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목표주가

by 캐즐 2022. 2. 25.
728x90

 

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주가의 경우 52주 최고가 492,500원에서 내려와 최근 신저가인 332,000원까지 내려왔으며 현재 CJ제일제당 주가는 36~39만원 사이 대에서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PER은 8.93으로 업종 PER 내비 낮은 수준이며 PBR은 1.14로 밴드 대비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증권사 리포트 내용들을 확인해보면 항상 저평가라는 말이 많이 나왔으며 현재 증권사 CJ제일제당 목표주가 위치는 1년전이랑 큰 차이가 없는 상황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시세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주가 시세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실적발표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CJ제일제당의 2021년 4분기 매출 실적은 4조 932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17.9% 상승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343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35% 하락 한 수치의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주력 사업인 가공식품의 국내외 성장과 바이오 사업의 경우 매출 성장성을 보여줬지만 사업전반에서 물류비, 원재료비 등의 상승과 함께 인건비 등 상승을 반영하여 비용이 높아져서 컨센서스 대비 낮은 영업이익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실적발표CJ제일제당 실적발표
CJ제일제당 실적발표

CJ제일제당 식품 사업

높은 간편식 시장 성장과 함께 가격인상효과가 더해져 지속적인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략채널인 B2B, 편의점 및 온라인 성장세가 견고하며 주력제품 외형적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비용 집행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재료 비용 상승, 물류비 인상 등에 따른 원가부담은 높은 상황에서 원재료 상승에 따른 비용 전이가 용이한 음식료업 높은 시장지배력을 감안한다면 향후 CJ제일제당 주가 전망을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주력제품들의 가격조정분이 반영되는 실적들은 2022년 2분기부터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CJ제일제당 식품 사업 실적

해외의 경우 만두, 치킨, 볶음밥 등 우리나라 K-FOOD 품목이 확대와 판매가 좋아짐에 따라 전년도 대비 매출이 18% 상승하였습니다. 미국의 그로서리, 중국의 소셜커머스, 일본 CVS 등 유통 채널이 확대가 되었으며 두자리 이상의 매출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물가 상승에 따른 원재료, 인건비, 물류비 등 상승하여 비용이 증가하였지만 높은 판매량 증가 및 가격 상승 그리고 비용의 효율적 집행 등으로 수익성이 증가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부문

바이오는 사료첨가제의 높은 계약단가 반영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 효과가 이어졌습니다. Spot 가격의 일부 조정에도 예상대비 낮은 하락폭 및 높은 시장점유율에 따라 CJ제일제당 주가에 긍정적으로 반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류비 상승으로 인한 이익 감소가 아쉽지만 향후 실적 개선의 주효한 역할이 이어진다는 측면에서는 긍정적입니다. 생물자원은 최근 베트남 돈가 하락 및 인니 육계 가격 변동, 사료비 증가로 인한 단기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지만 최근 돈가 흐름의 일부 개선세와 사료부문의 스프레드 개선 요인 감안 시 2022년 실적은 나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부문 실적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해외 사업의 경우 특히 미주 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 시장 확대와 아시안 푸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매출 증가 비비고 만두 및 비비고 만둠 품목의 채널 및 판매 확대에 따라 시장 성장세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입점률이 65% 이상 달성되고 있습니다. RED BARON 또한 피자 내셔널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CJ제일제당 국내 식품 사업은 원재료비 등 원재료 등 비용 부담이 지속되겠지만 핵심 제품의 시장 지위는 강화되고 시장 성장세가 계속됨에 따라 성장은 지속이 될 것입니다. 해외식품 사업 또한 미주, 일본, 중국 시장에서 모두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이며 CJ제일제당 주가를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바이오 사업의 경우 원재료 투입단가 상승과 해상운임 증가에 따라 비용 부담이 예상되지만 글로벌 입지를 활용한 판매가격을 리딩 할 수 있는 상황에서 판매량을 확대하고 있으며 스페셜티 AA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핵산 시황 회복 및 Tnr/FnR 등 클린 라벨 프리미엄 식품 소재 또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CJ제일제당 물적분할

지난해 연말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맡고 있는 사업부가 CJ웰케어 신설법인 물적분할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이러한 소식은 CJ제일제당 주가에 악영향이었으며 향후 바이오플라스틱 사업 등에 대해서도 물적분할을 할 수 있다는 불안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 물적분할

CJ제일제당 배당금

실적발표와 함께 CJ제일제당 배당금 관련하여서도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2021년도 CJ제일제당 배당금은 보통주 기준으로 주당 5천원으로 발표하였으며 우선주는 5050원으로 지급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배당 정책은 2021~2023년까지 당기순이익 20% 이상 시현할 것이라는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였으며 2022년부터 시작되는 분기배당 또한 CJ제일제당 주가 밸류에이션을 견인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CJ제일제당 배당금은 지속적으로 배당금액을 증액하여 최근 7년간 연평균 14% 증가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배당금 추이

CJ제일제당 목표주가

최근 실적발표 후 CJ제일제당 목표주가입니다. 평균 목표주가는 537,000원이며 실적 발표 이전에는 576000원이 목표주가였으며 목표주가 추정치가 약 7%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든 증권사의 CJ제일제당에 대한 의견은 매수 의견과 함께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유지하였습니다. 

CJ제일제당 목표주가

  • 하나금융투자 : 620,000원
  • 하이투자증권 : 570,000원
  • 유안타증권 : 560,000원
  • 대신증권 : 550,000원
  • NH투자증권 : 540,000원
  • 신한금융투자 : 530,000원
  • 키움증권 : 530,000원
  • 케이프투자증권 : 500,000원
  • DB금융투자 : 500,000원
  • KB증권 : 470,000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