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포바이포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4. 18.
728x90

포바이포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4월 19일(화) ~ 20일(수)
공모 상장일 : 4월 28일(목)
환불일 : 4월 22일(금)
공모가 : 17,000원
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
수수료 : 2000원
의무보유확약 : 건수 54.73%, 수량 55.52%
유통가능 비율 : 20.66%
수요예측 : 1846.32:1

포바이포 공모주 상장

포바이포 공모주 수요예측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는 11,000원~14,000원 밴드 상단 3000원이 초과가 된 17000원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기관경쟁률은 1846:1이 될 정도로 기존 흥행을 일으켰던 많은 공모주들의 수요예측 결과만큼이나 좋은 경쟁률이 나왔습니다. 미래 성장성 있는 기술에다가 꾸준히 좋은 실적을 거두었던 만큼 포바이포 주가 전망은 공모주 상장 후에도 장기적으로 투자할만한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수요예측

포바이포 회사 소개

이번에 상장하는 포바이포는 초고화질 VFX 콘텐츠 제작 선도 기업으로 국내 최초 8K OLED 화질 데모 콘텐츠 제작, 국내 최다 8K 콘텐츠 제작 이력이 있는 국내 최고의 8K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국내 콘텐츠사 최초로 8K 협회 등록이 되었으며 Dolby Vision 인증이 된 업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LG전자, LG디스플레이, 제일기획, 삼성디스플레이 공식협력사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을 받아 향후 포바이포 주가에 기대감을 가지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소개

포바이포 AI딥러닝 실감화 솔루션

포바이포(4by4) AI 딥러닝 실감화 솔루션인 PIXELL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로 이를 바탕으로 초고화질 VFX 콘텐츠 제작과 초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는 KEYCUT Visual, 실감형 콘텐츠 유통 플랫폼 및 실감형 콘텐츠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KEYCUT stoc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주가 전망

초고화질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4by4는 AI딥러닝 화질 개선 솔루션인 '픽셀(PIXELL)'을 기반으로 초고화질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변환에 높은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삼성, LG 등을 비롯하여 제일기획과 같은 광고기획사, 지자체, 해외테마파크 등에 대한 콘텐츠 공급과 함께 초고화질 영상 콘텐츠 플랫폼인 키컷스톡을 기반으로 한 다각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독보적 Visual 구현 역량으로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확보한 상태이며 국내 최다 8K 영상 제작 및 최고의 Picture Quality 구을 하였습니다. 또한 우수한 VFX Supervising 및 콘텐츠 실감화 전문인력 통합 체제를 구축한 상태입니다.

포바이포 콘텐츠 제작 레퍼런스

키컷스톡 플랫폼 구축

포바이포에서 운영하는 키컷스톡 서비스는 2020년 9월에 출시를 하였으며 2021년 12월 기준으로 누적 매출 26억 8천만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2년 3월 기준으로 회원수의 6492, 아티스트 수 153, 콘텐츠 수량 104만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키컷스톡 플랫폼 구축

포바이포 주가 전망 : 높은 매출 성장성 기대

포바이포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2017년 창업 이후 연평균 10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 2021년 연간 기준으로 매출액은 223억원, 영업이익은 40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현재까지의 성장성과 함께 향후 시장성 등을 고려할 때 포바이포 주가 전망은 상장 후에도 긍정적일 것으로 전망합니다.

포바이포 주가 전망

4by4 PIXELL 기술

기존 상용 필터를 활용하여 작은 해상도의 이미지를 원하는 이미지 해상도로 확대한 뒤 원본 이미지의 가로, 세로 이미지로 그 사이를 채우는 단순 픽셀 보간(Pixel interpolation) 방식을 사용해왔습니다. 이러한 기존 기술의 문제점은 화질적 문제 발생 및 작업 소요시간 증가, 저품질 이미지가 발생이 되곤 합니다. 포바이포 기술은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을 통해 시공간 확장 및 색역, 명암비 변환 등 고화질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독보적인 화질 개선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 공정 방식을 자동화시켜서 작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을 높였습니다.

