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넷플릭스 주가 전망 및 주식 목표주가, 배당금(구독료 요금 인상)

by 캐즐 2022. 1. 19.
728x90

넷플릭스 주가 하락 추세 

최근 넷플릭스 주가를 확인하였을 때 고점 대비 35% 이상 하락을 하였습니다. 지난해 11월 우리나라에서 월 구독료를 인상하였고 북미 지역에서도 몇 차례 구독료를 인상하였는데 주가는 52주 최저가로 향해 내려가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증시 성장주들이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한 상황이며 애플TV, 디즈니플러스 등 콘텐츠 경쟁이 심해지는 가운데 실적 대비 밸류에이션이 높은 수준으로 성장성이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으로 넷플릭스 주식이 하락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넷플릭스 주가
현재 넷플릭스 주가



넷플릭스 요금 인상으로 실적 성장성은 좋음

KeyBanc의 Justin Patterson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았느데 이러한 이유로는 향후 성장성의 펀더멘탈을 긍정적으로 보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가입자 수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북미지역의 넷플릭스의 요금 인상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이루어져 이에 따라 2022년 매출 실적은 예상치보다 1% 이상 높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와 함께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62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
넷플릭스 주가 전망

현재 넷플릭스 주가는 리스크가 반영

UBS의 John Hodulik 애널리스트는 넷플릭스가 성장성이 둔화가 되었지만 현재의 주가 수준에서 하락 리스크는 크지 않으며 현재의 주가는 이러한 리스크가 반영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넷플릭스의 가입자 추이는 당초 2021년 4분기에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였지만 오징어 게임과 같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새로운 콘텐츠가 나오지 않아 신규 가입자 모멘텀은 약화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영화산업이 크게 하락하고 넷플릭스를 포함하여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큰 성장을 하였는데 누렸는데 당분간 큰 성장세를 누리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 의견을 유지하였고 넷플릭스 목표주가를 720달러에서 690달러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넷플릭스, 미국&캐나다에서 구독료 요금 인상 

넷플릭스(NFLX)가 서비스 가격을 인상을 발표한 날 넷플릭스 주가는 전일 대비 1.25% 상승한 525.69달러에 마감하였습니다. 넷플릭스가 기존 월 기본요금제 8.99달러에서 9.99달러로 표준 요금제 13.99달러에서 15.49달러로, 프리미엄 요금제 17.99달러에서 19.99달러로 각각 인상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이러한 요금 인상을 발표하면서 계속해서 다양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격을 인상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넷플릭스는 과거에도 꾸준히 서비스 가격을 인상해왔는데 이러한 것은 넷플릭스 운영 전략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인상 전에도 19년, 20년에 한차례씩 구독료를 인상한 적이 있습니다. 꾸준히 가격 인상이 됨에도 불구하고 구독자의 이탈은 우려되지 않는 점이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이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된 요금 현황
넷플릭스 구독료 인상 된 요금 현황


JP모건 넷플릭스 성장성이 둔화 될 것

JP모간 체이스가 넷플릭스(NFLX)가 21년 4분기에 예상치 대비 적은 신규 가입자 수를 기록했고 매출 또한 부진했을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JP모건은 넷플릭스 투자의견을 매수로 의견을 유지하였지만 목표주가는 750달러에서 725달러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넷플릭스가 9월 말 출시된 오징어 게임을 중심으로 관심을 받으면서 넷플릭스 주가가 최근 큰 폭으로 변동하였지만 다운로드 수 증가세는 둔화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넷플릭스가 오징어 게임의 전 세계적인 흥행 돌풍으로 인해 확보한 가입자 수를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며 특히 넷플릭스 플랫폼의 점유율이 낮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의 성장성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넷플릭스는 2021년 12월에 인도 지역 모든 요금제를 인하하였으며 Basic 요금제 가격의 경우 기존 대비 60% 인하를 하며 2022년 초 인도 지역 가입자 수 증가 호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 및 경쟁자
넷플릭스 주가 전망 및 경쟁자

 

넷플릭스 목표주가, 배당금 현황

미국 증권가의 넷플릭스 목표주가의 고점은 800달러, 최저점은 342달러입니다. 평균은 662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28% 상승 여력이 있는 상태입니다. OTT플랫폼의 경쟁이 강화되는 추세이지만 구독료 인상과 함께 양질의 콘텐츠에 대한 자신감으로 향후 넷플릭스 주가 전망을 다시 상승으로 보며 추정하는 곳이 다수입니다. 참고로 현재 넷플릭스 주식은 배당금이 없습니다. 넷플릭스의 일시적인 성장성은 둔화가 될 것으로 전망하는 분위기이지만 그럼에도 상장할 여력이 많이 남은 플랫폼 기업으로 당분간 배당금을 기대하고 넷플릭스 주식에 투자를 할만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주가 전망 및 주식 목표주가, 배당금
넷플릭스 주가 전망 및 주식 목표주가, 배당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