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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투자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by 캐즐 2023. 9.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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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개요  

  • 청약일정 : 2023년 9월 19일(화) ~ 9월 20일(수)
  • 공모 상장일 : 10월 6일(금)
  • 환불일 : 9월 22일(금)
  • 공모가 : 15,000원
  • 청약 주관사 : 삼성증권
  • 기관경쟁률 : 643.70 대 1
  • 의무보유확약 : 건수 24.46%, 수량 21.01%
  • 유통가능비율 : 19.87%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개요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개요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블로그 마케팅 기반 인플루언서를 통해 기업 광고주와 연결하여 사업을 성장해 온 레뷰코퍼레이션이 공모주 상장을 합니다. 이곳에서 블로거로 많은 협찬을 받아 오면서 정말 많이 이용한 기업이 이렇게 상장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되네요. 레뷰 수요예측에는 참여한 국내외 기관 1807곳이 100% 이상이 공모가 밴드 희망 범위인 11500~13200원 상단 가격을 제시하였으며 이러한 높은 공모가 제시로 레뷰코퍼레이션 최종 공모가는 1500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기업 소개

국내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으로 동아시아 6개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110만명 이상의 인플루언서 회원 보유한 기업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기업 소개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 기업 소개

레뷰 핵심서비스

국내 최다 인플루언서 회원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시장 全영역을 커버하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구체적으로는 ① 레뷰(REVU KR) 플랫폼 회원인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국내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대행하는 Cash Cow 사업을 주축으로, ② 레뷰셀렉트(REVU Select) 플랫폼을 활용해 매크로,메가 인플루언서들로 회원풀을 확장하는 동시에 Top-tier 브랜드 고객사들을 포섭하는 한편, ③ 레뷰글로벌(REVU Global) 플랫폼 수출 및 파트너쉽 구축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를 3가지 핵심축으로 사업을 전개 중입니다.

레뷰 핵심서비스

레뷰 비즈니스 모델

REVU 코퍼레이션 기업은 플랫폼 기반 안정적인 사업모델 기업으로 국내, 글로벌, 지역과 제품 시장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Cash-Cow 사업 구축을 하였습니다. 레뷰서비스는 레뷰(REVU KR) 플랫폼 및 94만명의 ('23년 7월말 기준) 나노,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회원들을 토대로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다량의 콘텐츠를 생성하여 광고 진행을 희망하는 고객사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대행하는 서비스입니다. 2023년 7월말 기준 누적 고객사수 약 5.7만개, 누적 캠페인수 72만여건, 누적 콘텐츠수 약 650만건으로 국내 인플루언서 산업에서 독보적인 양질의 자체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바, 이는 매칭 알고리즘 정교화 및 캠페인 운영 자동화를 통한 월등한 생산성(운영자 인당 캠페인 Throughput)으로 귀결되어 레뷰의 차별화된 경쟁우위로 작용 중입니다. 

레뷰 비즈니스 모델
레뷰 비즈니스 모델

인플루언서 산업의 확대

미디어 환경 변화로 확대되는 인플루언서 산업은 소셜미디어 사용자 수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더욱 빠르게 확산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소셜미디어는 높은 콘텐츠의 수용성을 토대로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30의 밀레니얼 세대뿐만 아니라 소비 규모가 큰 4050세대의 사용율도 지속하여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GWI 보고서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글로벌 인터넷 유저의 소셜미디어 사용 시간은 일평균 147분으로 나타났으며, 한국은 2020년 4분기 기준 72분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루언서 산업의 확대
인플루언서 산업의 확대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성장성

전 세계적으로 소셜미디어 광고산업 성장과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 성장 중입니다. 레뷰가 주력사업인 인플루언서 광고는 주로 모바일 광고에 적합한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어, 광고 시장의 변화에 원활하게 적응했습니다.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무한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며, 광고 노출 및 매출 효과 측정이 용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장기적으로 신문, 잡지 등 기존 매체를 상당 부분 대체해 나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성장성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성장성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시장 성장

소셜미디어 내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시장 매우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시장 성장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시장 성장

레뷰 코퍼레이션 공모주 상장 후 전망

인플루언서 플랫폼 분야 독보적 1위 기업으로 국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시장 독점적 위치 선점 지역 및 제품 사업자 50만개 이상으로 잠재시장 10배 이상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경쟁자들이 존재를 하고 있지만 현재 타사 경쟁자들의 경우 다수의 업체가 10% 이하의 점유율을 나눠 먹고 있습니다. (주)레뷰코퍼레이션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자 영업권 전국확장, 안정적 영업인력 운영, 국내 최대 인플루언서 회원 보유 및 높은 MAU 확보, AI/빅데이터 기반 사업화 역량 보유, 글로벌 네트워크 확보 등의 전략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상기 전략을 통해 주식회사 레뷰코퍼레이션은 인플루언서 광고 시장 내 선도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가속화되는 바, 향후 레뷰 공모주 상장 후 경쟁력 역시 견조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뷰 코퍼레이션 공모주 상장 후 전망
레뷰 코퍼레이션 공모주 상장 후 전망

