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주식 목표주가(feat.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by 캐즐 2022. 1. 28.
728x90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4분기 현대모비스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현대모비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1.6조원으로 전년도 대비 8.8% 상승, 영업이익 5286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24.7% 하락하였습니다. 시장 컨센서스 대비 기대이하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이러한 이유로는 자동차 반도체 수급 이슈 장기화에 따른 공장 가동률이 낮아졌으며 운송비 상승이 지속되어 이익 마진이 감소하였기 때문입니다.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현대모비스 경영 실적
현대모비스 경영 실적

향후 현대모비스 주식의 주가 전망은 긍정적

현대차그룹의 현대차 기아는 2022년 완성자 생산량을 12%의 증대 가이던스를 제시하였으며 전기차, SUV 등 믹스 전략에 따라 고가 차량 비중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자동차 생산 물량 증가 효과와 신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대외 불확실성으로 인해 글로벌 증시의 어두운 전망이 나타나고 있으며 자동차 밸류체인의 공급망 정상화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가 아직 회복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로서는 물량 증가 효과의 대부분이 하반기에 집중돼 본격적인 개선을 확인하기 까지는 아직 시간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증가 요인 또한 현재로서는 기대하기 쉽지 않은 상황으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신차 가격 인상에 상응하는 현대모비스 부품 공급 단가 인상이 필요한 시점으로도 보입니다.

현대모비스 성장 동력현대모비스 성장 동력
현대모비스 성장 동력
현대모비스 성장 동력현대모비스 성장 동력
현대모비스 성장 동력

 

미래차 투자 성과의 가시성이 조금씩 나와야 할 때

현대모비스 비용 증가의 상당 부분은 전기차, 수소차, 차량용 소프트웨어, 차량용 반도체 등 미래차 관련 R&D 투자 증가 요인에 영향이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관련 핵심 부품의 고객사 다각화를 진행중이며 차량용 반도체 자체 개발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 강화 를 위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채용도 확대 중에 있습니다. 반도체 생산 차질 이슈가 단기적으로 해결이 쉽지 않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미래차 관련 전략이 구체화가 되어 조금씩 눈으로 볼 수 있는 성과가 주가의 상승 반전의 필요 조건이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현대모비스 R&D 투자현대모비스 R&D 투자
현대모비스 미래를 위한 투자
현대모비스 R&D 투자현대모비스 R&D 투자
현대모비스 미래를 위한 투자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자동차 반도체 수급 이슈는 조만간 해결이 될 것으로 언급이 되었지만 결국 한해를 넘겨서도 해결되지 못하였습니다. 현대차, 현대모비스를 포함한 현대차그룹를 포함해서 자동차 관련주들이 주가 상황이 안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증권사 현대모비스 목표주가는 여전히 매수의견(BUY)이며 반도체 수급 완화가 언젠가는 해결이 될 것으로 믿고 있으며 E-GMP 기반 전기차 생산이 본격화가 되어 글로벌 출시지역과 함께 긍정적인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 현대차증권 : 38만원
  • 카카오페이 : 30만원
  • 신영증권 : 31만원
  • 신한투자증권 : 35만원
  • 한국투자증권 : 32만원
  • 한화투자증권 : 39만원
  • 메리츠증권 : 30만원
  • 키움증권 : 34만원
  • SK증권 : 31만원
  • 유진투자증권 : 35.5만원
  • 케이티비투자증권 : 30만원

국내 증시가 매우 좋지 않은 상황에서 현대모비스 주가 또한 52주 최저점에 가까이 있습니다. 증권사 목표주가를 모두 신뢰를 할 수는 없지만 현재 현대모비스 주가랑 목표주가의 괴리율이 어느때보다 벌어진만큼 과도하게 떨어졌는지 한번 확인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은 반기 6월 기준으로 1000원, 기말 배당 4천원 연 총 5천원의 배당금이 지급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주주환원 정책과 함께 배당금 지급일과 함께 배당금을 공유합니다.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모비스 배당금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핵심 현대모비스

현대차그룹은 실질적인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지배구조 개편의 핵심이기 때문에 현대모비스 지분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할 것입니다. 지배구조 개편 시나리오는 현대모비스가 현대차그룹의 최상위에서 지배력을 가질 수 있는 회사가 되는 과정입니다. 무엇보다 현대모비스의 성장비전이 명확해야 이러한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것입니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핵심 현대모비스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핵심 현대모비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핵심 현대모비스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현황

현대자동차 VS 현대모비스

1월 25일에 발표된 4분기 실적발표에 따른 증권사의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를 함께 공유합니다. 또한 현대차 배당금 또한 연간 5천원으로 상승한 부분을 함께 공유해요. 현재 주가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현대차2우B 주식 가격 대비 배당 수익률이 괜찮게 보이네요.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