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대성하이텍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8. 6.
728x90

대성하이텍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8월 9일(화) ~ 10일(수)
공모 상장일 : 8월 22일(월)
환불일 : 8월 12일(금)
공모가 밴드 : 7,400~9,000원
청약 주관사 : 신한금융투자

대성하이텍 공모주 개요
대성하이텍 공모주 개요

대성하이텍 공모주 기업 소개 

이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대성하이텍 공모주 기업은 일본 '노무라'와 함께 혁신적인 스위스턴 자동선반과 컴팩트 머시닝 센터를 제작하는 기업으로 미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 전세계 25개국 150개사 고객사에게 매출의 75% 발생하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산업기계 메이커에 초정밀 부품을 납품하는 사업, 컴팩트 머시닝 사업, CNC 자동선반 적용 산업 등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기업 소개
대성하이텍 공모주 기업 소개

기계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과거의 소품종 대량생산, 현재의 다품종 소량생산에서의 기계 산업 및 초정밀 부품 제작의 패러다임은 4차 산업의 흐름에 맞춰 대량 맞춤 생산의 흐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복합, 융합, 통합기술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번에 공모주 상장하는 대성하이텍의 경우 이러한 패러다임에 맞춰 스위스턴 자동선반 다기능 복합가공기 등을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기계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기계 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정밀 부품 시장을 기반으로 Nomura VTC를 인수하여 얻은 기술력을 더하여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확보한 스위스턴 자동선반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후발 주자였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R&D와 혁신을 통해 국내 2차 전지 기업들의 표준 장비로 부각이 된 컴팩트 머시닝 센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성하이텍 상장을 통해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솔루션 기업

대성하이텍 상장 경쟁력

대성하이텍의 제품은 과거 공작기계, 산업기계 제작을 위한 핵심 부품으로 사용 되었으나, 최근 2차전지 장비 및 반도체 장비. 방산부품, IT부품들로 그 산업군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정밀기계 산업은 전기전자산업, 자동차산업, 우주항공산업, 의료산업 등을 전방산업으로 하고 있으며, 공작기계산업, 제철산업, 엔지니어링 산업 등을 후방산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성장 연혁

대성하이텍은 1995년에 설립이 되어 1997년 세계 최고 공작기계 회사인 ‘Yamazaki Mazak’에 OEM 납품 시작하였고 2010 년에는 스위스턴 자동선반을 개발하여 현대위아에 ODM 납품하기 시작했습니다. 2014년에는 75년 역사의 세계 최고 자동선반 기업인 일본 ‘NOMURA VTC’를 인수하였으며 대성하이텍이 높은 기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성하이텍은 25년 업력과 일본 NOMURA 75년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정밀부품 및 산업기계 사업의 신규 사업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현재는 전기차, 수소차, 방산, IT 등에 필요한 정밀부품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설립 이후로 지속적인 연구와 투자를 통하여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성장 연혁
대성하이텍 공모주 성장 연혁

주요 사업 영역

대성하이텍은 스위스턴 자동선반, 정밀 부품, 컴팩트 머시닝 센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스위스턴 자동선반 : 매출 비중 57%로 초소형 정밀 부품이 무인화로 양산이 가능한 기계로 의료, 임플란트, IT, 우주항공 등 첨단 산업을 포함한 전반적인 업계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기술은 전세계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이 10개사에 불과합니다. 
  • 정밀부품 : 매출 비중은 24%로 다양한 산업 기계의 기능을 담당하는 부품으로 산업기계, 반도체, 2차전지 장비 등 업계 전반에 사용하고 있으며 대성하이텍 기술의 기초가 되고 있습니다. 
  • 컴팩트 머시닝 센터 : 전지/전자 부품 고속 가공에 최적화된 혁신 장비로 주로 전기차 배터리 및 전기차 모터 부품 제작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생산성이 높은 TWO-HEAD 스핀들 제품은 업계 최초로 양산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
주요 사업 영역

대성하이텍 경영 실적

대성하이텍의 실적은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성장하였으며 2022년 1분기 실적은 계절성에도 불구하고 좋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2019년 수주액 645억원, 2020년 803억원, 2021년 1086억원으로 연평균 꾸준히 수주액이 상승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2022년 수주액은 13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성하이텍 공모주 상장 후에도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난해 기준 부채비율이 약 450%가 넘는다는 것은 조금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경영 실적
대성하이텍 경영 실적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정밀부품 사업

정밀 부품은 산업기계, 2차전지 및 반도체 장비, 의료기기 등 고품질의 요구하는 다양한 산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2022년부터 2차전지, 방산, IT관련 부품 공급 계약 완료로 인하여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공장 확산에 따라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스위스턴 자동선반

초정밀 부품 반복 생산이 가능하며 무인화가 가능한 고난이도 산업 장비이며 의료, 임플란트, IT, 전기차, 우주항공 등 다양한 산업에 납품이 가능합니다. 전세계 10여개 사만 제작할 수 있을 정도로 고도화된 기술력을 요하는 스위스턴 자동산반은 반도체 및 내연기관 자동차 산업 향 견조한 매출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전기차 및 임플란트 산업 매출로 성장성이 향상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컴팩트 머시닝 센터

