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3. 6.
728x90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개요

청약일 : 2022년 3월 7일(월) ~ 3월 8일(화)

상장 예정일 : 3월 18일(금)

환불일 : 3월 11일(금)

공모가 : 10,000원

수수료 : 2000원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수요예측결과 : 1756.45:1

의무보유확약 : 약 16%

유통가능 비율 : 약 27.4%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지난 2월 24일과 25일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1756대 1의 갱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총 1835개의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전체 참여기관 중 99.9%가 희망 공모가격을 7200원 ~ 9200원 상단 이상으로 적어냈으며 11000원 이상을 제시한 기관도 94% 이상이 되는 폭팔적인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수요예측

유일로보틱스 주요 사업 내용

유일로보틱스는 산업용로봇 기술인 다관절로봇, 협동로봇, 직교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화 기술을 구현하여 제조 시설 내 스마트팩토리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로봇 전문기업입니다. 2020년도에 유일시스템이라는 이름으로 설립이 되었으며 2020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공모주 상장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유일시스템이라는 이름이 유일로보틱스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요 사업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요 사업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요 사업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요 사업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

주요 산업용 로봇 성장테마의 주요포인트는 IT융합, 로봇화, 생산 유연화, 센싱과 정밀화 등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생산 공정 전체의 통합적 관리 기능, 인간이 하기에는 위함한 작업의 대체, 다품종 소량 다빈도 생산의 실현, 고정밀 생산 가능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제조 시장에서 자동화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높은 시장 성장성으로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장기적으로 우상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

유일로보틱스 주요 로봇기술

LINKOBOT은 협동로봇 기술로 인간과 협업하는 기술을 가졌으며 조립, 가공, 검사, F&B 시장에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다관절 로봇은 MR액추에이터 이름의 모듈로 모터, 감속기, 제어기, 안전기능 모두 통합이 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로봇을 만들 수 있게 하는 로봇 설계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직교로봇은 로봇 업계 최고의 가속 시간 0.5초로 로봇 구조 해석을 통해서 유일로보틱스만의 노하우를 통한 국내 1위 최우수 정밀도와 스피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유일로보틱스 주요 로봇기술
유일로보틱스 주요 로봇기술
유일로보틱스 주요 로봇기술
유일로보틱스 주요 로봇기술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의 핵심기술력

유일로보틱스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로봇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로봇 젠진 제어기술력은 사이클 타임 단축으로 지속적으로 생산성 향상을 높이고 있으며 가감속 제어기술을 고속 정밀도를 높여서 품질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AI시스템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 기술은 로봇 데이터 수집을 분석하고 인공지능 상관도를 높여서 예측력을 높여 효율성을 높이고 있씁니다. 

유일로보틱스 핵심기술력
유일로보틱스 핵심기술력

이러한 높은 로봇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화 시스템, 직교로봇, 협동 및 다관절로봇,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다양한 미래 유망 사업분야에서 기술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가전, 자동차, 모바일, 화장품 케이스 등에서 활용되는 로봇기술이 2차전지 부품, 수소전지 부품, 의료기기 부품 등에서 점점 수요가 높아져 관련 로봇기술의 적용분야가 점차 확대가 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산업용 로봇 경쟁사 대비 우수한 기술경쟁력이 있다고 평가되고 있으며 공모주 상장 후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로봇기술 경쟁력
유일로보틱스 산업 확장성
유일로보틱스 산업 확장성
유일로보틱스 로봇기술 경쟁력
유일로보틱스 로봇기술 경쟁력

 

 

유일로보틱스 주요 고객

이번에 상장하는 유일로보틱스 고객의 핵심 매출처는 전 산업 분야에서 1600여개의 다양한 고객처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가전, 화장품, 2차전지 순으로 높은데 이러한 회사에 자동화에 필수적인 직교로봇, 협동로봇, 다관절 로봇 등을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에게 최적화된 공장 자동화 설비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전국 영업망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주요 고객사

로봇뿐 아니라 공장 자동화 설비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유일로보틱스는 설비, 원료공급, 온도컨트롤 자동화 등에서 자체 R&D 능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높은 기술력에서 시장에서 높은 지위에 올라갈 가능성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시장성

