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LG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by 캐즐 2022. 1. 13.
728x90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후 LG화학 주가 전망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하게 되면 기업가치가 100조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 1위 2차 전지업체인 중국의 CATL과 기업 가치를 줄여나갈 수 있을 전망입니다. 현재 LG에너지솔루션이 LG화학으로부터 물적분할 후 주식 상장함에 따라 남아 있는 기업 가치는 30조원으로 추정이 됩니다. 

 

2022년 화학 사업부분은 중국 업체들의 증설 및 가전 수요가 줄어들면서 ABS가 전년대비 실적이 줄어들 전망이고 PE사업의 경우 공급과잉으로 부진할 전망입니다. 하지만 합성고무, PVC는 양호하며 NCC 증설에 따른 기초 유분 내재화 등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이익이 창출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LG화학은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이 상장함에 따라 해당 사업을 제외하더라도 창출할 수 있는 EBITDA는 5조원이 될 전망이며 구주 매출을 통해 2.5조원의 현금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향후 석유화학 부분의 대규모 투자는 제한적으로 진행이 될 전망이며, NBL, CNT 및 친환경 소재 중심의 투자는 과거 NCC 투자 대비 규모가 작은편입니다. 

전세계 전기차 판매 실적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게 상승함에 따라 2022년에는 1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배터리 소재 사업 또한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가져다 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LG에너지솔루션이라는 안정적인 고객처를 확보한 LG화학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고객을 확보할 경우 LG화학의 2차전지 소재사업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CNT 도전재, 바인더 및 분리막 사업까지 사업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미국의 최대 배터리 재활용 업체인 라이사이클(Licycle) 지분을 확보하였으며 장기적으로 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CNT 시장 연평균 40%이상 성장 전망

CNT는 전기, 열전도율이 구리와 다이아몬드랑 동일하고 강도는 철강의 100배 에 해당하는 소재입니다. 일반적으로 도전재는 전기/전자의 흐름을 돕는 소재로 배터리 전반의 첨가제로 사용되었고 NCM 등의 활물질로 구성된 양극재 내에서 리튬이온의 전도도를 크게 높입니다. CNT는 카본블랙을 대체하여 양극 도전재로 사용되면 도전재 사용량을 약 30% 줄이고 그 공간을 양극재로 더 채울 수 있어 배터리의 용량과 수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이에 최근 배터리의 양극 도전재 용도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CNT 업체인 LG화학은 작년 5천톤 규모의 세계 CNT 수요는 2024년 2만톤으로 성장하며, 연평균 40% 이상의 높은 성장세 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에 LG화학 CNT 생산능력을 기존 500톤에서 1,700톤으로 확대하였으며 높은 시장 성장성을 고려하여 2025년까지 생산량을 3배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LG화학 목표주가

최근 3개월 증권사에서 제시한 LG화학 목표주가입니다. 최근 증권사 리포트에는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에 따른 기업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가 불가피하다는 전망과 함께 LG에너지솔루션으로 수급이 이동함으로 단기적으로 LG화학 주가가 빠질 것으로 전망을 하고 있지만 투자의견은 여전히 매수의견(BUY) 입니다. 

 

LG화학 배당금 : 최소 1만원

LG에너지솔루션의 물적분할 소식과 함께 주주를 달래주기 위한 정책으로 LG화학 배당금은 2020년 기준으로 1주당 1만원으로 최소한으로 책정하여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기준 배당성향 30%이상을 지향하고 있으며 일단 2022년까지는 최소 1만원의 현금배당을 준다고 하지만 2021년에도 배터리 사고 소식이 들려온 만큼 배당을 1만원 이상 줄 것 같지는 않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