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및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5. 2.
728x90

대명에너지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5월 3일(화) ~ 4일(수)
공모 상장일 : 5월 13일(금)
환불일 : 5월 9일(월)
공모가 : 15,000원
청약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수수료 : 2000원
의무보유확약 : 건수 0.63%, 수량 1.1%
유통가능 비율 : 14.71%
수요예측 : 254.74:1

대명에너지 의무보유 확약

대명에너지 수요예측 결과

이번에 공모주로 상장이 되는 대명에너지가 희망 공모주 가격의 최하단인 15000원(밴드 범위 15000~18000원)으로 공고가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대명에너지는 지난 427일과 28일 이틀 동안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국내외 총 890개 사가 참여해 254.74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전체 기관 중 58.1%에 해당하는 110개 기관이 희망 가격 범위보다 낮은 가격을 제시했다. 12.4%260개 기관이 희망가격 범위의 하위 75% 미만으로 주문을 넣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 가운데 0.34%6개 기관만이 의무 보유 확약을 제시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다시한번 주목

전세계적으로 빠르게 촉진되는 신재생에너지 생태계 전환 속에서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은 다시한번 주목을 받을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국내 발전원별 비중이 신재생에너지가 2020년에는 15%에 불과하지만 2030년에는 30% 이상, 2024년에는 40%를 전망하고 있으며 세계 신재생에너지 발전원별 비중 또한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환경 변화 속에 이번에 상장하는 대명에너지 공모주의 경우 태양광, 풍력, 수소 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는 풍력과 태양광을 기반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그린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 풍력·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사업개발부터 설계·조달·시공(EPC) 및 운영 관리(O&M), 전력 및 공급인증서(REC) 판매까지 전 단계를 직접 수행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기업 대명에너지

대명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용량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15개 계측기 설치로 안정적인 사업 지속성 확보 및 개발부터 운영까지 그린솔루션 운영으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및 그린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액 CAGR 65%, 영업이익 CAGR 110% 로 수익성이 꾸준히 확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상풍력 및 그린 수소 사업 진출과 함께 VPP 가상발전소 역량 개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기업 대명에너지

SPC를 통해 사업 진행 및 전체 밸류체인 사업 관여

특수목적법인 SPC 법인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사업 프로젝트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명에너지는 대명, 한국에너지공단, 전력거래소 등 전체 밸류체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업계획에 따른 발전소 운영 및 발전수익이 확보된 상태에서 2020년 상업운전 예정기간 만료 발전소는 RE-POWERING을 통해 밸류업이 진행된 상태입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SPC를 통해 사업 진행 및 전체 밸류체인 사업 관여

대명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

대명에너지는 개발, 운영, 발전수익 등 전방위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EPC사업은 풍력, 태양광, ESS 등에서 설계, 조달, 시공 영역에서 대형 건설 프로젝트나 인프라 사업계약을 취득한 사업자가 설계와 부품, 소재 조달, 공사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형태의 사업을 말합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

대명에너지 상장 후 주가 전망 성장성

현재 금성산풍력발전, 원동풍력발전 단지를 조성 중에 있으며 2022년에 김천풍력발전, 백구풍력발전, 건의풍력발전 단지가 조성이 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다양한 EPC 발전단지 조성이 예정되어 있으며 완공 후 운영 수익으로 장기적으로 대명에너지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성정상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민간발전 1위 기업

민간발전사 풍력발전사업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초기 사업 선점 시 진입장벽이 꽤나 높은 기업으로 신재생 프로바이더로 지속적으로 도약 중입니다. 대명에너지는 통합관리 운영시스템 운영과 함께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민간발전 1위 기업

대명에너지 향후 성장성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후에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조성 운영과 지속적인 개발을 통한 안정성과 성장성이 확보되었습니다. 발전효율이 높은 풍력, 태양광 발전소 조성 및 운영으로 운정적 수익 확보, 신규 발전소 지속 개발을 통한 성장성 확보하였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상장 후 주가 전망

또한 대명에너지는 기 구축 발전단지의 디지털화를 통한 발전소 디지털 역량을 확보하였으며 운영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O&M플랫폼을 고도화하여 발전소 가동률 및 이용률 향상 극대화를 꾀하였습니다. 이러한 디지털화는 축적도니 빅데이터를 통한 발전량 예측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VPP 사업자의 경쟁력 지속 확보를 할 수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상장 후 주가 전망

대명에너지 상장 후 주가 전망

대명에너지 공모주의 경우 향후 우리나라 정부 정책뿐 아니라 글로벌적으로 친환경에너지 생태계 보급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는 이러한 정책 수혜에 힘입어 육상풍력 발전소의 노하우로 해상풍력 인프라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상장 후 주가 전망

또한 고용량 리파워링 산업 트렌드에 맞춰 생산능력의 밸류업으로 수익성을 극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명에너지의 경쟁력은 우수한 발전소 입지 확보, 기당 단위용량 증가에 의한 수익 극대화, 타발전 수용으로 수익 부가 창출, 국내 유일의 설비 해체 후 재조립 경험이 있는 회사입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또한 자체 신재생에너지원을 활용하여 그린수소, 연료전지 사업을 극대화 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창업시 수소산업단지에 연료전지 사업을 위한 MOU 체결부터 정부과제로 참여로 기존 발전소에 그린수소 애플리케이션 구축, 대명에너지에서 보유한 신재생에너지원과 연계한 그린수소 연료전지 사업 선점 등의 계획을 세우고 그린수소 에너지 사업에 진출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대명에너지 공모주 상장
대명에너지 그린수소 진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