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애플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미국 시총 1위 주식)

by 캐즐 2022. 1. 18.
728x90

 

미국 시총 1위 애플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애플 주식은 고점 대비 5% 정도 하락한 상황으로 견고하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중 시가총액 2.83조 시총 1위 기업으로 대표적인 성장주이자 자사주 소각 및 배당금도 꾸준히 늘려주는 주주 친화적인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때 3조 달러도 돌파하였습니다. 참고로 현재 시총 2위는 마이크로소프트 3위는 구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테슬라, 아마존 등의 빅테크 기업에 비해 애플은 미국 주식 1등 주식답게 주가는 견고합니다. 

애플 주가 조회
애플 주식 차트

 

애플(AAPL) 아이폰 판매 수치 증권가 컨센서스 이상 실적 기대

애플은 1월 27일에 2021년 4분기(10~12월)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Loop Capital의 Ananda Baruah 애널리스트는 아이폰 판매와 이에 따른 매출 상승 효과가 당초 증권가 예상보다 훨씬 높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판매량과 평균 판매단가 모두 기대 이상의 판매 수치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이러한 아이폰 판매 실적 상승세는 2022년 애플의 판매량 및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15% 증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이폰 판매량 증가율을 2%로 애플 전체 매출 증가율을 5%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25%의 성장을 기록한 가운데 2022년에도 10% 이상의 성장을 달성할 수 있다는 점은 향후 애플 주식을 투자를 하는데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하였습니다. 향후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으며 애플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애플 주가
애플 주가 전망

 

애플(AAPL) IT 업종의 주가 조정 속에 대안 매수처

파이퍼의 Harsh Kumar 애널리스트는 IT 업종의 최근 주가 하락세 애플 주식이 비교적 안전성 있게 매수를 지지할 것이라는 애플 주가 전망이 투자자들을 매력적으로 생각하여 수급이 들어올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2022년 애플 주가 전망은 상당히 밝은 편으로 5G 네트워크 보급이 이루어지면서 관련 기기에 대한 수요 증가는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특히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한 하드웨어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전망했다. 애플의 핵심 제품 중 일부 포트폴리오에서는 주의가 요구되고 있지만 관련 서비스 사업과 웨어러블 기기 판매 실적은 이러한 주의 사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상쇄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연준의 통화정책으로 인해 빅테크 업종이 대대적인 매도세를 겪어 주가가 조정 중에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 주식은 IT 투자자들이 안전하게 투자할 만한 투자처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와 함께 애플의 신사업 성장동력으로 헬스케어나 자율주행 기술 등의 발굴도 기대가 되고 이에 따라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유지하였으며 애플 목표주가를 175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애플 목표주가 

미국 증권가에서 애플의 목표주가 최고점은 210달러이고 가장 낮은 목표가는 90달러입니다. 이러한 증권사의 평균 목표주가는 176달러로 현재의 주가랑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최근 골드만삭스에서 나오는 하향 리포트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목표주가 상향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
애플 목표주가

 

애플 배당금

최근 3년간의 애플 배당금 현황입니다. 애플 배당은 분기마다 1년에 4회 배당을 실시하며 배당금 지급달은 2월, 5월, 8월, 11월이며 월 초반에 배당락일이 있으며 배당금은 월 중순에 배당일이 설정되어 돈이 지급이 됩니다. 애플 배당 정책은 3년간 22% 상승하였으며 애플 주가 상승률이 훨씬 높아서 배당 수익률은 낮아졌습니다.  

애플 주식 배당금
애플 배당금
미국 시총 1위 애플 본사
미국 시총 1위 애플 본사

 

함께 공부하면 좋을 주식

미국 시총 1위인 애플 주식에 이어서 현재 시가총액 2위인 주식인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과 배당금 관련 정보도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는 현재 고점 대비 12% 정도 하락하였지만 마이크로소프트(MSFT) 또한 향주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배당금 또한 꾸준히 상승하는 좋은 주식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

마이크로소프트(MSFT),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지속 가능한 고성장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가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

startupbrothers.tistory.com

 

이와 함께 함께 검토해보면 좋을 주식인 AMD와 쇼피파이 주가 전망도 공유합니다. 

 

AMD, 쇼피파이 주가 전망, 목표주가, 배당금

어드밴스드마이크로디바이스 AMD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AMD 향후 3~5년간 성장기회 막대… 주가 저평가 상태 웰스파고의 Aaron Rakers 애널리스트는 AMD의 향후 3~5년간 성장기회가 매우 높으며 이에

startupbrothers.tistory.com

애플 주가애플 주가
애플 주가 전망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