속기를 개발에 성공한 이후로 국내 최초로 하모닉 감속기를 국산화로 선도하고 있으며 독자 치형 설계 기술로 세계 수준 제품 성능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대기업 향 매출 발생이 본격화가 되고 있으며 중국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함에 따라 2024년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률은 22.7%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기업 소개
에스비비테크 기업 소개

에스비비테크 성장 히스토리

2013년도 하모닉 감속기(ROBO Drive) 개발 성공한 이후 하모닉 감속기 특허 설계 및 사업화 방안 수립하여 베어링 기반 기술 바탕 하모닉 감속기 시장 성공적 진입하였습니다. 이후 소형 협동로봇 개발 후 RV감속기 등 감속기 라인업 확대, 초저가 중소제조 로봇용 구동 모듈 개발, 다관절 로봇을 위한 중공형 감속기 개발을 하였으며 이번 공모주 상장 후에도 향후 본격적인 고속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에스비비테크 성장 히스토리

제품 포트폴리오 

에스비비테크 기업은 기존 사업인 베어링을 중심으로 감속기까지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렇게 생산된 제품은 한화디펜스, 현대로보틱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TSMC,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트폴리오
제품 포트폴리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투자 포인트

급성장하는 로봇 산업에서의 핵심 부품으로 폭발적인 수요 기대가 되고 있으며 에스비비테크는 지속적인 R&D 확대로 업계 내 진입장벽 구축하였으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제품 공신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고객 레퍼런스 보유함으로써 매출이 급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에스비비테크 상장 후에도 장기적으로 에스비비테크 주가 또한 우상향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투자 포인트

로봇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 예상

우리나라의 경우 2021년 지능형 로봇산업에 2,170억원 투자를 발표하였으며 글로벌 기업의 로봇 투자 확대가 됨에 따라 향후 전체 로봇 시장의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가 됩니다. 

로봇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 예상
로봇 산업 성장에 따른 수혜 예상

유망한 하모닉 감속기 시장

하모닉 감속기는 로봇의 필수 핵심 부품으로 로봇의 관절 역할, 구동부 핵심 부품입니다. 로봇 내 높은 원가 비중을 차지하는데 원가의 약 3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하모닉 감속기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의료, 서비스·이송로봇, 방산 등 산업에 영역 적용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확대할 전망입니다. 

유망한 하모닉 감속기 시장
유망한 하모닉 감속기 시장

R&D 인프라 

에스비비테크의 경우 글로벌 최고의 감속기 전문가와 함께 관련 특허 등록이 28건, 현재 출원 중에 있는 부분은 10건이 되고 있으며 총인원의 30%가 연구인력으로 조직이 되어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R&D 인프라
에스비비테크 R&D 인프라

하모닉 감속기 기술력

  • 베어링 제조 기술 : 탄성과 강성의 균형을 맞춘 베어링 설계 기술 및 구조 최적화를 위한 지지베어링 설계 기술
  • 치형 설계 기술 : CONJUGATE ACTION 맞물림을 구현하는 에스비비테크만의 독자적 방법을 개발하여 기어 맞물림 최적화를 위한 치형 설계 기술을 개발
  • 소재 및 열처리 기술 : 피로수명 증가를 위한 단조, 열처리 공정 기술

에스비비테크 하모닉 감속기 기술력
에스비비테크 하모닉 감속기 기술력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에스비비테크는 공장 반자동화 도입 및 핵심 부품 자체 생산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기존 경쟁사의 OEM 방식 한계 대응으로 단기 납기 시스템 구축을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경쟁사 대비 탁월한 기술력 기반 고객의 수요에 부합하는 제품 공급을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업계 최고 수준의 경쟁력

고객사 인프라 확보

국내외 우량 메이저 고객사 레퍼런스를 통해 적극적 영업 확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로봇, 반도체, 디스플레이, 방산 부분에 대한 주요 고객사들을 보유한 것을 바탕으로 향후 서비스 및 협동로봇 분야에서 웨어러블 로봇, 모빌리티 로봇 구동 모듈 표준폼 개발, 협동로봇 하모닉 타입 감속기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고객사 인프라 확보
고객사 인프라 확보

에스비비테크 상장 후 성장 전략

에스비비테크 공모주 상장 후 고객사 확장 및 제품군 다양화를 통해 Global Top Tier Tech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감속기 사용처를 확대하였으며 상장 후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전략을 펼칠 것이며 그 이후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을 전망이 됩니다. 

에스비비테크 상장 후 성장 전략
에스비비테크 상장 후 성장 전략

감속기 사용처 확대

협동 및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현대자동차 그룹 내 하모닉 감속기 표준품 제공 및 개발 연대 중에 있으며 웨어러블 로봇, 다족 보행 로봇 등 테스트 및 성능개선 작업 중에 있습니다. FPD 이송 로봇 분야에서는 로봇 외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감속기 적용 시장으로 에스비비테크의 경우 당사 베어링 적용 품목 전체적으로 영업 확대 중에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감속기 사용처 확대
에스비비테크 감속기 사용처 확대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감속기 모든 영역 서비스 제공을 위한 RV 감속기 및 감속기 모듈 사업 확대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의 감속기 모듈의 경쟁력은 국내 다양한 제조사와 협업한 이력이 있으며 고객사 수요에 맞춤형 조합이 가능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RV 감속기의 경우 Cycloid 치형 설계기술, 부품 설계 기술, 고객사 커스터마이징 관련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에스비비테크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에스비비테크는 공모주 상장 후에 국내외 기업과의 협업 및 기존 레퍼런스를 활용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함께 하며 로봇 제조사의 수직 계열화 진행을 하여 중국보다 높은 품질 ,일본보다 저렴한 가격 경쟁력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스비비테크 글로벌 시장 진출
에스비비테크 글로벌 시장 진출

에스비비테크 성장 로드맵

하모닉 감속기, RV감속기, 감속기 모듈 등 매출 발생 본격화가 될 전망이며 공모주 상장 후에도 설비 투자로 CAPA가 성장이 됨에 따라 장기적으로 주가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지켜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에스비비테크 성장 로드맵
에스비비테크 성장 로드맵

고상장 및 고수익 진입

에스비비테크 상장 후 감속기 성장 본격화가 될 전망이며 산업용 로봇, 서비스로봇 분야에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되며 2024년 매출액 430억, 영업이익률 22.7% 목표를 하여 실적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고상장 및 고수익 진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