레뷰 사업 주요 성과 지표 

레뷰의 연도별 인플루언서 수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연도별 캠페인수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도별 재계약 수 및 재계약 매출 비중을 꾸준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레뷰 사업 주요 성과 지표

인플루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

레뷰 공모주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프로세스 全과정의 자동화 시스템 구축으로 운영자 인당 운영건수 지속적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운영자 1인당 생산성 효율 지속 상승으로 고정비 증가 없이 매출 확대 가능한 상황입니다. 

인플루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
인플루언서 자동화 시스템 구축

AI 기술 기반 진입 장벽 구축 중

레뷰는 지속적인 인플루언서 매칭으로 AI 머신러닝 기술과 9년간 축적한 데이터 기반 진입장벽 구축 중에 있습니다. 업계 최다 신규 데이터 지속 축적/고도화 롱테일 플랫폼 비즈니스 구축으로 사업규모 확대 가속화 및 신규 데이터 유입 속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규 시장 진입자의 캐치업 Catch-up 속도 저지 및 시장 진입장벽으로 작용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레뷰코퍼레이션 상장 후 신규사업을 시작하더라도 소비자-판매자 두 가지 역할이 동시에 모두 가능한 인플루언서 및 고객사 데이터 보유한 상황입니다. 

AI 기술 기반 진입 장벽 구축 중
AI 기술 기반 진입 장벽 구축 중

플랫폼 기반 선순환 구조 확립

플랫폼 기반 선순환 구조 확립으로 지속 성장이 가능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하였습니다. 레뷰의 핵심 사업기반은 약 9년의 업력을 통해 고도화해 온 서비스 플랫폼, 110만명 이상의 국내외 인플루언서 회원풀, 2023년 7월 기준 약 5.7만개의 고객사, 인플루언서 콘텐츠(650만개 이상) 및 캠페인 데이터(72만건 이상)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빅데이터 축적 → 매칭 알고리즘 정교화 및 캠페인 자동화 → 인당 생산성 향상 → 사업 수익성 향상 → 투자 확대 → 플랫폼 생태계 및 사업규모 확대 → 빅데이터 축적 가속" 의 선순환 구조가 구축된 상황으로, 이는 규모의 경제 및 범위의 경제 달성을 통해 (주)레뷰코퍼레이션 사업의 수익성, 성장성, 확장성 측면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작용 중입니다. 이러한 선순환 구조는 레뷰코퍼레이션 주가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요소 중 하나가 될 전망입니다. 

플랫폼 기반 선순환 구조 확립
플랫폼 기반 선순환 구조 확립

글로벌 시장 성과는 이제 시작

안정적인 글로벌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으로 가시적 성과 시현 중입니다. 글로벌 사업영역에서 크로스보딩,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며 글로벌 매출 성장 추이도 최근 연평균 55%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향후 (주)레뷰코퍼레이션 매출 실적 성과도 글로벌에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이 되며 향후 레뷰코퍼레이션 상장 후 주가에 또한 긍정적인 부분으로 적용이 될 것입니다. 

글로벌 시장 성과는 이제 시작
글로벌 시장 성과는 이제 시작

레뷰코퍼레이션 매출 등 경영성과 

레뷰코퍼레이션 공모주는 21년 흑자 전환 이후 규모의 경제를 통한 이익 극대화 시현 중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은 3년 연속 매출 성장세를 연 평균 52% 이상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였으며 2021년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으며 2022년에는 4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기록하였습니다. 

레뷰코퍼레이션 매출 등 경영성과
레뷰코퍼레이션 매출 등 경영성과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이번 레뷰코퍼레이션 상장을 계기로 국내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 후 글로벌 시장으로 인플루언서 플랫폼 비즈니스 사업 확대 이와 연계된 신규비즈니스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향후 사업성으로 성장성이 높다고 전망이 되는 만큼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또한 긍정적으로 지켜볼 부분입니다.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레뷰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레뷰 인플루언서 : 전 산업의 지배적 사업자 목표

인플루언서 및 고객사 대상 플랫폼 서비스 확장 및 강화를 할 전망이며 빅데이터의 축적 및 AI 기술 고도화를 진행 중이며 시장 내 차별화 및 진입장벽 강화를 할 전망입니다. 

