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

by 캐즐 2022. 1. 14.
728x90




마이크로소프트(MSFT),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지속 가능한 고성장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가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플랫폼 Azure는 앞으로 회사 성장의 핵심 성장동력이 될 것이다. 대형 클라우드 계약이 이루어지면서 5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이 달성될 가능성이 있다"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Azure가 아마존 닷컴(AMZN)의 AWS로부터 점유율을 꾸준히 빼앗아올 것이라고 본다"고 기대하였습니다. 금융가에서는 클라우드 플랫폼의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으며 점차 재택근무가 감소하기 시작했다는 신호들이 근거로 꼽힌다. 그러나 클라우드 시장이 다양한 사업 모델을 통해 시장 기회를 확대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가 공략할 수 있는 설치 기반이 방대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마이크로소프트 Azure에 한해 성장세 둔화는 아직 우려 요인이 아니다"라고 판단하였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과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는 375달러를 유지하면서 향수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의 성장성은 주가 전망에 긍정적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플에 이어서 미국 증시 시가총액 2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업의 성장동력을 찾아내며 성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재 재무 상태는 튼튼하며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고성장세와 이익률 확대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많은 증권가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꾸준한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상승 여력이 남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주가 전망의 긍정적인 핵심 요인은 '애저'입니다. 윈도우와 오피스 등 기본 소프트웨어에서 주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으로 신규 고객들을 클라우드 고객으로 흡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클라우드 사업으로의 연계는 향후 소프트웨어 섹터에서 중요한 구조적 추세로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실적과 주가 전망에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많은 기업들이 IT 솔루션 투자 지출을 확대하고 있음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의 실적 전망은 매우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현재 Azure 플랫폼의 성장 모멘텀을 고려할 때 2025년 내로 아마존의 클라우드 사업과 대비하여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 밖에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는 중인데 대표적으로 온라인 회의 소프트웨이 Teams, 게임 구독 서빗스인 Xbox,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LinkedIn, 비디오 게임 개발사 Mojang과 ZeniMax, 코드 저장소 서비스 Github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높은 성장 전망을 드러내고 있으며 향후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이 꾸준히 상승할 수 있는 주가 전망의 요인이 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목표주가 

미국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는 353달러입니다. 가장 높은 목표치는 410달러이고 가장 낮은 목표주가는 275달러입니다. 

2022년 1월 12일 : BMO Capital Market : Outperform(355달러 → 360달러)

2022년 1월 6일 : Jefferies Financial Group : buy(375달러 → 400달러)

 

마이크로소프트 배당금 및 배당일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주식 배당 수익률의 경우 0.81%이며 1주당 연간 약 2.48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배당 성장률은 33.72%로 20년간 꾸준히 배당을 늘려오는 MSFT는 미국 주식의 대표적인 배당성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배당일의 경우 배당락일과 배당금 지급일이 약 한달 정도 차이가 나며 분기마다 지급이 됩니다. 배당일 관련하여 배당락일은 2월, 5월, 8월, 11월에 있으며 배당금 지급일은 3월, 6월, 9월, 12월에 있으며 배당을 고려해서 투자하시는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