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공구우먼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3. 13.
728x90

공구우먼 공모주 상장 및 주가 전망

공모주 청약일 : 3월 14일(월) ~ 3월 15일(화)
환불일 : 3월 17일(목)
상장일 : 3월 24일(목)
공모가 : 20,000원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의무보유확약 : 의무보유확약 건수 1%, 수량 2.6%
수요예측 결과 : 56.9:1
유통가능비율 : 35.4%

공구우먼 공모주 상장

공구우먼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2022년 3월 7일~8일 양일간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 결과 공구우먼 공모주의 공모가를 밴드하단에서 6천원 할인이 된 2만원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기관투자자 수요예측 신청 294건 중 185건이 희망공모 하단 미만의 가격을 제시하였으며 수요예측 결과 57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제가 공모주 상장에 들어가는 기준의 경쟁률은 최소한 500:1 되어야하는데 이번에 공구우먼 수요예측 결과는 크게 부진한 경쟁률입니다. 저는 이번 공구우먼 공모주에 참여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구우먼 수오예측 결과
공구우먼 수오예측 결과

E커머스의 트랜드의 변화 D2C

최근 패션산업의 패러다임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중간 유통상이 없이 브랜드가 온라인으로 고객들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 시장이 E커머스 시장에서 점점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번에 상장하는 공구우먼은 온라인 중심의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여 D2C를 비즈니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입니다. 특정분야, 특정 고객을 위한 D2C 기반의 카테고리의 전문 쇼핑몰은 브랜드의 차별화된 경험 기반의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를 하기 때문에 브랜드 컨셉과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E커머스의 트랜드의 변화 D2C

공구우먼 회사소개

공구우먼은 플러스 사이즈 여성을 위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문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0사이에서부터 9사이즈까지 모든 여성들이 체형과 관계 없이 원하는 옷을 선택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공구우먼은 주로 온라인을 통해 77사이즈 이상의 '플러스 사이즈' 의류를 판매해왔습니다.

공구우먼 회사소개

2006년에 설립이 된 공구우먼은 여성전용 빅사이즈 의류판매 기업으로 개그우먼 김민경님께서 모델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체 사이트 매출은 68.66%, 지마켓 등 주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매출이 27.57%의 매출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공모주

공구우먼 제품 매출은 일반의류 매출 비중에는 티셔츠 등 일반의류 매출 비중이 92.97%로 절대적으로 높으며 이밖에 이너웨어 약 4%, 피트니스웨어 약 1%, 잡화 약 2% 비중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3년부터는 남성용 빅사이즈 브랜드도 런칭할 예정입니다.

공구우먼 제품

공구우먼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1세대 인터넷 쇼핑몰로 국내 시장에서는 플러스 사이즈 여성복을 전문으로 판매하면서 시장을 확대해왔으며 현재 온라인 공식몰이 09women.com(공구우먼닷컴)은 회원수가 약 44만명이고 앱 다운로드수는 49만건입니다. 재구매율이 높은 충성고객들의 자사몰 중심의 거래를 통해 직접 고객에게 판매하는 유통채널을 구축하였습니다.

공구우먼 회사소개

플러스 사이즈의 독보적인 위치

공구우먼은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기반으로 플러스사이즈 여성 패션 업계의 선도기업입니다. 트렌드를 선도하고 신속한 제품 개발, 효율적인 마케팅, 높은 재구매율의 자사몰, 물류센터 구축을 통한 재고관리 시스템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공구우먼 공모주 기업가치

긍정적인 플러스사이즈 의류 시장 전망

서구화된 식습관 및 생활패턴 등에 따라 플러스 사이즈 여성인구는 증가 추세에 있으며 플러스사이즈에 대한 키워드와 관련 카테고리 매출 또한 수요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플러스사이즈 브랜드가 입점이 높아지고 있으며 향후 시장 성장을 긍정적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플러스사이즈 의류 시장 전망

패션업계에서 플러스사이즈 여성 의류시장이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부각하였는데 이러한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 기업으로 공구우먼을 꼽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구우먼 주가 전망도 향후 상장 후에 장기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사업 전망

해외 플러스 사이즈 시장 잠재성

공구우먼은 향후 해외 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내 플러스사이즈 패션 시장의 성장이 본격화가 되었으며 미국의 경우 플러스사이즈 의류시장을 약 90조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중국 또한 가장 높은 성장 잠재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 플러스사이즈 시장 잠재성

공구우먼 매출에 따른 주가 전망

공구우먼의 2021년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약 315억 9400만원 전년 동기 대비 45.6%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지난해 연간 누적 매출액도 전년보다 35~4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2020년 16.5%에서 2021년 20%로 상승하였으며 2022년 매출액도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공모주 상장 이후 공구우먼 주가 전망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매출 실적

공구우먼 사업 잠재력

공구우먼은 자체 디자인 연구소 중심의 연구 인프라가 구축이 되엇으며 이를 통해 편안한 제품 착용감, 차별회된 기술적 핏, 다양한 패턴과 피팅 사이즈에 대한 공정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 기획 및 신제품 출시로 브랜드 로열티 및 고객만족도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공구우먼 주가 전망
공구우먼 주가 전망

공구우먼 상장 후 성장 전략

강력한 팬덤 기반의 고객 충성도, D2C 기반 사업 전개로 다양한 직접 고객 데이터 확보, 디자인 연구소 기반의 가성비 높은 상품 기획 능력을 바탕으로 사업의 선순환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국내 D2C 시장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브랜드 팬덤 기반의 신규 제품 라인업 및 포트폴리오 확대, 해외 시장 진출, 플랫폼 영향력에 따른 M&A 및 투자 등 신사업 추진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공구우먼 상장 후 투자 자금으로 물류센터 확보, 해외시장 진출, 여성의류 시장이 성장성 정체되어 있는 만큼 향후 성장성을 위해 남성 빅사이즈 브랜드도 런칭할 계획입니다.

공구우먼 상장 후 성장 전략
공구우먼 상장 후 성장 전략

공구우먼은 향후 브랜드, 지역, 사업분야의 확장을 통해서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디자인 연구소 중심의 제품 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패션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도약할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현재 해외 주요 오픈 마켓에 입점을 하였으며 국가별 프로모션을 보다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영어, 일어, 중국어로 된 자사몰도 구축이 된 상태입니다.

공구우먼 상장 후 성장 전략

공구우먼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은?

이번 수요예측 결과에도 반영이 되었지만 이번 공모주 청약에는 참여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구우먼은 상장 후 단기적으로도 공구우먼 주가는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매출액이 국내 시장에서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 장기투자로 공구우먼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볼만한 이벤트는 해외시장 진출 후 성과에 따라 관점이 달라질 것입니다.

공구우먼 비전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