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아마존 주가 전망 및 주식 목표주가

by 캐즐 2022. 2. 18.
728x90


아마존 주가 전망 견고한 긍정적 성장

아마존 닷컴의 21년 4분기 실적 발표 이후 미국 증권가에서는 향후 아마존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아마존 닷컴(AMZN) 비용관리를 통해 사업 효율성 개선과 클라우드 사업 성장성 등을 바탕으로 높은 실적 성장을 발표했으며 프라임(Prime) 연회비 인상까지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프리마켓에서 아마존 주가는 12.21% 급등까지 보였습니다.

아마존 커머스 서비스
아마존 커머스 서비스 

레이먼드제임스 애널리스트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는 성장성이 급속도로 증가되고 있으며 광고 사업 또한 성장세가 계속 확인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온라인 커머스 사업은 성장세가 다소 정체되고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전자상거래 사업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며 광고 사업과 같은 새로운 성장동력이 앞으로의 아마존 주가를 상승 방향으로 이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였습니다. 투자의견 outperform을 유지했고 아마존 주식 목표주가를 3,840달러에서 3,950달러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아마존 주가 성장성
아마존 주가 성장성

골드만삭스의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실적 발표의 내용은 성장성이 견고했고 투자자들이 투자 포인트에 대한 컨센선스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었다고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하였습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아마존 목표주가를 4,100달러에서 4,200달러로 상향했습니다. 

KeyBanc의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주가가 코로나19가 종식이 되면 성장세가 정체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사업 효율성 개선과 혁신적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기회를 만들어 낼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비중확대를 제시하였으며 아마존 주식 목표주가를 4,0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제이피모건은 2022년에도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지속되겠지만 가파른 경기 정상화에 따라 향후 악재들은 완화가 될 것으로 보이며 아마존닷컴의 1 영업일 배송 관련 호재가 나타나면서 매출 성장세는 2분기 내로 다시 증가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최근 2년간 아마존닷컴(AMZN)이 큰 규모 투자를 진행한 이후 투자 증가세는 완화가 될 것이며 이로 인해 이익률률 좋아질 것으로 보았습니다. 아마존닷컴(AMZN)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 했으며 아마존 목표주가를 4,250달러에서 4,5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아마존 주가 성장 모멘텀 : 프라임 서비스

또한 Barclays는 아마존닷컴의 이익률 하락에 대한 우려가 없어졌으며 총 거래액 증가세가 2분기 중반부터 다시 증가될 것으로 보고 아마존 성장세가 2022년 미국 증시에서 가장 긍정적인 주가 전망 여건을 맞이한 종목에 해당한다고 평가를 하였습니다. 아마존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유지했고, 아마존 목표주가를 3,800달러에서 4,4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실적발표 후 아마존 목표주가
실적발표 후 아마존 목표주가

아마존 목표주가

미국 증시에서의 아마존 목표주가는 평균 4,213.44달러로 현재 아마존 주가 대비 상승 여력이 30% 이상이 됩니다.  

아마존 목표주가

 

아마존 프라임 연회비 17% 인상

아마존(AMZN)이 최근 실적 발표에서 연간 프라임 회원권 가격을 119달러에서 139달러로 올리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아마존은 2018년도에 연간 프라임 회원료를 99달러에서 119달러로 인상하였으며 2014년도에는 79달러에서 99달러로 인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연간 프라임 가격 인상률은 기존 대비 17% 상승을 한 것이며 월간 회원권 가격도 기존 12.99달러에서 14.99달러로 인상하였습니다.

