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및 주식 목표주가 : 보라 코인을 통한 NFT 및 P2E 메타버스 생태계

by 캐즐 2022. 2. 8.
728x90

카카오게임즈 주가 

지난해 말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등의 밸류에이션 반영으로 카카오게임즈 주식을 포함한 컴투스, 위메이드 등의 게임주들이 급등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급등 이후 게임주 주가들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식의 PER, PBR 밴드 차트를 확인하면서 현재의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황을 파악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PER, PBR

 

카카오게임즈 NFT 및 P2E 성장성 기대감

카카오게임즈는 Beyond game(비욘드게임) 측면에서 플레이를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되는 스포츠와 메타버스, NFT 등의 사업 영역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카카오 VX를 골프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영역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부문에서는 카카오게임즈 자회사인 넵튠이 보유한 유·무형 자산과 카카오 콘텐츠 간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오픈형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생태계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스포츠 게임 및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거래소 등을 선보일 예정인데 현재 NFT 거래소는 프렌즈게임즈에서 개발 중으로 해당 거래소에서는 골프 티타임 예약, 게임 아이템, 아이돌의 팬아트 등이 디지털 자산화가 되어 판매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게임즈 게임, NFT, 메타버스
카카오게임즈 게임, NFT, 메타버스
카카오게임즈 게임, NFT, 메타버스
카카오게임즈 생태계

 

보라(BORA)를 통한 NFT 및 P2E사업 구축 메타버스 연계 기대

보라는 초기 웨이투빗이 두나무앤파트너스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투자를 받아서 개발한 블록체인 생태계 플랫폼입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등 인터넷 기반 콘텐츠 비즈니스를 배포하고 사용자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보라 코인을 발행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재작년 2020년에 콜옵션을 행사하면서 웨이투빗 지분 45.8%를 보유하며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카카오게임즈 보라(BORA)
카카오게임즈 보라(BORA) 

2021년에는 카카오게임즈 프렌즈게임즈와 웨이투빗을 합병하였습니다. 이후에는 프렌즈게임즈가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렌즈게임즈가 개발 중인 NFT거래소도 BORA를 기반으로 구축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최근 프렌즈게임즈는 보라 코인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시간을 10분 단위로 나눈 타임 슬롯을 NFT로 만드는 "투데이이즈(TODAYIS)"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보라(BORA)를 활용하여 카카오게임즈의 기존 출시된 게임들을 P2E 게임으로 출시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와 같이 보라(BORA)를 기반으로 NFT와 P2E 사업 가시화되면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뿐 아니라 메타버스와 연계될 가능성도 높아짐에 따라 카카오게임주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면서 향후 성장성 등이 가속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게임 실적도 GOOD!

지난해 출시가 된 최고 흥행작인 '오딘'이 추시 이후 꾸준히 구글, 애플 스토어 매출 1위를 유지하다가 엔씨소프트 리니지W에 1위를 빼앗기고 2~3위를 유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2월 초에 다시 국내 구글 플레이 앱 마켓 1위를 탈환하였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신작 게임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신작 게임
카카오게임즈 신작 게임 

이러한 좋은 흥행 실적을 보인 '오딘'이 해외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올해 게임 사업의 경우 기대작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비롯하여 '가디스오더', '프로젝트 아레스', '디스테라', '에버소' 등 다양한 게임 신작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신작 게임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신작 게임
카카오게임즈 신작 게임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카카오 그룹주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카카오게임즈가 그나마 괜찮은 실적과 향후 좋은 주가 전망의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증권사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평균 약 11만원, EPS 1,596원입니다. 최근 카카오게임즈 주가 상황이 좋지는 않지만 메타버스, NFT, 블록체인 등과 연계된 생태계 구축에 가장 앞서 있는 플랫폼으로 카카오그룹 중 가장 긍정적인 주가 전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목표주가
카카오게임즈 목표주가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액티브ETF

존리님이 대표로 있는 메리츠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액티브ETF에 카카오게임즈 주식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한 글도 함께 투자를 하시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존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의 ETF 및 펀드 투자 주식(Feat. 추천주)

존리 메리츠자산운용의 투자 주식은? 많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장기투자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여 여러 다양한 매체로부터 가장 유명한 금융인 중 하나가 된 '존리'님은 현재 메리츠자산운용 대

startupbrothers.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미국 시총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 게임회사를 인수하며 향후 메타버스, NFT, P2E와 관련된 게임주를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한 글도 함께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

마이크로소프트(MSFT),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지속 가능한 고성장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가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