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by 캐즐 2022. 1. 27.
728x90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주가 전망과 함께 현대차 우선주 배당금 정책도 함께 발표를 하였습니다. 증권사 대부분의 현대차 주식에 대한 의견은 매수(BUY) 의견이 유지가 되었으며 일부 증권사에서 현대차 목표주가를 하향으로 조정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동차 산업에 대해서 반도체 수급 부족의 완화에 따른 생산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으로 생각되고 시장에서의 초과수요를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4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현대차 4분기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6.1% 상승, 영업이익 1.53조원으로 전년도 대비 21% 상승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을 기준으로 큰 폭의 상승을 하였지만 시장에서 기대하는 컨센서스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컨센서스에는 하회하였지만 영업이익이 증가하였는데 영업이익 증가에는 물량감소와 판매관리비 증가가 부정적이었지만 믹스 개선과 환율, 금융부문이 개선이 되어 수익성이 좋아졌습니다. 

현대차 실적
현대차 실적 요인 분석
현대차 미국 판매실적현대차 미국 판매실적
현대차그룹 미국 판매실적
현대차그룹 유럽 판매실적현대차그룹 유럽 판매실적
현대차그룹 유럽 판매실적

현대차 실적 제네시스 믹스개선 기대

반도체 부품 부족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되어 글로벌 판매가 감소되었지만 생산 최적화를 통해서 마진이 많이 남는 제네시스와 SUV 중심의 이익률을 상승시켜왔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이 긍정적으로 돌아서기 위해서는 반도체 수급 완화로 생산량이 반등이 나와야 하며 친환경 자동차 판매 확대에 대응하여 다양한 신규 라인업을 추가하여 글로벌 전기차 판매 강화를 통한 좋은 실적을 기대해야 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현대차 실적 제네시스 믹스개선 기대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판매 실적 추이

 

가이던스로 본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실적 가이던스로 영업 이익률이 5.5~6.5% 제시하였으며 올해 하반기에서부터 반도체 수급 여건이 좋아지면서 2분기부터 생산 회복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향후 현대차 실적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현대차 주가 전망 또한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 주가 5년후 미래가치

현대차 주식 가치의 긴 정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수급 이슈는 좋아질 것이라는 희망고문이 1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2020년 말에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이후에 미래 성장 동력을 일으킬 수 있는 대규모 투자나 외부 기업가의 협력 등이 적극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현대차 주가 5년후 미래가치에는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들의 점유율이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 속에 완성차 제조사로서 데이터 디바이스로서의 차량 생산을 위한 밸류체인 구축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현대차 주가 5년후 미래가치
현대차 주가 5년후 미래가치

현대차 배당금(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현대차 주식은 배당금을 반기 기준으로 연 2회를 제공합니다. 투자재원확보와 실적 개선 추이 등을 반영하여 유연하게 배당 정책을 운영할 예정이며 현대차 배당금은 2021년 지급한 배당금 대비 동등 수준 이상의 배당을 추진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중간배당 1000원, 기말배당 4000원, 자사주 1%를 제시하였습니다. 보통주 주식의 현대차 배당금은 연간 5천원으로 상향이 되었습니다. 

현대차 배당금
현대차 배당금 추이

최근 5년간 현대차 우선주, 보통주 배당금 추이입니다. 현대차 우선주 주식에는 현대차1우B, 2우B, 3우B가 있으며 우선주 중 현대차2우B가 배당금도 제일 높으며 다른 우선주 주식과 달리 최저 배당률이 2%로 정해져 있는 주식입니다.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보통주 배당금 추이
현대차 우선주, 보통주 배당금 추이

현대차 목표주가

실적 발표 후 증권사에서 추정한 현대차 목표주가는 메리츠증권, IBK투자증권, 미래에셋에서 목표주가 하향 리포트와 함께 매수의견은 유지를 하였습니다.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하고 있지만 한국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이다보니 이에 맞게 적정주가 의견을 제시한 것 같습니다. 실적발표 후 증권사의 현대차 목표주가를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 25만원
  • 하이투자증권 : 32만원
  • 카카오페이증권 : 28만원
  • 한화투자증권 : 30만원
  • 메리츠증권 : 25만원
  • 키움증권 : 29만원
  • 유진투자증권 : 30만원
  • 유안타증권 : 30만원
  • IBK투자증권 : 30만원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