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치폴레멕시칸그릴, 리사이클홀딩스(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추천 종목)

by 캐즐 2022. 1. 7.
728x90

2022년 1월 첫째주 기준 한국투자증권 선진국 추천 종목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해당 글은 언제까지나 참고로 봐주시길 바라며, 투자의 책임은 언제나 본인의 선택에 있습니다.

 

 

치폴레멕시칸그릴(CMG)

  • 디지털 매출 비중이 40%가 되며 온라인 주문량 빠르게 증가하는 중이며 마진이 개선 중에 있습니다.
  • 신규 오픈 매장은 2021년 194개, 2022년 229개까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강력한 브랜드력을 바탕으로 원가, 인건비 상승을 소비자에게 전가 중입니다.

▶ 치폴레멕시칸그릴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 모니터링 할 예정입니다. 

최신 주요 뉴스 : CNBC는 “3일(월) 치폴레 멕시칸 그릴(CMG)이 신규 식물 기반 대체육 메뉴인 초리조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어 “초리조는 ‘14년 두부로 만든 소프리타를 추가한 이후 동사가 처음으로 선보인 ‘고기 없는’ 단백질 메뉴이다”고 덧붙였다.   “상기 메뉴는 시중에서 3일부터 한시적으로 찾아볼 수 있고, 완두콩 단백질, 치폴레 고추, 토마토 페이스트, 마늘, 스페인 훈제 파프리카,및 올리브유로 제작된다”고 설명했다.  “동 메뉴는 채식주의자 인증을 받았으며, 1인분당 16그램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한편 치폴레는 지난 8월 덴버와 인디애나 폴리스에서식물성 초리조를 시범판매한 바 있다”고 전했다. 

 

 

리사이클홀딩스(LICY)

  • 유일하게 미국에 상장이 된 순수 폐배터리 재활용 업체입니다.
  • 향후 10년간 폐배터리 재사용 시장 규모는 20배 이상 성장 전망으로 해당 업체의 성장성에 주목할 필요입니다.
  • 회수율이 95% 이상 되는 뛰어난 기술력과 완성차 및 렌터카 업체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보유하여 사업 비즈니스 네트워킹이 잘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 높은 시장 성장성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결론적으로 우하향하였습니다. 올해 9월에는 모건스탠리는 미국 자동차 및 공유 모빌리티 섹터에서 GM, 테슬라 등과 함께 LICY(리사이클홀딩스) 탑픽으로 선정하였는데 상승하다가 다시 하락하였네요. 

 

 

마이크로소프트(MSFT)

  • 클라우드 수요 증가, 경제 활동 재개에 따른 광고 경기 회복을 통한 성장을 기대합니다.
  •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게임, 보안 링크드인 등의 성장성도 부각이 될 전망입니다.

▶ 제프리스의 Brent Thill 애널리스트는 성장주 밸류에이션이 축소되는 상황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의 투자매력이 높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2021년에 iShares Expanded Tech-Software Sector ETF(IGV) 대비 39%나 outperform했습니다. 이 같은 outperform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22년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투자에 나서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습니다.  "미 연준의 통화정책 정상화 계획과 금리 상승세로 인해 성장주, 특히 IT 섹터의 밸류에이션이 크게 축소되고 있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의 성장잠재력은 밸류에이션 하방을 지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발언했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를 375달러에서 4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 투자 시에는 그 매출 성장세 둔화 리스크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Seeking Alpha는 “퀄컴(QCOM)과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맞춤식 Snapdragon 증강현실(AR) 칩을 공개할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 생태계에서 향후 AR 안경을 구동시키게 될 것이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어 Cnet은 “Snapdragon AR 칩은 퀄컴의 스마트폰 기반 AR 플랫폼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 현실(Mixed Reality, MR) 소프트웨어와 통합될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기간 (cross-device) Microsoft Mesh VR/AR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Windows Mixed Reality 플랫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Teams를 연내 가상현실(VR) 및 AR 생태계로 통합할 예정이다”고 언급했습니다. “퀄컴에 따르면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력 효율이 높고 경량인 AR 안경을 구동시킬 맞춤 AR 칩을 개발할 것이며, 이러한 AR 제품은 몰입도가 높고 풍부한 사용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알파벳(GOOGL)

  • 애플의 프라이버시 강화 책으로 인해 디지털 광고 부분에 반사 수혜를 받을 전망입니다.
  • 클루우드 부문의 고성장세도 지속이 될 것입니다. 

▶ Seeking Alpha는 “독일 반독점 당국이 알파벳(GOOGL)에 대한 감독이 강화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동 지역의 대형기술 기업을 겨냥한 신규 규제에 기인한 것이다”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규제에 따르면 독일 연방 카르텔청은 경쟁을 침해하는 대형 기술기업의 관행을 금지시킬 수 있다. 당국은 Google이 여러 시장에 걸친 경쟁에 있어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고 언급했다”고 전했습니다.  “독일 연방 카르텔청의 규제 강화는 5년 동안 유효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Google은 독일 연방 카르텔청이 조사해온 기업 중 가장 큰 빅테크 기업이며, 독일 당국은 앞서 아마존닷컴(AMZN), 애플(AAPL), 메타 플랫폼스(FB) 등을 조사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 Benzinga는 “작년 12월에 제기된 집단 소송에서, 원고들은 알파벳(GOOGL)과 애플(AAPL)이 부적절한 연결관계에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원고들은 알파벳 산하 Google과 애플이 일종의 합의를 맺어 애플이 Google의 인터넷 검색 부문과 경쟁하지 않기로 했다고 주장했다. 양사의 반 경쟁 합의 조건에 따르면 Google은 애플의 모든 기기에서 우선 처우를 받는 댓가로 동사의 검색 사업 이익 일부를 애플과 나누는 것으로되어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어 Benzinga는 “양사는 검색 시장에서 경쟁사들을 배제하거나 경쟁사 및 경쟁사가 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을 인수함으로써 경쟁을 위축시키고 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치폴레멕시칸그릴 #리사이클홀딩스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한국투자증권추천종목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