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코카콜라 주가 전망, 배당금, 주식 목표주가

by 캐즐 2022. 2. 17.
728x90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실적발표

실적발표 후 코카콜라(KO)의 2021년 4분기 영업실적은 매출 94.6억 달러로 컨센서스 89.6억 달러 대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였으며 이러한 실적은 2020년 4분기 대비 10% 증가하였습니다. EPS 또한 0.45달러로 컨센서스 0.41달러 보다 상회를 하였습니다.
코카콜라 탄산음료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했으며 코카콜라 제로의 매출은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또한 비탄산음료 부문이 영양, 주스, 우유, 및 식물 기반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상승하였습니다. 이러한 실적 부문에는 Simply(심플리)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매출 기준으로 심플리 실적은 코카콜라 그룹 내 브랜드 중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Simply 브랜드는 몰슨 코어스와 협업을 통해 올 여름에 올코올 성분이 포함이 된 음료인 Simply Spiked Lemonade 출시할 계획입니다.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Simply 브랜드

또한 수분 보충, 스포츠 음료, 커피, 차 부문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최근 보디아머를 인수한 것에 힘입어 이들 품목 중 스포츠 음료 수요 증가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전망 및 사업
코카콜라 주가 전망 및 사업

코카콜라 주가 전망

코카콜라 2022년 실적 가이던스로는 EPS 증가율은 5~6% 상승하고 매출 증가율은 7~8% 상승을 제시하였습니다. 코카콜라 경영진은 원자재 가격 상승이 영업이익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하였고 이에 따라 코카콜라 주가 전망을 컨센서스 하회 가능성도 있다고 보았습니다. James Quincey CEO는 2022년 들어 오미크론으로 인하여 안좋은 실적이 지속되고 있지만 첫 코로나19 확산 시기만큼 심각하지는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James Quincey CEO

코카콜라 펀더멘털 개선 및 주주환원 긍정적인 전망

에버코어의 애널리스트는 2022년에는 코카콜라 펀더멘털 개선이 될 것이며 향후 코카콜라 주가 밸류에이션 상승을 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성장 동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코로나19 이후로 2년간 코카콜라 펀더멘털 개선이 보이지 않았으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펀더멘털에 대한 개선이 나타날 것이며 2022년에서부터 그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

코카콜라 주가는 비즈니스모델 개선, 포트폴리오 최적화, 장기 성장동력 확보 등을 통해 연간 5~6%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출 실적 추이를 바탕으로 배당금 상승 등 주주환원도 더욱 확대될 수 있다고 코카콜라 주식 전망을 하였습니다. 코카콜라 배당 정책을 매년 분기배당을 4~6% 인상하고 자사주 매입에 나서게 되면 두 자릿수 이상의 주주 수익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에버코어에서는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하였으며 코카콜라 목표주가를 63달러에서 7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전망

코카콜라 자회사 몬스터 베버리지-콘스텔레이션 M&A 준비 중

미국의 주요 외신들은 맥주 제조업체인 콘스텔레이션(STZ)과 몬스터 베버리지(MNST)가 합병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도가 되고 있으며 향후 몇 주안에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몬스터 베버리지는 코카콜라(KO)의 자회사이며 코카콜라는 몬스터베버리지 지분 약 3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코카콜라가 이번 인수합병 이슈에 의견을 충분히 냈을 것으로 보고 이번 M&A를 계기로 코카콜라도 유통체계 확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몬스터의 시가총액은 447억 달러에, 콘스텔레이션은 443억 달러에 형성되어 있으며 비슷한 규모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RBC 캐피탈은 이번 M&A는 50대 50으로 대등한 합병 거래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이어 합병이 이루어진다면 140억 달러 이상의 매출과 50억 달러 이상의 감가상각비 차감 전 영엽이익(EBITDA)을 창출하는 음료 회사가 탄생할 것입니다. 이를 가정할 시 전체 매출의 3% 정도의 비용 절감 시너지가 형성될 수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코카콜라 주가 


코카콜라 배당금

코카콜라 현재 배당은 연 1.68달러를 지급하고 있으며 3년간 배당금 상승률은 7.69%입니다. 1년에 4회씩 분기마다 배당을 지급하는 최근 코카콜라의 배당금과 지급일 리스트입니다. 최근에는 2021년 12월 15일에 지급이 되었으며 배당락일은 11월 30일이었습니다. 다음 배당 지급일은 4월 1일이 될 가능성이 높으며 배당락일은 3월 중순 경이될 것입니다.

코카콜라 분기 배당금 지급 내역

 

코카콜라 목표주가

21년 4분기 실적발표 후 2022년 코카콜라 주가 전망과 함께 코카콜라 목표주가도 평균 10% 상향이 된 곳이 많아졌습니다. 현재 코카콜라 목표주가 평균은 65달러이며 현재 주가 대비 약 7%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코카콜라 목표주가
코카콜라 목표주가

워렌버핏 주식 포트폴리오 조회

코카콜라를 포함한 워렌버핏이 보유한 미국 포트폴리오 주식들은 애플(AAPL), 뱅크오브아메리카(BAC), 아메리칸익스프레스(AXP), 코카콜라(KO) 순으로 4번째로 높은 포트폴리오 비중입니다. 이 밖에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의 회장 워렌버핏이 보유한 미국 주식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워렌버핏 포트폴리오 보유 주식 수익률 : 애플, 코카콜라, S&P500 비교

워렌버핏 보유한 미국 주식은? 전세계 가치투자자의 구루인 워렌버핏(Warren Buffett)은 어떠한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주식의 급락 장에서의 S&P500 지수와 비교하였을

startupbrothers.tistory.com

코카콜라 주가 조회

스타벅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코카콜라와 함께 미국 대표적인 음식료 업종으로 최근에 배당락일이 지나고 2월 25일에 지급이 될 스타벅스 주가 전망과 배당금 그리고 목표주가도 함께 알아봤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스타벅스코리아, SCK컴퍼니)

"스타벅스(SBUX) 한잔 커피를 마실 돈으로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저도 스타벅스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최근 주가가 52주 최저가에 근처에 와 있는 상태에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