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및 주가 전망(Feat. 공모주 청약)

by 캐즐 2022. 1. 17.
728x90

LG화학을 장기 투자를 세우며 꾸준히 모아갈 계획이었는데 물적분할을 통한 LG에너지솔루션 상장으로 인하여 밉기도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에 따상을 기대하며 현금을 모두 끌어올 계획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따상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요예측 측면이나 향후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등을 고려할 때 공모가 30만원이 높은 금액은 아닌 것 같아서 공모주 청약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 주요 개요

수요예측 : 2022년 01월 11일 ~ 12일
기관투자자 대상 경쟁률 : 2023.37:1(역사상 최고의 경쟁률)
공모청약 : 2022년 01월 18일 ~ 19일
쳥약시간 : 10:00~16:00
주당 확정 공모가 : 30만원
배정공고 : 2022년 01월 21일
상장일 : 2022년 1월 27일
납입일 및 환불일 : 2022년 1월 21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시 한주라도 더 받으려면?

일단 증권 계좌별로 받는 수량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상황은 1월 19일이 되어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KB증권, 대신증권, 신한 중에 한개를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반 청약 물량 중 약 절반 정도에 가까운 배정비율 45.8% KB증권이 매력적이며 대신증권과 신한금융투자 또한 KB다음으로 물량이 22%가 배정이 되어 있어서 청약을 하기 괜찮은 증권사입니다. 한국경제에서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시 균등 배정 주식 수를 아래와 예상하였습니다.

참고로 증권사별 청약 수수료는 KB증권 1500원, 대신증권, 미래에셋, 하이투자증권, 신영증권은 2천원, 신한투자증권과 하나금융투자는 면제입니다.

증권가에서 LG에너시솔루션 주가의 적장 가치는 시가총액 110조원, 주식 가격은 48만원대로 제시하였습니다. 공모가 대비 60% 높은 수준이며 유통 주식이 전체 주식 비율 중 약 10%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따상의 가능성도 나오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가 따상 할 시 주가는 78만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은 글로벌 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외형성장을 위한 투자금이 많이 필요하여 물적분할 후 상장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글로벌 시장 점유을 21%이며 중국을 제외한 유럽과 미국에서는 1위 배터리 업체입니다. 배터리 유형에서는 원통형, 각형, 파우치형 등 다양한 생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155GWh 규모의 생산 능력을 확보하였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2차전지 시장에 대응하여 2025년까지 400GWh의 생산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다양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과의 합작 공장도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GM의 경우 3번째 합작공장을 논의 중이고 스텔란티스와의 경우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2024년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는 인도네시아에 조인트벤처를 설립하여 동남아 시장을 겨냥한 배터리 시장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배터리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술적인 측면에서 NCMA/단결정 양극재, 실리콘 음극재, 높은 안전성의 SRS분리막 등으로 제품 차별화를 추구하고 저가형 시장을 위한 LFP, 코발트프리 망간리치 배터리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LFP 배터리는 ESS 영역에 먼저 시범 적용하고 이후 전기차에도 점차 적용할 계획입니다. 생산 공정에서는 스태킹 공법의 고도화 전극에서는 건식공정 전환으로 품질 높이고 비용절감을 지향할 예정입니다. 차세대 전지 기술로는 전고체 전지에서 고분자/황화물계를 준비하여 각각 2026년 상용화, 2030년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고 리튬황 전지는 경량화와 가격 경쟁력에 우위에 있어 비행체를 중심으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밖에 새로운 사업으로는 배터리 리사이클링을 통해 원가절감 및 자원선순환 시스템을 만들고 배터리 내 데이터를 수집 및 이를 활용한 BaaS 플랫폼 사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ESS 사업 영역에서 미국 NEC ES를 인수하고 시스템 통합 역량을 확보해 배터리 생산부터 설치까지 통합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은 최고 흥행이지만 현재 LG화학 주가는 곤두박질

한 때 LG화학 주식은 100만원을 넘기기도 하였지만 현재 LG화학 주가는 60만원 초까지 떨어져 50만원대까지 가려다가 다시 반등하여 70만원대에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 LG에너지솔루션으로 자금 수급이 몰려감에 따라 LG화학 주가 전망은 단기적으로 좋지 않을 전망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LG화학 주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는 매우 저평가라고 생각되며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이슈가 잠잠해지면 LG화학 또한 관심을 가지고 상승을 할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LG화학 우선주의 경우 33만원 아래에서 사면 배당 수익률이 3% 이상이 되는 배당 매력 또한 생기기 때문에 괜찮은 주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후 LG화학 주가 전망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하게 되면 기업가치가 100조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 1위 2차 전지업체인 중국의 CATL과 기업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