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주가 전망 및 배당 수익률

by 캐즐 2022. 3. 2.
728x90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개요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개요

공모 청약일 : 2022년 3월 2일 ~ 3월 3일

상장일 : 미정(3월 말 경)

기관경쟁률 : 794.9:1

확정공모가 : 5천원

환불일 : 3월 7일

주관사 :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의무보유확약 : 16.5%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 수요예측

이번에 상장하는 코람코더원리츠의 기관 수요예측의 경우 국내외 932개의 기관이 참여하여 주당 공모가 금액으로 5천원으로 신청하여 수요 예측 결과 794:1이 나왔으며 2020년 12월 이후 상장한 리츠 공모주 주식 중 역대 2번째로 높은 기록입니다. 코람코더원리츠의 주요 자산인 여의도에 위치한 하나금융투자빌딩은 공실률이 1% 수준으로 하나금융투자를 포함한 하나금융그룹, 한국3M, 인텔코리아 등이 건물 내에 입주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다른 상장한 공모주 대비 연 6.2%의 배당 수익률로 배당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이를 분기 배당으로 시행할 것으로 밝혔습니다. 

코람코더원리츠 수요예측
코람코더원리츠 주요 자산 하나금융투자
코람코더원리츠 주요 자산 하나금융투자

코람코더원리츠 주가 전망

코람코자산신탁은 국내 민간 리츠 1위 운용사로 리츠 운용 자산의 60% 이상을 오피스 건물로 구성하였습니다. 주요 오피스 상권에 있는 절대적인 자산 운용 역량을 바탕으로 이리츠코크렙, 코람코에너지리츠 운용 기반의 시장의 신뢰성을 확보한 자산신탁 회사입니다. 코람코 더원리츠의 핵심 자산인 하나금융투자 빌딩은 자산 가치가 지속적으로 상승을 기대가 되고 있으며 그리고 리츠주의 주요 투자 포인트인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은 연 6.2%대로 높은 편이며 다른 배당주들과의 지급 시기와 조금은 다르게 2월, 5월, 8월 11월에 지급할 예정입니다. 

코람코더원리츠 주가 전망
코람코더원리츠 주가 전망

코람코 자산신탁 소개

이번에 상장하는 코람코 자산신탁은 우리나라에 2001년도에 리츠 관련 제도가 도입된 이후와 함께 동일 년도에 설립이 되었으며 민간 리츠 업계 1위로서 독보적인 오피스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로에 있는 그랑서울, 광화문에 있는 센터포인트, 타임스퀘어 등 서울 주요 도심지역의 오피스 건물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코람코 자산신탁 소개코람코 자산신탁 소개
코람코 자산신탁 소개

상장 리츠 포트폴리오

또한 기존에 상장한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이리츠코크렙을 운용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이리츠코크렙은 이랜드 리테일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으며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주요소 기반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리츠주로 다양한 리츠 시장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배당 수익률을 7% 이상 기록하고 있으며 부동산 가격의 상승으로 공모가 이후 주가도 약 20% 이상 상승을 하였습니다. 

상장 리츠 포트폴리오
코람코자산신탁 상장 리츠 운용 역량

코람코더원리츠 사업에 따른 주가 전망

코람코더원리츠는 주요 자산인 하나금융투자빌딩은 하나금융투자, 3M, 인텔 등이 임대하고 있으며 이번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상장을 통해 후순위 담보대출금을 상환하고자 합니다. 또한 금리 인상에 따른 수익률 하락에 대비하여 단기적으로는 고정금리 2.55%로 장기 부채 조달을 완료하여 이자 비용 상승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또한 중장기적 방안으로는 임대차계약에 근거한 임대료 상승분을 통한 이자비용 상승 부담 완화하고 지속 자산 편입에 따른 신용 등급 제고와 이를 활용한 회사채 발행을 통해 금리 인상에 대응할 것입니다.

코람코더원리츠 사업에 따른 주가 전망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

기초 자산이 매우 튼튼한 코람코더원리츠는 연 환산 6% 이상의 배당 수익률을 줄 것으로 밝혔습니다. 리츠 자산으로 다른 투자자산 대비 높은 배당 수익률이며 2월, 5월, 8월, 11월이 분기 배당 지급 달로 설정하여 다른 리츠 배당들과의 교차 배당이 가능하여 배당주를 통해서 자산을 늘려가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배당주 포트폴리오로 구성하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수익률

분기배당 주식

이번에 상장하는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의 경우 분기 배당을 하는 것처럼 분기 배당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하여 최근에 CJ제일제당이 실적발표에서 분기배당을 실시하겠다고 발표를 하였는데 이와 관련하여 CJ제일제당 주가 전망과 함께 배당금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목표주가

CJ제일제당 주가 시세 CJ제일제당 주가의 경우 52주 최고가 492,500원에서 내려와 최근 신저가인 332,000원까지 내려왔으며 현재 CJ제일제당 주가는 36~39만원 사이 대에서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P

startupbrothers.tistory.com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정책과 같이 2, 5, 8, 11월에 배당을 실시하는 스타벅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관련 정보도 함께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스타벅스코리아, SCK컴퍼니)

"스타벅스(SBUX) 한잔 커피를 마실 돈으로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저도 스타벅스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최근 주가가 52주 최저가에 근처에 와 있는 상태에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