유일로보틱스 경영성과

유일로보틱스는 이와 같이 돈을 지속적으로 벌어가는 회사라서 그런지 국내 로봇 기업들 가운데 기술특례 상장이 아닌 일반 상장 절차를 거쳐서 IPO를 진행합니다. 2020년 매출액이 288억 정도 되었으며 2021년에는 매출이 300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3분기까지의 매출은 251억원이고 영업이익은 25억원 순이익은 26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매출 비중은 자동차 산업 비중이 32%로 제일 높았으며 그 다음 가전, 화장품, 2차전지, 의료기기 등에서 매출이 발생되고 있는데 이러한 수요는 모두 늘어날 전망입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매출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매출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매출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투자 포인트

현재 국내 주요 성장 테마 중 하나인 로봇을 통한 자동화 기술에 대한 높은 수요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업으로 도약을 목표로 이번에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상장을 추진합니다. 이번에 유일로보틱스 상장 후 자율주행로봇, 로봇IoT 융합기술, 협동로봇/다관절로봇/직교로봇, 자동화 시스템, 제조설비 등의 기술력 확장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의 직교로봇 기술의 미래

고속 정밀 구동 안정성, 자동화 장치 연동 우수성, 조작 편의성을 통한 기술을 통해 사용자 유연성을 대폭 개선하고 중량 온도 자동 감치 기술개발로 자동차 시장으로의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한 7축 후 공정 기능 로봇 개발로 현장의 무인화를 가속할 예정이며 지역별, 산업별 맞춤형 시스템을 구축할 것입니다. 

유일로보틱스의 직교로봇 기술의 미래
유일로보틱스의 직교로봇 기술의 미래

유일로보틱스 협동로봇의 미래

협동로봇의 글로벌 시장 규모는 해마다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성장에 대응하는 신제품을 통해 외형을 확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전축 토크센서 장착을 통해 인간과의 협업 시 안전성을 높이고 직접교시 조작 편리성,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AI 기능을 탑재 후 고도화시켜 자동화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며 F&B 전용 장비 개발을 통해 커피와 치킨 등 우리 일상생활에서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산업으로 정착시킬 예정입니다. 

유일로보틱스 협동로봇의 미래
유일로보틱스 협동로봇의 미래

유일로보틱스 다관절 로봇 기술의 미래

반복 정밀성이 우수하고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경쟁사 대비 괜찮은 가격 경쟁력을 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할 예정입니다. 4축 파렛타이징 로봇 개발을 통해서 물류 산업에 진출하고 용접 전용 로봇 개발로 자동차 생산 분야에도 진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100kg 이상의 로봇 개발로 중대형 가공 기술 및 정밀도를 높일 수 있는 산업 분야로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유일로보틱스 다관절 로봇 기술의 미래
유일로보틱스 다관절 로봇 기술의 미래

유일로보틱스 로봇IoT 융복합

높은 산업용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로봇 관제/제어, 로봇 가상 시뮬레이션, AI 예측시스템, 불량 검출 등의 다양한 융복합 기술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클라우딩을 통해 관리하여 원격으로 로봇시스템에 대한 동작/운영상황을 3D 가상화면을 통해서 통제 및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으로 구축할 것입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가 전망

이러한 우수한 로봇 기술을 바탕으로 자동화시스템, 산업용 로봇, 스마트팩토리 분야의 로봇자동화 기술 1위를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세계 주요 거점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에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상장을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고객사의 높은 수요 대응을 위해 제3공장 신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주가 전망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유통가능물량, 의무보유확약 건수)

이번에 상장하는 유일로보틱스 공모주의 유통가능 물량은 27.44%이며 의무보유확약 건수는 15.53%, 의무보유확약 수량 비율은 15.92%로 전반적으로 양호합니다.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유일로보틱스 공모주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전망 및 배당 수익률

이번 3월에 진행하는 공모주 중 유일로보틱스와 함께 참여하고 있는 코람코더원리츠의 공모주 관련 내용과 배당 매력이 높은 부동산 리츠 회사에 대해서 공부해봤습니다.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주가 전망 및 배당 수익률

코람코더원리츠 공모주 개요 공모 청약일 : 2022년 3월 2일 ~ 3월 3일 상장일 : 미정(3월 말 경) 기관경쟁률 : 794.9:1 확정공모가 : 5천원 환불일 : 3월 7일 주관사 : 하나금융투자, 삼성증권 의무보유확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