4by4 PIXELL 기술

AI 기반 딥러닝 콘텐츠 실감화 솔루션

자체 R&D 기술을 통해 딥러닝 기반 적응형/학습형 기술 고도화 진행을 해왔으며 관련 특허로 등록이 된 상태입니다. 감마 맵 심층 신경망 기반 채도 및 명암비 개선 기술, 잡음 제거 기법 기술, 심층 화소 기술이 추정 신경망 등의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AI 기반 딥러닝 콘텐츠 실감화 솔루션

포바이포 주가 전망 : 딥러닝 기술로 인한 효율화로 흑자 수익 구조

포바이포 공모주가 높은 수요예측 결과가 나온 이유로는 공정 소요시간과 인력 투입 절감을 통해 소규모 인력으로도 효율적으로 대규모의 매출 및 영업이익을 실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뉴미디어 콘텐츠 및 실감형 콘텐츠 제작을 하는데 있어서 공정 효율화에 따라 제작 시간과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서 고객사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인당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것이 향후 공모주 상장 이후에도 포바이포 주가 전망이 매력적인 이유입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다양한 실감 콘텐츠 제작을 통한 사업 확대

SI 투자자들과 협업을 통해 전방 고객,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으며 콘서트 영상, VR/AR/XR콘텐츠, 스포츠레저 콘텐츠, 영화/드라마 콘텐츠, 유통 가능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실감화 수준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여전히 부족한 고화질 실감 콘텐츠

코로나로 인하여 홈 엔터테인먼트 문화 확산, 기반 기술 고도화로 실감형 콘텐츠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 중에 있습니다. 고화질 디스플레이, 가상현실 등 콘텐츠 구현 기술의 발전에 비해 고화질 실감 콘텐츠 공급은 턱없이 부족하며 시각적 실감화 수준도 낮은 상황입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포바이포 공모주 매력

LG, 삼성 등 빅테크 콘텐츠 제작 매출과 함께 픽셀 실감화 솔루션 기반 엔터테인먼트, 홈쇼핑, 스포츠레저 산업 등 다양한 산업으로의 콘텐츠 실감화 관련 매출 확장성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초실감형 콘텐츠 직접 제작 역량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현재보다 높은 매출 및 이익 성장성 가능성이 높은 상황입니다.

포바이포 주가 전망

전략적 투자자 : 롯데홈쇼핑, JYP엔터테인먼트, 에코마케팅

포바이포 지분을 가지고 있기도 한 전략적 투자자인 롯데홈쇼핑과 JYP 엔터테인먼트, 에코마케팅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기획하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콘텐츠 화질 개선 및 메타버스 관련하여 사업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포바이포 주가 전망
  • 이커머스 사업 롯데홈쇼핑 : 버추얼 휴먼 루시 영상 콘텐츠 제작, 매니지먼트, 메타휴먼 개발, T커머스 콘텐츠 초고화질화를 통한 비대면 시각적 경험 극대화, 롯데홈쇼핑 주도 예능, 영화/드라마 콘텐츠 후반 제작 참여,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및 사업화, 롯데홈쇼핑 NFT 마켓 플레이스 내 디지털 콘텐츠 소스 공급
  • 엔터 JYP Ent : 버추얼 휴먼 자체 개발 및 IP 확보를 통해 콘서트 영상 콘텐츠 고화질화, NFT 사업을 위한 JYP 보유 아티스트 영상 콘텐츠 화질 개선 및 상품성 향상, VR/AR 기기용 영상 콘텐츠 시각적 이질감 최소화, 실감성 증대
포바이포 주가 전망

포바이포 상장 후에도 사업 확장성은 계속

화질 개선이나 실감화가 필요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커머스 콘텐츠 실감화 작업이 진행 중에 있으며 향후 높은 수요가 지속적으로 창출이 될 전망이며 포바이포 사업 또한 확장성이 매우 커질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포바이포 주가 전망

포바이포 주가 상승 모멘텀 : 키컷스톡의 경쟁력

영상 콘텐츠 시장 성장 속 콘텐츠 제작 방식의 효율화 니즈 등으로 글로벌 스톡 콘텐츠 유통 시장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에미상 수상자 Jared Cook, 미국 3대 광고 크리에이티브 시상식 텔리어워즈의 13회 수상자 Wilderness Video, Balu Relaxing Nature 등 월드 클래스 작가들과의 협업으로 고퀄리티 영상 공급 확대와 포바이포만의 고화질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세계 최다 8K 콘텐츠 보유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포바이포 상장 후 주가 전망

앞서 언급한 것처럼 4by4(포바이포)는 VFX 초고화질 영상 매출 확대, VFX 뉴미디어 콘텐츠 매출확대, 키컷스톡 매출 확대의 매력으로 상장 후 주가 전망에도 매력적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 성장성으로 보다 더 큰 사업 확대 측면에서 버추얼 휴먼 고도화, 엔터테인먼트 및 이커머스 등 타 산업군에서 매출 확대 그리고 메타버스 시대에서의 콘텐츠 개발 등 향후 포바이포 주식의 공모주 상장 후에도 관심 종목으로 두고 꾸준히 관찰할 예정이니다.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포바이포 공모주 주가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