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의 ETF 및 펀드 투자 주식(Feat. 추천주)

by 캐즐 2022. 1. 16.
728x90

존리 메리츠자산운용의 투자 주식은?

많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장기투자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여 여러 다양한 매체로부터 가장 유명한 금융인 중 하나가 된 '존리'님은 현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로 재직 중에 있습니다. 존리 대표가 말하는 장기투자 주식 종목을 메리츠자산운용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러 펀드와 ETF를 통해서 투자하고 있는 주식을 알아봤습니다. 이러한 종목이 존리 추천주라고 가정하고 해당 국내 주식 종목들도 함께 소개합니다. 

존리 대표

 

MASTER 스마트커머스 액티브ETF

이커머스, 온오프라인 유통 인프라, 브랜드 파워가 있는 국내 기업 포트폴리오로 구성되어 있는 ETF입니다. FnGuide에서 산출하여 발표하는 스마트 커머스 인덱스를 비교지수로 삼아 해당 지수보다 초과 성과를 목표로 운용하는 메리츠자산운용 ETF 금융상품입니다. 현재 41개 종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보유한 주식 비중 순으로 나열하면 LG생활건강, 카카오, LG전자, NAVER(네이버), 영원무역, 엔씨소프트, KT&G, CJ대한통운, 하나투어, CJ제일제당, ESR켄달스퀘어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SK스퀘어, 오리온, 신세계인터내셔널, SK텔레콤, 롯데칠성, KT, 펄어비스, 신세계, 파라다이스, 삼성SDS, 강원랜드, LG유플러스, 코웨이, 클리오, 한국콜마, 이마트, 롯데쇼핑, 한섬, 더블유게임즈, 아모레퍼시픽, 매일유업, 메가스터디, 한샘, 효성티앤씨, 웹케시, 카카오게임즈, 호텔신라, LF, 카페24, 넷마블입니다. 

메리츠 MASTER 액티브ETF

 

MASTER 테크미디어텔레콤 액티브ETF

국내 기업들 중 반도체, AI, 전기차 및 자율주행 분야인 테크 산업과 콘텐츠, 메타버스, OTT 등을 포괄하는 미디어 산업, 5G 및 메타버스 등과 관련된 통신 산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 ETF입니다. FnGuide에서 산출 및 발표하는 TMT테크미디어텔레콤 비교지수보다 초과 성과를 목표로 운용하는 메리츠자산운용 ETF 투자상품입니다. 현재 42개의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보유한 주식 순으로 나열을 하면 삼성전자우, SK하이닉스, 엔씨소프트, SK텔레콤, 카카오, 네이버, 스튜디오드래곤, 삼성SDI, 삼성전기, 케이티, 티씨케이, 리노공업, SK스퀘어, 이노션, LG유플러스, 제이콘텐트리, LG전자, JYP엔터테인먼트, LG이노텍, CJENM, 원익IPS, 하이브, 제일기획, LG화학, PI첨단소재, LG디스플레이, 한미반도체, 고영, RFHIC, 천보, 펄어비스, 덕산네오룩스, 에코마케팅, 더블유게임즈, NHN한국사이버결제, 한솔케미칼, 카카오게임즈, 파크시스템스, SK아이이테크놀로지, 디앤씨미디어, 슈피겐코리아, 포스코케미칼입니다.

 

메리츠코리아 증권 투자신탁

주식형 펀드 메리츠코리아증권투자신탁에서는 삼성전자 우선주, 카카오,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SK텔레콤, 고려아연, 한솔케미칼, 스튜디오드래곤, CJ대한통운, 하나금융지주 비중 순으로 투자가 진행 중입니다. 최근 카카오와 LG생활건강이 큰 주가 하락을 펼치고 있으며 삼성전자 우선주 주가도 약 1년간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까지는 만족할만한 수익률은 거두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리츠코리아 증권 투자신탁

 

메리츠 더우먼 증권 투자회사

주식형 펀드 메리츠더우먼증권투자회사 펀드의 경우 우수한 기업 펀더멘탈과 함께 양성평등이라는 기준을 추가로 적용하여 선발한 기업들을 선별한 것으로 ESG가 중요한 투자 관점으로 적용이 된 것 같습니다. 해당 펀드에는 메리츠자산운용의 존리 대표님이 부책임운용 전문인력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해당 펀드는 카카오, SK하이닉스, 삼성전자우, LG생활건강, 덕산네오룩스, 한솔케미칼, 인터로조, SK텔레콤, 하나투어, 이노션 순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리츠 더우먼 증권 투자회사

 

메리츠코리아 스몰캡 증권 투자신탁

해당 메리츠자산운용 펀드는 성장주와 가치주 성격을 가지고 있는 중소형 주식이 비중이 높은 펀드이며 높은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에 따른 시장 성장성과 지배력 그리고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리노공업, 한솔케미칼, 덕산네오룩스, PI첨단소재, 카카오, 원익IPS, 티씨케이, 코미코, 고영, 천보 비중 순으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메리츠코리아 스몰캡 증권 투자신탁

 

메리츠 뉴딜밸런스 증권 투자신탁

한국판 뉴딜 정책과 함께 갈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인 ETF와 삼성전자 등으로 주요 포트폴리오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뉴딜정책과 관련된 업종은 2차전지, 바이오, 수소경제, 게임, 인터넷 분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까지 펀드를 설정한 이후로 유일하게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펀드인 것 같아요. 구성된 종목은 TIGER KRX BBIG K-뉴딜, 삼성전자, KBSTAR FN수소경제테마, KBSTAR 단기통안채, KBSTAR FN5G테크, TIGER KRX K-뉴딜(인터넷, 2차전지, 게임, 바이오) 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리츠 뉴딜밸런스 증권 투자신탁

 

존리 대표 추천주 발굴 

메리츠자산운용 펀드와 ETF 등을 확인해보면 어떠한 종목을 선호하여 투자를 하고 있는지 찾을 수 있었는데요. 이것이 메리츠 존리 추천주라고 말하기에는 명확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해당 자산운용사의 대표로 재직하고 있기 때문에 존리 대표의 결제가 있어야 출시가 되는 만큼 존리 대표의 생각도 반영이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빈번하게 포트폴리오로 들어가 있는 종목과 비중을 고려하였을 때 추천 종목으로 제 눈에 들어오는 주식들은 카카오, 삼성전자, LG생활건강, SK하이닉스, SK텔레콤, 덕산네오룩스, 한솔케미칼, 리노공업 등이 눈에 들어 옵니다. 위의 펀드와 ETF에 편입되어 있는 주식 종목 등을 확인해보시고 새로운 주식 종목을 발굴하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