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3. 21.
728x90

지투파워 공모주 개요

청약 일정 : 3월 22일(화) ~ 3월 23일(수)

환불일 : 3월 25일(금)

공모 상장일 : 2022년 4월 1일(금)

공모가 : 16,400원

청약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154,875주) / KB증권(66,375주)

의무보유확약 : 건수 10.87%, 수량 11.16%

유통가능 비율 : 26.96%

수요예측 : 약 1730:1

지투파워 공모주 정보
지투파워 공모주 정보

지투파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스마트그리드 IT솔루션 전문기업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 전 국내외 기관을 대상으로 한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 밴드 상단인 1640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기관 가격 제시시 95% 이상이 확정 공모가보다 높은 18000원 이상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번에 확정된 공모가를 보니 지투파워 공모주는 청약시에 높은 경쟁률이 예상이 됩니다.  

지투파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지투파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지투파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지투파워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지투파워 공모주 스마트그리드 비즈니스

이번에 상장하는 지투파워 비즈니스는 전기 및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전력망을 지능화 및 고도화함으로써 고품질의 전력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너지 이용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이를 위해 수배전반, 태양광 시스템, ESS, 전기차 충전소 등의 산업 설비의 전기 상태 감시 진단 기술의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탄소중립을 위한 그린뉴딜과 사회안전을 위한 디지털 뉴딜 트렌드에 맞는 차세대 스마트그리드 비즈니스 수요가 급증 중입니다. 

지투파워 스마트그리드 사업 모델
지투파워 스마트그리드 사업 모델

IoT, ICT, AI 기반의 기술

지투파워(G2POWER)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다양한 특허 및 제품 인증 취득을 하였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높은 수주경쟁력 확보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광섬유 SOC 시설 안전진단 시스템, 친환경 가스용 전력기기 사업화 등 신규 고부가 가치 사업으로 타깃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이번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전력 체계 의미

기존의 한국전력에서 발전한 전력을 송배전선로를 통하여 전기를 사용하려는 곳에 일방향으로 보내는 방식에서 IoT, ICT 기술을 이용하여 수요자가 생산한 분산 전원 전력을 수요자-수요자 간, 수요자-한전 간에 판매하는 양방향의 전력망을 말합니다. 기존의 공급자인 한국전력 중심에서 수요자인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중심으로 양방향의 전력거래 및 정보 교환 체계입니다. 이러한 스마트그리드 전력 체계는 전기요금 절감과 고품질의 전력 서비스 제공과 함께 에너지 이용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차세대 전력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전력체계 의미
스마트그리드 전력체계 의미

IoT Sensor / CMD 

지투파워의 주요 제품으로는 AI 및 IoT 기술 적용으로 산업용 센서, 상태감시진단 디바이스 설계 및 제조 기술입니다. IoT 센서는 산업 설비의 부분 방전, 누전, 과열, 가스누출, 진동 변위 등 이상 현상 시 신호 검출 기능이 있습니다. CMD 디바이스는 AI, IoT, Edge computing 기술을 적용하여 신호 패턴을 빅데이터화 하여 AI 분석 및 IoT원격진단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투파워 공모주 기술
지투파워 공모주 기술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지투파워는 최적의 상태 감시진단 시스템 적용으로 전기를 분배하는 수배전반 장비 제조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매출액 비중을 63.1%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태양광 발전 시스템 구성 및 발전 프로세스 관리 기술은 매출액 비중이 26.7% 차지하고 있습니다. 배전반은 한국전력공사부터 특고압을 수전하여 고,저압으로 변환하고, 학교, 공장, 상가, 아파트, 병원, 상하수 처리장, 항만, 공항, 철도 등의 전동기, 전등, 전열기기 및 각종 기계기구 전원을 배전해주는 전력설비 배전반 내의 변압기, 차단기, 개폐기, 부스바 등 절연 결함에 의해 발생하는 부분방전 현상을 과도 접지 전압 및 음향 방출 신호를 통해 감시, 진단하여 사고를 미연에 예방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지투파워 수배전반, 태양광발전시스템

태양광 에너지를 통해 발전된 전력을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의 전력공급에 사용하는 태양광발전장치로서,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접속반의 열화와 아크로 인한 화재를 감시하고, 가변전압증분 MPPT에 의한 태양광 변환 효율 개선 및 3-Level 인버터 Topology 구현을 통해 태양광 인버터의 발전용량을 증가시켜 줍니다.

ESS, PCS

스마트그리드의 분산전원 기능의 차별화된 ESS, PCS 설계 및 제조 기술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잉여전력을 저장하여 피크시간 대 또는 전력공급이 중단되었을 때 전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력이용 효율을 향상해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주는 전력공급장치입니다.

지투파워 ESS, PCS

 

지투파워 매출 구조

제품별 매출비중은 2020년 기준으로 수배전반 66.1%, 태양광발전시스템 18.5%, 인버터11.5%, ESS 2.5%, 용역 1.4% 비중입니다. 정부주도 정책에 따라 스마트시티 시장은 2021년까지 CAGR 12.9% 고성장 시현했으며 향후 2025년까지 그린뉴딜 73.4조원 디지털뉴딜 58.2조원의 대규모 투자가 예견되어 있어 동사의 안정적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투파워 매출 비중지투파워 매출 비중
지투파워 매출 비중

지속적인 공공조달 수주 경쟁력 확보 현재까지 환경부 국방부 한국수력원자력 등 정부 및 지자체로부터 다양한 레퍼런스 보유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공공뿐 아니라 민간 영역 사업에도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지투파워 매출 비중지투파워 매출 비중
지투파워 매출 비중
지투파워 공모주
지투파워 공모주
지투파워 공모주
지투파워 공모주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중 하나가 높은 시장성에 있습니다. 지투파워는 SOC 디지털화에 필수요소인 광섬유 SOC 안전진단 시스템에 진출할 계획으로 해당 시장은 2025년까지 15.8 조원의 정부 투자 예정입니다.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 주가 전망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따라 2023년까지 기존 전기 절연용 SF6 가스 사용 규제로 지투파워는 대체품인 친환경 가스용 신규 GIS(가스절연계폐장비, Gas Insulated Switchgear) 전력기기를 출시하여 대체 수요 흡수 할 예정으로 자연 상태 공기와 같은 친환경 가스로 대체할 예정입니다.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 주가 전망

2025년까지 공공 전기차 완속 충전기 50만기 이상 설치 예정으로 도보 5분 거리 생활권 내 충전기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수배전반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활용하기에 용이하며 특히 기존에 확보된 여러 인증을 기반으로 전체 충전소 시스템에 대한 수의계약 수주 취득을 목표로 하여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사업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지투파워 주가 전망
지투파워 주가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