아마존은 인력난을 확보하기 위해 임금을 인상하였고 직원들의 상여금도 기대 이상으로 지급을 하였습니다. 또한 배송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더욱 먼 거리에 인력을 재배치를 하였습니다. 또한 아마존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많이 투자하고 있으며 물류 주문 처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설비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 상승 모멘텀 : 프라임
아마존 주가 상승 모멘텀 : 프라임


아마존의 MGM 인수합병 난항

아마존닷컴(AMZN)의 MGM Studios 인수거래가 미국 연방무역거래위원회(FTC)가 이번 인수합병에 대해 반독점 조사로 인해 예상보다 오래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MGM이 보유한 방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로 인하여 반독점 규제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MGM은 제임스 본드 시리즈뿐만 아니라 록키, 핑크팬더 시리즈, 그리고 17,000여편의 TV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FTC는 아마존의 MGM 인수합병을 최종적으로 반대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열어두고 봐야 합니다. 아마존의 MGM 인수 안은 현재 EU 집행위원회에 제출되었으며 1단계 잠정 결정 시한은 2022년 3월 15일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 주가 상승 기대


아마존닷컴 MMORPG 게임 Lost Ark 공개

아마존닷컴(AMZN)이 게임 사업을 하는 것이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MMORPG게임 Lost Ark 출시를 통해서 게임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보았습니다. 아마존은 우리나라의 스마일게이트와 공동으로 대규모 MMORPG 게임인 Lost Ark 사전 판매를 실시하였습니다. 아마존은 Lost Ark의 북미 및 유럽지역 출시 제휴사입니다. 이번 게임은 아마존의 게임 위주 동영상 콘텐츠 스트리밍 부문 트위치에서 최고 127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으며 현재 트위치 평균 시청자 수 기준으로 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게임 사업에서 성공할 경우 이는 향후 아마존 주가 상승 촉매제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존닷컴 MMORPG 게임 Lost Ark 공개
아마존닷컴 MMORPG 게임 Lost Ark 공개

아마존 원격 의료 서비스 텔레헬스 출시

아마존(AMZN)이 원격 의료 서비스인 아마존케어를 미 전역에서 출시하였습니다. 텔레헬스는 온라인 진료뿐만 아니라, 검진 테스트 및 방문 접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번 소식에 원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텔러닥 헬스(TDOC) 주가는 전일 대비 6.15% 급락하였습니다. 초기에는 아마존 직원을 대상으로 했지만 곧 미국 전역으로 확산될 방침이며 2022년 말에는 뉴욕, 샌프란시스코, 마이애미, 시카고를 포함한 20개의 도시에서 시작될 계획입니다. 아마존은 코로나19로 인해서 자가 의료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추가 사용자 유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케어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케어 


아마존닷컴 2022년 클라우드 중심의 성장 기대

MKM Partners는 아마존 닷컴의 퍼스트파티 및 서드파티 전자상거래가 성장세가 조금 꺾였지만 클라우드 서비스인 AWS의 성장성이 가속화가 될 것이며 이에 따라 아마존 주가 성장성이 견고하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아마존Prime 회원제 연회비 인상은 아마존닷컴 투자자들이 아마존 주식 상승 모멘텀으로 꼽아왔던 안건으로 이번에 인상이 발표된 것은 아마존 주가 상승 기대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경영진이 시사한 자본투자 계획 또한 아마존의 이익률이 높아질 수 있게 되는 근거가 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AWS 수주 상황을 분석해보면 2022년에도 매력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것임을 긍정적으로 보고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고 아마존 목표주가를 4,000달러에서 4,100달러로 상향하였습니다.

아마존 클라우드 서비스

아마존의 광고 매출, 유튜브보다 높아

최근 실적발표에서 가장 이슈가 되었던 소식은 아마존닷컴에서 마침내 처음으로 광고 사업 수익을 공개한 것입니다. 2021년에 아마존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312억 달러의 광고 수익을 올렸는데 이와 관련하여 아마존 광고 사업 매출은 알파벳의 유튜브 광고 매출보다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를 포함한 유튜브 광고 매출은 지난 분기에 612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2.5% 증가하였습니다. 한편 이는 아마존의 4분기 광고 매출 증가율은 약간 하회하는 수치입니다. 알파벳의 유튜브 광고 매출 증가율은 전년 동기 대비 25%로 아마존의 33%보다 낮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아마존 광고 사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