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스터디

경기도 부동산 아파트 주목해서 볼 지역 정보

by 캐즐 2022. 9. 2.
728x90

다산신도시

8호선 연장 호재로 수요 증가하고 있으며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 등 주요 교통호재가 예정되어 있음. 출퇴근 용이. 3~4억원 세팅 가능. 여기서 팔고 서울로 가시는 분들이 있음. 

 

 

경기도 고양시 행신동

가성비가 좋다. 큰 호재는 대곡역세권 개발. 언젠가는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경의중앙선이 용산개발 시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다. 1-2억원대로 세팅을 할 수 있다. 샘터마을 2단지. 햇빛마을 20/22단지는 인기가 좀 떨어진다. 1억원대로 가능. 자금이 부족하다면 좋은 지역. 강추.

 

고양시 일산 서구 주엽동 (일산신도시)

GTX 아직 안 들어왔고 3호선 라인을 빠져 나간 사람들은 덕양구로 많이 빠져나가서 가격이 괜찮은 상황.

강선마을 7단지. 전세금액이 받쳐주면서 1-2억원대로 구입이 가능. 3호선과 호수공원까지. 행신 - 일산 - 마포까지. 

주엽역 > 마두역 부근이 좋다. 가좌 지역은 현재 싸서 추천.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고촌역 윗쪽 강촌마을 전세가가 받쳐줌. 수기마을 힐스테이트. 

마곡지구 시세에 밀려서 오는 분들. 마곡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마곡 - 가양, 등촌, 방화, 고촌의 새 아파트까지 갈 수 있다. 고촌은 지금 갈 수 있는 타이밍이다.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

자금이 부족할 때. 1억원으로 접근 가능하며 실거주로 괜찮음.

까치마을, 도두리마을, 은행마을, 초정마을, 용종마을, 학마을까지 모두 추천.

오른쪽에 서운공단, 위쪽에 계양신도시까지 있음. (입주가 있기 전까지)

전세가가 받쳐주고 있기 때문에 종잣돈을 만들면서 불려나가기에는 괜찮은 곳. 계산택지지구.

부천시 상동

7호선 상동역 위아래. 부천영상단지 개발계획. 7호선 청라 연장 호재.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투자금이 부족한 경우. 1억원이 안 들어가는 물건들도 있다. 

오이도역 근처는 1억원대. 안산보다 가성비가 좋은 상황. 배곧신도시 옆쪽에 있으면서 수요가 많이 분산되고 있어서 급매를 잡을 수 있다. 오이도역 부건으로 추천. 배곧신도시 때문에 가격이 흔들렸다가 조금 올랐지만 다시 살짝 빠지는 분위기. 

5천만원 안팎으로 가능할 수 있다. 

 

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주공아파트. 재건축 호재. 철산 주공, 철산센트럴푸르지오, 브라운스톤, 파크타운까지. 철산역 위부터 소하동까지 지역. 

철산동 도덕파크타운 2단지는 예전에 2억대로 가능했음. 2억이면 하안도, 3억이면 철산동 볼 것. 1호선 교통호재와 오른쪽 구디 가디 독산 공단. 그 수요를 받는 택지지구. 하안동 재건축시 시세가 많이 올라갈 것. 

가양주공, 상계/중계 주공과 비슷하게 가는 곳. 우체국사거리 1호선 호재. 

 

안양시 동안구 범계동 (평촌신도시) / 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산본신도시)

범계역 부근. 일자리도 있고 출퇴근도 좋고 교육이 있기 때문에 저렴하지는 않다. 범계역 아랫부근 추천.

산본신도시 산본역 부근 일대. 산본은 잘 만든 도시. 2억원대에 잡을 수 있다. 전세가 잘 받쳐주고 있음. 산본에서 빠져나가는 수요들이 있기 때문에 급매물을 찾을 수 있다. 

2억원대는 산본신도시, 4억원대는 평촌신도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정자역 부근은 모두 다 좋다. 분당에서 팔고 강남으로 가는 사람들이 있어서 매물들이 나온다. 신분당선, 리모델링, 일자리. 모두 좋다. 리모델링 가면서 시세를 이끌 것. 학군이 중요하면 수내동. 정자동은 돈이 있으면 잘 지켜본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동

풍덕천동 일대 모두. 대출로 금액이 흔들리는 곳. 3억원대로 세팅할 수 있다. 강력추천. 신분당선으로 강남 출퇴근. 가성비가 좋다. 수지구청역 인근 풍덕천동. 교육도 좋다. 

4억원이면 평촌과 풍덕천동을 고민할 수 있지만, 풍덕천동을 추천.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신도시)

나쁜 곳이 없다. 최소 7억원은 있어야 함. 원천동, 영덕동까지 포함. 

 

 

 

서울 부동산 아파트 주목해서 볼 지역

서울시 중구 신당동 약수역 부근 약수역 남산타운 아파트는 7억 정도 세팅비가 필요함. 그러나 남산정은스카이빌 아파트 같이 소규모 아파트 단지 매물은 4억 이하로 세팅이 가능함. 서울 경기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