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킨 공모주 개요
- 청약일정 : 2023년 7월 13일(목) ~ 7월 14일(금)
- 공모 상장일 : 7월 24일(월)
- 환불일 : 7월 18일(화)
- 공모가 : 26,000원
- 청약 주관사 : DB투자증권
- 기관경쟁률 : 1819.7 대 1
- 의무보유확약 : 건수 10.7%, 수량 10.94%
- 유통가능비율 : 22.31%
뷰티스킨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코스닥에 상장하는 뷰티스킨은 국내외 기관 1887개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은 1819.7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희망 공모가 밴드 범위를 21000~24000원으로 설정이 되었는데 높은 수요예측 결과로 인해 뷰티스킨 최종 공모가는 2600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뷰티스킨 수요예측 결과 1887개 기관 가운데 3만원 이상 공모가를 제시한 곳도 1496곳으로 전체의 약 80% 가까이 결과가 나온 만큼 뷰티스킨 공모주의 최종 공모가를 희망 공모가액 밴드 범위를 초과하여 설정하였습니다.
뷰티스킨 공모주 기업 소개
국내 경쟁사 가운데 제조시설 없이 OEM에 의존하는 화장품 회사가 다수 존재하고 있지만, 상품개발 역량을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자체 생산시설 인프라 확보 여부는 매우 중요하고도 전략적인 자산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화장품 회사들이 '제조, 브랜드, 유통' 증 특정 영역에만 특화되어 있으나 뷰티스킨은 '제조, 브랜드, 유통' 이라는 Total-Value Chai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기존 사업은 OEM/ODM 및 북미향 유통사업에 한정되었으나 ㈜제이에스글로벌과의 합병에 따라 중국에서 유의미한 인지도 및 매출을 시현하고 있는 원진브랜드를 소유하게 되었고, 브랜드 제품 및 상품유통사업의 중국 진출을 시작하였습니다. OEM/ODM 제조 부문에서는 2021~2022년 화장품 시장 정상화에 따라 LG생활건강, CJ올리브영 등 대형 고객사향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제이에스글로벌과의 합병을 통하여 당사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북미 유통 채널과 더불어 중국 화장품의 유통 판로를 확보하며, 단일 대륙 유통에 대한 리스크를 낮추어 더욱더 안정적인 유통이 가능케 되었으며, 자사 브랜드인 원진 및 유리드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시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산업의 트렌드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5년간 성장하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 규모 속에서 인체에 안전한 성분인 비건/친환경 등 환경보호에 기여하는 소비자 증가하는 클린뷰티 시장의 성장, 인구 고령화, 소득 수준 향상 등으로 피부 미용과 치료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럭셔리 ‘의약품화장품’ 인 코스메슈티컬 수요 증가 등 지속 성장하는 화장품 시장 속에서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니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티스킨 상장 경쟁력 : 원진 브랜드
“원진이펙트” 및 “닥터원진”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피부과 전문의들이 개발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원진뷰티그룹에서 20여 년간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연구개발한 뷰티 솔루션으로 원진 브랜드는 뷰티 미용 병원에서 고가의 수술로 아름다움을 관리하는 환자들이 post-operation 단계에서도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원진 환자들의 관리 차원으로 최초 생산을 계획하였습니다.
출시 과정에서 수많은 환자들의 요구를 수렴하는 등 오랜기간 준비하였고 현장의 환자와 의사를 ‘우리’라는 연결고리로 묶어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화장품, 병원에서 시술로 얻을 수 있는 수준의 만족감, post-op 단계에서 화장품이 제공가능한 최고의 솔루션을 얻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원진 브랜드 히스토리
급변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 트렌드 속에서 왕홍 마케팅을 통해 선도적인 위치해 있으며 타오바오 등 온라인 채널을 선점하여 현지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 봉쇄에 따른 오프라인 매출이 중단이 되었음에도 가격 방어 정책 및 생산&재고 관리를 통한 수익성 유지하였습니다.
