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우버 주가 전망 및 UBER 주식 목표주가(모빌리티, 딜리버리 전망)

by 캐즐 2022. 2. 12.
728x90

우버 주가 전망

최근 우버 주가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정상화의 지연에 따라 좋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현재 이러한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하며 현재의 안좋은 상황이 피크로 보며 이러한 우려들이 지나면 우버 주가에 대한 전망은 완화가 된 전망입니다. 최근 글로벌 각 지역내 코로나19 제한조치 완화로 2022년 2분기 실적이 반등을 기대하며 현재 우버는 2022년 PSR 3.0배 거래이며 향후 밸류에이션 상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버 주가우버 주가
우버 주가
우버 주가

우버 실적 발표

우버의 4분기 총거래액은 259억 달러로 전년도 대비 51% 상승, 순매출액은 58억 달러로 전년도 대비 83% 상승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조정 EBITDA 이익 0.86억 달러로 지난 분기에 이어 흑자 전환을 이어갔으며 순이익은 그랩과 오로라의 평가익 반영으로 8.92억달러를 달성하며 흑자를 달성하였습니다. 우버의 활성화 고객 수는 1.18억명으로 전년도 대비 27% 성장하였고 탑승 수 역시 177억 회로 2019년 4분기 대비 93% 수준까지 회복하였습니다. GAAP 기준 주당 순손실 은 0.4달러로 컨센서스 -0.3달러를 상회하였습니다.

우버 실적 발표
우버 주가 전망

우버의 모빌리티 사업

총거래액 113억 달러로 아시아 지역에서 수요가 회복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3분기가 영국 내 운전자 재분류 관련 매출액 환급으로 높았으며 4분기가 비수기였기 때문입니다. 여전히 운전자 공급 부족으로 인한 비용 지출 이 일부 지역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조정 EBITDA는 5.75억 달러로 전년대비 2.82억달러 상승하였습니다. 영업 마진의 하락 이유 역시 계절성으로 인한 운전자 인센티브 지불에 기인하였으며 조정 EBITDA 마진 목표는 10% 이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Car Next Door 인수 이후 P2P 차량 공유를 서비스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우버 모빌리티 전망
우버 모빌리티 전망

 

우버 딜리버리 사업

총거래액 134억 달러로 매출액은 24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도 대비 78% 상승하였습니다. 조정 EBITDA는 0.25억 달러로 상장 후 첫 흑자 전환이 되었으며 조정 EBITDA 마진 목표는 5% 이상으로 제시하였습니다. 딜리버리 부문은 Drizly 인수가 완료되며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빌리티 부문과 함께 제공 서비스가 확장되며 부문간 시너지, 구독 서비스 효과가 지속되었고 이에따라 외형과 수익성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버 딜리버리 사업 전망
우버 딜리버리 사업 전망우버 딜리버리 사업 전망
우버 딜리버리 사업 전망

 

 

우버 테크놀로지스(UBER),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따른 양호한 실적 기대

제프리스의 Brent Thill 애널리스트는 우버 테크놀로지스의 플랫폼 경쟁력에 따른 향후 실적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우버 경영진은 2024년 예약액 목표로 1,650억~1,750억 달러 EBITDA 목표로 50억 달러를 제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치는 미국 증권가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수치는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우버는 차량공유, 식품배달 양면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72개국에 1만개 넘는 도시에 이러한 2개의 서비스를 연계하면서 보다 강력한 경쟁우위를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여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우버 목표주가를 80달러를 유지하였습니다.

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
우버 플랫폼 경쟁력

우버 테크놀로지스(UBER) 코로나 종식 이후에도 성장할 것

에버코어의 Mark Mahaney 애널리스트는 코로나가 만약 종식이 된다면 우버 성장을 더욱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고 바라보았습니다. 우버의 2021년 4분기 실적은 컨센서스를 약간 상회하였지만 오미크론 변이 확산을 반영하여 22년 1분기 가이던스는 기대치보다 낮은 수준으로 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강력한 경제활동 회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우버는 대표적인 경제활동재개 수혜주로 회복세를 누리기에 유리한 투자자산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현재 차량공유 사업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에서 우버의 식품배달 부문은 좋은 성장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경제활동 재개 이후에도 견고한 수요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은 우버의 광고 매출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우버 주식의 투자의견을 outperform을 유지하였으며 우버 목표주가를 82달러에서 73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
우버 주가 전망

 

우버, 교차 플랫폼 및 구독자 이점 

모건스탠리는 우버(UBER)가 구독자에 대한 고투마켓(go-to-market, GTM) 전략에 따른 향후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모았습니다. 이에 따라 우버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 목표주가 72달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버의 2021년 4분기 실적 전반이 견고했다고 평가하였으며 수익성 또한 개선이 되면서 새로운 사업부문에 투자하겠다는 우버의 약속은 모빌리티 부문이 회복됨에 따라 매력적인 투자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2022년 들어 모빌리티 부문 결제액은 호조를 나타내고 있으며, 2022년 내 경제활동 재개는 분명히 우버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
우버 플랫폼

 

우버 테크놀로지스(UBER), '22년 영업 회복과 주가 상승 기대돼 

Loop Capital의 Rob Sanderson 애널리스트는 우버 주가에 대한 전망은 22년에 걸쳐 회복세를 보일 것이며 UBER 주가도 상승할 것이라고 기대하였습니다. 우버의 2021년 4분기 실적내용과 경영진 가이던스를 참고했을 때 우버가 코로나19 이후 회복세와 함께 긍정적인 주가 상승 랠리가 시작될 수 있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혹시라도 새로운 변이가 나타나면서 추가적인 리스크가 제기될 가능성도 있지만 2022년에 걸쳐 우버를 포함한 차량공유 시장 전반의 펀더멘털이 개선될 것이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우버 목표주가는 70달러로 전망하였습니다.

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우버 주가 전망 및 플랫폼 경쟁력
우버 플랫폼 경쟁력


우버 목표주가

우버의 실적발표 후 미국 증권가의 우버 목표주가를 공유합니다. 최근 우버 평균 목표주가는 67달러이며 현재 우버 주가 기준(2/12)으로 약 89% 상승 여력이 있으며 목표주가 하향 리포트가 나온 곳도 있지만 모두 강력 매수를 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버 목표주가
우버 목표주가

테슬라 주가 전망

우버 테크놀로지(UBER) 모빌리티 사업과 관련하여 향후 가장 강력한 경쟁자이자 협력사인 테슬라(TSLA) 주가 전망과 관련하여 작성한 글을 공유드립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폭락·급락해도 주식 매수하는 이유(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4분기 실적을 통한 테슬라 주가 전망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서 테슬라(TSLA)는 여전히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2022년에도 여전히 공급망 병목 현상은 지속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차 주가 전망

국내에서도 모빌리티 사업을 카카오가 주도를 하는 것 같지만 현대차그룹 또한 현대모비스, 현대차 중심으로 준비를 하고 있기 때문에 현대차 또한 모빌리티 사업과 관련하여 지켜보면서 우버와 함께 관심을 가지기 좋은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