레뷰 인플루언서 : 전 산업의 지배적 사업자 목표
레뷰 인플루언서 : 전 산업의 지배적 사업자 목표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

국가별 상황 / 니즈에 따라 맞춤형 진입 전략 수립 후 기존 진출국의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 가시화가 될 전망입니다.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해 2021년부터 비유기적 성장(Inorganic Growth) 전략을 실행 중으로, 그 결과 2021년 12월 대만 지역 현지 파트너사였던 Mate International Marketing(이하 "MateIM")의 경영권 지분 약 51%를 인수하였고, 2022년 2월 중국 向 라이브커머스 특화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인 ㈜레이블코퍼레이션(이하 "레이블") 경영권 지분 51%를 인수하였으며, 2022년 8월 인도네시아 지역 현지 파트너사였던 PT. David Bintang Jaya(이하 "PT.DBJ") 지분 약 25%를 인수하였습니다. 주요 자회사인 ㈜레이블 코퍼레이션은 중국 현지의 리자치(李佳琦), 신바(辛巴), 쉬샨(徐杉) 등 Top-Tier 왕홍 및 국내에 거주하는 KOL (Key Opinion Leader)를 활용해 중국의 유통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중국 시장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게 디지털마케팅과 결합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현지 물류/유통, 왕홍/MCN네트워크, 중국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통해 이미 국내에서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 넷마블의 뷰티 브랜드인 V&A 등 하이엔드 브랜드 중심으로 영업을 확장 중이며, 향후 SME 및 소비재 브랜드 광고주까지 고객층을 넓힐 경우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
글로벌 사업 영역 확대

신규 비즈니스 :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

플랫폼 기반 인플루언서 및 고객사의 선제적 통합 DB 구축 서비스 런칭으로 인플루언서 생태계 주도 할 전망입니다.

  • 레뷰 링크(REVU Link) : 소셜미디어 외 다양한 계정 통합 관리 서비스, 인플루언서의 마케팅 활동 데이터 외, 다양한 영역 데이터 수집 및 축적
  • 레뷰 파트너스(REVU Partners) :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통합 관리 서비스로 기존 광고주의 마케팅 활동 데이터 외, 부가적인 데이터 수집 및 축적이 가능합니다. SaaS 형태의 서비스로 추가 수익모델이 확장이 될 전망입니다. 
신규 비즈니스 :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
신규 비즈니스 : 인플루언서 플랫폼 서비스

신규 사업 모델 : 신규 시장 내 수익 모델 런칭

플랫폼 기반 인플루언서 및 고객사의 선제적 통합 DB 구축 서비스 런칭으로 인플루언서 생태계 주도 할 것입니다. 

  • 레뷰 카드(REVU Card) : 인플루언서, 광고주 대상 제휴 카드 서비스로 인플루언서, 광고주 대상 카드 발급에 따른 수수료 등을 받을 예정입니다. 
  • 레뷰 몰(REVU Mall) : 인플루언서, 광고주 대상 커머스 서비스로 인플루언서 몰인몰 입점자 대상 입점비 및 판매 수수료를 받는 서비스입니다. 
신규 사업 모델 : 신규 시장 내 수익 모델 런칭
신규 사업 모델 : 신규 시장 내 수익 모델 런칭

데이터 기반 사업 강화

인플루언서와 고객사의 생태계 구축에 따른 독보적 DB 활용한 신규 비즈니스 진출 기반 확보 한 상황입니다. 딥러닝 기술 특성상 과적합(overfitting)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새롭게 제안되고 있는 새로운 initialization 방법인 RBM(Restricted Boltzmann Machine) 방법론을 채택하여 적용하고자 합니다.

데이터 기반 사업 강화

함께 볼만한 공모주 기업

한싹 공모주 :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AI 패러다임에 특화된 보안 선도 기업, 한싹 공모주 기업은 국내 최초 3세대 망간자료 전송 제품 출시 및  보안 구간 다중매체를 지원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보안 기술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싹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한싹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3년 9월 19일(화) ~ 9월 20일(수) 공모 상장일 : 10월 4일(수) 환불일 : 9월 22일(금) 공모가 : 12,500원 청약 주관사 : KB증권 기관경쟁률 : 840.74 대 1 의무보유확약 : 건수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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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의서재 공모주 : 밀리의서재는 전자책과 관련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무제한 제공하는 구독형 독서플랫폼입니다. 베스트셀러부터 최신간까지 15만 권의 전자책, 직접 기획, 제작하는 밀리 오리지널 및 2차 콘텐츠, 로맨스, 무협, 판타지 스릴러 등 장르 웹소설 등 이러한 도서 콘텐츠를 월 9900원에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밀리의서재 공모주 상장 후 주가 전망

밀리의서재 공모주 개요 청약일정 : 2023년 9월 18일(월) ~ 9월 19일(화)공모 상장일 : 9월 27일(수)환불일 : 9월 21일(목)공모가 : 23,000원청약 주관사 : 미래에셋증권기관경쟁률 : 619.24 대 1의무보유확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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