유리드 브랜드
㈜율리아엘은 2020년 4분기에 ‘URIID ; YOU READ’ 브랜드를 런칭하였습니다. 동 브랜드는 성유리씨의 “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피부” 이미지를 컨셉으로, “대한민국 최초로 인증한 유기농 천연화장품” 및 “제품 개발, 디자인 등 모든 과정에서 성유리가 직접 참여하여 제작한 화장품” 등의 스토리를 바탕으로 런칭하였습니다. 유리드 앰플스틱은 네이버 쇼핑 '에센스'카테고리 부문에서 1위이며, 2021년 네이버에서 인기 브랜드에서 한동안 1위에 오른 만큼 비건인증을 획득한 자연주의 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뷰티스킨 제조 및 개발 능력
뷰티스킨 공모주는 기초화장품, 의약외품, 헤어&바디 등 20여가지 생산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매출 200억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하고 자체 원료 연구소 보유, 비건제조 공장을 인증받은 곳을 보유하고 있는 제조 및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뷰티스킨의 검증된 경쟁력
국내 코스메틱 TOP TIER 고객사와의 5~10년 이상의 장기간 거래관계 및 원료 연구소 기반의 연구개발 능력으로 장기간 거래관계 유지 및 원료 연구개발 능력 보유한 곳으로 2022년 기준으로 128개사의 매출처를 확보하였습니다.
뷰티스킨 공모주 상장 후 성장 전략
뷰티스킨 공모주는 이번 코스닥 상장 후 생산라인 자동화 설비 도입 및 리모델링 통해 생산성 증대를 통해 연매출 300억원 이상의 규모 CAPA 확대, 자사 브랜드 제품 생산 100% 내재화로 이익 극대화, 제품 다각화 및 고객 다양화로 안정적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뷰티스킨 상장 후 글로벌 스탠다드 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매출 확대 본격화 할 전망입니다.
뷰티스킨의 성장의 핵심 마케팅 역량
뷰티스킨은 최전선에서 급변하는 트렌드 및 수요 파악 가능한 역량을 바탕으로 현지 네트워크 및 다각적 유통 채널 확보하였습니다. 차별화된 유통 경쟁력으로 지속적인 매출 성장 및 다각화 시현하고 있습니다.
유통, 마케팅 경쟁력
지속적인 유통 채널 개척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할 전망입니다.
북미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 본격화
북미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러시아, 일본 시장 공략 교두보 마련하였으며 일반 유통부터 PB제품 협업 및 자사 브랜드 입점 등 시너지 전략을 펼칠 전략입니다. 이러한 해외시장의 공략은 뷰티스킨의 상장 후 뷰티스킨 주가 전망에서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뷰티스킨 주가 전망
지속적인 매출 증대 및 안정적인 이익 실현, 매출 다각화로 성장성과 수익성, 안정성 모두 만족스러운 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문이 이번 뷰티스킨 공모주 수요예측에도 나온 것 같습니다.
뷰티스킨(Beautyskin) 밸류체인 구축
자체 생산으로 수익성 개선 탄력적인 생산량 관리 가능, 급변하는 시장트렌드 파악으로 ODM사 및 자사브랜드에 역제안 가능, 보유 유통/마케팅 채널을 활용한 자사 브랜드 프로모션 등 사업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사업 연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뷰티스킨은 브랜드에서 제조, 유통,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VALUE CHAIN 구축으로 글로벌 시장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뷰티스킨 성장 전략에 따른 뷰티스킨 주가 전망
뷰티스킨은 상장 후 기존공장 리모델링, 제조설비 확충, 대형 소매업자 PB제품 협업, 자사 브랜드 100% 내재화 등을 통해 연매출 300억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뷰티스킨 주가 또한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지만, 화장품 대형주가 과거 보다 주가가 최근에 많이 떨어졌고 경쟁도 매우 치열한 시장만큼 주가 전망 또한 IR자료로 확인된 내용들을 모두 긍정적으로 보지는 못할 것 같아 저는 지속적인 뷰티스킨 투자 매력은 없어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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