IT, 전자, 전기차 관련 부품을 고속 생산할 수 있는 투헤드 컴팩트 머시닝 센터 최초 양산하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및 전기차 모듈 산업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및 전기차 모듈 생산에 최적화 된 대성하이텍의 컴팩트 머시닝 센터는 2019년 본격적으로 전기차 산업 향 매출 발생이 생긴 이래로 매출액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성하이텍 상장 후에도 장기적으로 대성하이텍 주가 전망에 많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대성하이텍 공모주 사업 내용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은 정밀부품 사업분야에서 전방산업인 공작기계 및 일반기계 부품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려고 노력하면서, IT부품, 반도체 부품, 전기차 및 수소차 부품, 의료기부품, 방산 부품 등 타깃시장 다각화를 통해 매출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스위스턴 자동 선방 분야에서는 임플란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어버트먼트, 픽스처와 같은 임플란트 부품 가공을 위한 수요가 급증하는 등 전방산업의 성장에 따라 스위스턴 자동선반 수요가 급격히 변동하고 있습니다. 컴팩트 머시닝 센터는 2010년대 중반부터 스마트폰 시장 성장이 정체되면서 수요가 감소하였으나, 2010년 대 후반부터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전기차 배터리 부품을 가공하기 위한 장비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확보

2014년 대성하이텍 공모주는 노무라 VTC인수를 통해서 독보적인 기술 고도화를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초정밀 스마트 머시닝 기술력 확보를 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술력 기반은 스크레이핑, 일체형 베드 설계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정밀 부품 및 산업 기계 사업의 다양한 신규 사업 진출이 가능합니다.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사업 구조

대성하이텍은 다양한 고객사 및 다양한 업종에서 분산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단일 고객사 매출 의존도가 낮아서 안정적인 매출 확보가 가능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구조를 형성하였으며 매년 수주액 안정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글로벌 네트워크 

대성하이텍은 현재 25개국 75개의 글로벌 기업들과 네트워크를 맺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의 네트워크는 신규 사업 진출 시 시너지로 작용합니다.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SK실트론, 삼성전기를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이밖에 일본, 미국, 유럽 등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들과 구축한 신뢰를 통하여 장기간 거래 관계를 유지하여 신규 사업 진출 시 시너지를 발생이 가능케 할 수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넓은 확장성 기술

대성하이텍 근본이 되는 정밀 부품 사업으로 기반으로 로보틱스, 방산 부품, 2차전지 장비 부품, 수소/전기 자동차 부품, IT부품 등으로 확장성이 높은 기술로 보유한 기술의 고도화와 성장 전략을 통해 신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상장 후 주가 전망

대성하이텍 성장 전략 

뛰어난 초정밀 가공 기술력을 기반으로 높은 가치가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4차 산업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정밀부품 사업은 공작기계 시장을 목표로 성장해왔지만 최근에는 폴더블폰, 전기차 부품, 수소차 부품, 방산 부품 등의 산업 다변화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으며 스위스턴 자동선반 분야에서는 자동차부품, IT/전자기기 부품, 일반 산업기계 부품 등을 가공하기 위해 주로 사용되어 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임플란트를 비롯한 각종 의료기기 부품을 가공하기 위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컴팩트 머시닝 센터 사업은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IT/전자기기 산업을 목표로 성장해 왔으나, 2018년에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가공에 특화된 제품을 출시한 이후부터 전기차 배터리 산업에서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성하이텍 성장 전략
대성하이텍 성장 전략

정밀 부품 사업의 전망 

  • 전기차 시장 진출 : 전기차 모터 효율 높이는 MSQ-COIL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국내 완성차 및 벤더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 진행 중에 있습니다. 
  • 첨단 IT 시장 진출 : 폰더블 폰 힌지 부품은 2022년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수소차 시장 진출 : 수소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차 샤프트 제작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 고정밀 부품으로 고객사 지속적으로 확대 예상이 됩니다. 
  • 방산제품 진출 : 글로벌 방산 기업 이스라엘 기업으로부터 유도탄 관련 수주가 확정이 되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른 이스라엘 다른 기업이랑도 거래도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정밀 부품 사업의 전망
정밀 부품 사업의 전망

산업 기계 사업 전망

  • 전기차 배터리&모듈 부품 : 글로벌 2차 전지 기업으로 전기차 배터리 케이스 전용 제작 장비를 납품 중에 있습니다. 2021년 전기차 차체 프레임 가공 장비 개발이 완료된 상황입니다.
  • 임플란트 등 헬스케어 부품 : 국내 유명 임플란트 기업으로 장비 공급 중에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임플란트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의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산업 기계 사업 전망
산업 기계 사업 전망

 

2차 전지 공모주 관련 기업

이번에 상장하는 대성하이텍 공모주는 2차전지 관련 기업으로 앞서서 상장한 2차전지 관련 기업 중 좋은 수요예측과 상장일에 좋은 수익률을 안겨 주었던 새빗켐 공모주와 성일하이텍 공모주에 대한 내용도 함께 공유합니다. 이들 종목의 향후 주가 전망도 한번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새빗켐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새빗켐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7월 26일(화) ~ 27일(수) 공모 상장일 : 8월 4일(목) 환불일 : 7월 29일(금) 공모가 : 35,000원 청약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수요예측 경쟁률 : 1670.9 대 1 의무보유확

startupbrothers.tistory.com

 

 

성일하이텍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성일하이텍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2년 7월 18일(월) ~ 19일(화) 공모 상장일 : 7월 28일(목) 환불일 : 7월 21일(목) 공모가 : 50,000원 청약 주관사 : KB증권, 대신증권, 삼성증권 의무보유확약 : 건수 38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