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아셈스 상장 후 주가 전망과 따상(친환경 소재 핫멜트 업체)

by 캐즐 2022. 2. 6.
728x90


아셈스 공모주 상장

한국투자증권을 통해서 아셈스 공모주 청약결과 균등 1주, 비례 3주로 총 4주를 배정받았습니다. 아셈스 상장일은 2월 7일 월요일에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청약일정이 같았던 나래나노텍은 2월 8일에 상장이네요.

아셈스 상장
아셈스 상장

아셈스 수요예측 결과 갱쟁률 1618.26대 1로 2021년 기준 19번째로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은 7.71%로 2021년 기준 33번째로 낮은 의무보유 확약을 나타냈지만 실제 배정 확인이 된 부분은 40.64%가 배정이 되었네요. 이에 따라 유통 가능 비율이 34.52%로 낮아졌고 유통가능 금액은 약 304억원입니다. 

아셈스 상장, 의무보유 확약 비율

지난해 상장이 되었는 오로스테크놀로지, 제네코, 브레인즈컴퍼니, 나노씨엠에스 등의 유통물량과 비슷한 수준으로 오로스테크놀로지와 브레인즈컴퍼니는 시초가 상한가(따블)를 기록하였습니다. 제노코는 80%, 나노씨엠에스는 65%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아셈스의 경우 브레인즈컴퍼니와 공모주주와 기존주주 비율도 비슷하고 유통물량도 유사하여 아셈스 또한 따블 이상의 주가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셈스 따상 주가까지는 힘들더라도 더블 이상의 좋은 주식 가격을 매도할 기회를 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기준가 : 8000원
  • 동시호가 상한가 : 16000원
  • 상한가(따상) : 20800원
  • 하한가 : 11200원

아셈스는 상장일 유통 가능 금액이 크지 않고 청약 시 기관 투자자의 수요예측 결과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또한 상장일 유통가능 금액의 2/3를 차지하는 기존 주주 중 절반 이상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으로 상장일 매도 가능성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아셈스 기업 소개

아셈스(ASSEMS)는 Total Assembly Solutions 의미로 친환경 접착소재 및 접착제 등에 대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회사입니다.

아셈스 주가아셈스 주가
아셈스 상장

아셈스 핵심 기술 경쟁력 핫멜트

대표적인 제품인 친환경 핫멜트 접착 필름은 자동차, 신발 및 위생용품 등 산업 전반에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형지를 사용하지 않은 필름 접착제로 독성 솔벤트 접착제 및 수입 필름 접착제를 대체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강력한 접착력과 호흡의 안정성을 제공하고 환경오염을 유발하지 않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셈스 친환경 소재 핫멜트아셈스 친환경 소재 핫멜트
아셈스 친환경 소재 핫멜트
아셈스 친환경 소재 핫멜트
아셈스 핫멜트 필름

친환경 접착소재 공급 체계 구축

자체 보유한 소재 개발한 레시피를 통해 원료 컴파운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리사이클 및 바이오 소재를 활용하여 접착 소재를 개발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친환경 필름, 기능성 접착 코팅사, 자동차용 기능성 원단 등의 제품 다각화를 통해서 글로벌 고객사에 장기 공급 체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아셈스 주가 전망
아셈스 주가 전망

시장 확대에 따른 아셈스 주가 전망

친환경 소재에 대한 글로벌 시장 규모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장기적인 아셈스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이 최근 아셈스 공모주 청약에도 반영이 되어 상장 후 따상 가능성도 나오고 있네요. 친환경 접착 소재 시장 전망은 디스플레이, 자동차, 의료, 항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융합이 되어 활용될 전망이며 환경오염 및 규제 대응을 위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시장 규모의 연평균 성장률이 6.4%가 됩니다. 2025년까지 신환경섬유 시장규모는 690억달러가 될 전망이고 산업 폐기물의 처리 중요성 확대로 수요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아셈스 상장 후 주가 전망친환경 소재 시장규모
친환경 소재 시장규모

 

아셈스 매출 성장률 및 이익률 개선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서 매출 안정성을 확보 중이며 친환경 접착소재, 자동차용 기능성 원단, 가공 및 설비 등의 기타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시장 수요 증가에 따른 매출 성장과 이익률 개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용 기능성 원단의 경우 매출 성장률이 전기 자동차 판매량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빠르게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셈스 상장 후 주가 전망
아셈스 상장 후 성장성

 

기술 역량 확보

현재 동종 기업 대비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률이 높은편인데 이러한 근간으로는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특허 및 친환경 인증 취득을 통해서 기술의 배타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셈스 기술력

 

글로벌 고객사의 공급 및 유통

국내에는 부산을 비롯하여 3곳에서의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리복, 뉴발란스 등의 다수 신발 브랜드와 현대차 및 기아차의 현대차그룹과 같이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을 하기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브라질 및 대만에 생산 공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셈스 상장아셈스 공금 및 유통망
아셈스 공금 및 유통망

 

아셈스 공모주 청약 및 수요예측 결과

아셈스 공모주 청약 관련하여 상장 주관사인 한꾸투자증권에서 아셈스 따상을 노리고 공부하여 청약한 것을 남겨봤습니다. 수요예측 결과 및 아셈스IR 자료를 통해 친환경 소재 업체로의 경쟁력을 공부해봤습니다. 

 

아셈스 공모주 청약 : 상장 주관사 한국투자증권(상장일, 수요예측, IR 등)

아셈스 공모주 청약 일정 현재 국내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위해 마련했던 현금을 다른 주식의 공모주를 알아보다가 눈에 들어왔던 '아셈스 공모주 청약'에 관하여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배당금

현대차 판매실적이 아셈스의 판매실적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이며 현재 현대차 판매실적이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주가가 좋지 않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수급이 원활하게 진행이 된다면 현대가 주가도 좋고 아셈스 상장 후 주가 전망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LG화학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배당금

이제는 전기차 배터리 업체가 아닌 배터리 소재 등을 포함한 친환경 소재 개인적인 TOP-PICK LG화학 주가 전망과 배당금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과 함께 큰 조정을 받아왔지만 아셈스와 같은 친환경 소재 개발에도 글로벌 기술적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후 LG화학 주가 전망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하게 되면 기업가치가 100조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 1위 2차 전지업체인 중국의 CATL과 기업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