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개요
- 청약일정 : 2023년 4월 24일(월) ~ 4월 25일(화)
- 공모 상장일 : 5월 3일(수)
- 환불일 : 4월 27일(목)
- 공모가 : 18,000원
- 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 기관경쟁률 : 854.29 대 1
- 의무보유확약 : 건수 2.65%, 수량 1.94%
- 유통가능비율 : 26.9%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상장 수요예측 결과
세포치료제 전문 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 기업은 국내외 1246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은 854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가는 주당 공모가 밴드인 16,000원 ~ 18,000원 밴드 사이의 최상단인 18,000원으로 확정하였습니다. 수요예측 결과 상 18000원 상단이 58% 이지만 16000원 하단 및 미만도 32% 정도 되기 때문에 공모가 밴드 상단인 18000원으로 공모가를 했다는 것이 조금은 의아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기업 소개
이번에 공모주 상장을 진행하는 에스바이오메딕스 기업은 질환특이적 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줄기세포 기반 의약품을 통해 파킨슨병, 척추손상, 중증하지허혈 치료법을 개발하여 난치병 환자들의 삶의질을 향상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핵심 기술
세포치료제란 살아있는 자가세포, 동종세포 또는 이종세포를 체외에서 배양, 증식하거나 선별하는 등 물리적·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방법으로 조작하여 제조하는 의약품을 말합니다. 기존 치료제 대비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고 난치성 질환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기술은 2개의 Cell Engineering Platform으로 세포치료제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 TED : 모든 배아줄기세포 및 iPS 세포로부터 보편적이고 효율적인 신경전구세포(NPC) 분화 원천 기술로 국제 표준 채택 배아줄기 세포 분화 기술입니다.
- FECS : 세포 기능을 활성화 및 강화하는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구현 원천기술로 세포기능 활성화에 의한 효과물질 생성량 증대, 세포 간 신호전달 및 자가구조화에 따른 체내 생착률 및 생존율 증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기업은 세브란스병원, 아주대학교의료원, 삼성서울병원, 중앙대병원 등과 임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총 8개 파이프라인 중 5개 임상을 진행하며 글로벌 최고 기업들과 경쟁 중에 있습니다. 향후 에스바이오메딕스 상장 후에도 장기적으로 에스바이오메딕스 주가 또한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TED 소개
줄기세포 중 가장 분화능이 뛰어난 세포로 모든 기관의 세포로 분화가능하고 성체 줄기세포에서는 확보하기 어려운 신경계 세포까지 확보 가능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TED 플랫폼은 모든 배아줄기세포로부터 효율적이고 범용적인 신경전구세포 분화기술입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TED 기술의 경쟁력은 신경계 질환을 Target하는 순도 높은 신경전구세포 확보로 퇴행성·난치성 질병 치료 기술을 가지고 있어 신경계 질환 치료에 최적화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TED 기술은 특정 신경세포를 활용한 파킨슨병, 척추손상, 망막변성 등의 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향후 난치성 장애, 퇴행성 신경 장애, 감각기관 장애 등으로 파이프라인 확장성도 있어 다양한 퇴행성·난치성 질병 파이프라인 개발 가능한 Platform 기술로서의 높은 가치 보유가 가능합니다. 이번 공모주 상장 후에도 에스바이오메딕스 주가가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요소가 많을 것으로 전망이됩니다.
- 파킨슨병 치료 : 도파민 세포 사멸로 발병되는 난치성 질환으로 증상을 완화할 뿐 근본적 치료가 어려운 파킨슨병으로 에스바이오메딕스 기술은 고수율 A9 도파민 신경전구세포의 생성 및 대량 생성 능력 확인하였습니다. 영장류 모델에서 대조군 대비 월등히 우수한 파킨슨병 치료 효과 검증하였습니다.
- 척추손상치료 : 에스바이오메딕스 기술은 전세계 두 번째로 임상 승인된 안정성이 극대화된 배아줄기세포 유래 척수손상치료제입니다. 동물실험에서 TED-N (PSA-NCAM 양성세포) 이식 후 운동기능 개선효과 확인되었으며 환자 투여 후 관찰 결과 증상 호전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FECS 소개
FECS Platform 기술은 생리활성 단백질에 의해 기능 강화된 세포의 자가구조화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세포 치료제를 생산하는 기술로 배양 세포의 효과물질 생성기능 활성화, 일정한 형성률, 모양, 크기 재현으로 균질성이 확보되었습니다. 세포 간의 상호작용을 극대화시켜 3차원 세포 스페로이드로 자가구조화 유도되었습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FECS 기술은 타사 3차원 기술 대비 월등한 세포외기질 발현이 되었으며 기존 배양 기술 대비 월등한 조직재생인자 (혈관신생/재생인자) 생성이 가능합니다. 이처럼 경쟁 기술의 한계를 극복한 3차원 기능성 스페로이드 기술은 우월한 효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에스바이오메딕스 FECS 관련 주요 파이프라인은 말초동맥질환의 가장 심한 양태로 혈관신생을 통한 근본적 치료가 어려운 중증하지허혈은 기존 2D배양 기술 및 타사 치료제 대비 우수한 치료효과 검증이 되었습니다. 혈관재생, 염증억제, 통증감소 등 전 부문에서 기존 기술보다 우월한 효능 확인하였습니다.
상장 후 에스바이오메딕스 주가 전망
이번 에스바이오메딕스 공모주 상장 후 세포치료제 개발의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더해 뷰티&성형 사업 분야로 확장할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포배양액 뷰티 사업은 피부재생, 상처치료, 미백, 주름 개선, 탈모 개선 등의 효과를 지닌 더마 코스메틱 및 스킨케어 제품 소재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상용화 네트워크를 보유한 자회사 에스테팜을 통해 미용·성형·의약품 판로개척 중에 있습니다.
'주식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씨유박스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1) | 2023.05.09 |
---|---|
트루엔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0) | 2023.05.06 |
토마토시스템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0) | 2023.04.17 |
마이크로투나노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4) | 2023.04.17 |
채권 투자 방법 : 토스뱅크 목돈굴리기 한국투자증권 메리츠캐피탈 채권 투자 후기 (6) | 2023.04.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