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스타벅스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스타벅스코리아, SCK컴퍼니)

by 캐즐 2022. 1. 15.
728x90

 

 

"스타벅스(SBUX) 한잔 커피를 마실 돈으로 스타벅스 주식을 사라."라는 말을 많이 듣게 됩니다. 이에 따라 저도 스타벅스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최근 주가가 52주 최저가에 근처에 와 있는 상태에서 한번 관심을 가지고 공부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되어 스타벅스 배당금을 포함한 최근 미국 금융사들의 목표주가를 확인해봤습니다. 

 

스타벅스 주가 조회 

현재 스타벅스 주가는 약 $100 달러이며 52주 신고가의 경우 126달러, 52주 신저가의 경우 95달러입니다. 지난해 2021년 1월에 가장 낮은 주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약 1년이 지난 지금 당시의 주가의 근처에 와 있습니다. 5일선 기준으로 -5.57% 하락, 한 달 기준으로 -12% 하락, 3개월 기준 -10% 하락, 1년 기준으로 -2% 하락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목표주가 

증권사들의 스타벅스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142달러에서 105달라이며 평균은 123.63달러입니다. 2022년 1월 15일 기준으로 23% 상승여력이 있습니다. 1년 전의 주식 가격으로 돌아간 상황에서 현재의 스타벅스 주가 조정 중에 있으며 향후 상승 여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실적 전망 하향

마켓워치는 스타벅스(SBUX)에 대한 투자의견은 Outperform에서 Market Perform으로 하향조정했다”고 보도하였습니다. 스타벅스에 대한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는데 스타벅스는 2021년 대비 ‘22년 및 ‘23년에 상승 여력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현재 매장의 매출 증가 추이 및 성장 동력은 긍정적으로 판단되나 주가 상승 모멘텀이 될 수 있는 초과수익을 내기에는 충분치 않을 것으로 평가하였습니다. (2022.01.10)

스타벅스(SBUX) 인건비 상승에 잘 대처 중

MKM Partners의 Brett Levy 애널리스트는 미국 고용시장의 인건비 상승이 진행 중에 있는데 스타벅스가 효과적인 대처를 보여주고 있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근로자 공급 부족, 인건비 인플레이션 등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미국 경제, 특히 외식 섹터에서 '대퇴사(Great Resignation)'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는 효과적인 전략이다"고 평가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동종기업 대비 근로자 이탈이 작게 나타날 것이며, 고용시장이 회복할 때도 타 기업보다 먼저 필요한 인력을 확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보았습니다. 현금 보유 상황이 양호하게 유지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경제적 상황에 대한 여건 변화에 대응하기에도 유리한 상황입니다. MKM파트너스의 투자의견은 매수이며 목표주가 130달러를 유지하였습니다.(2021.12.30)

 

스타벅스 22년 경제활동 정상화에서 수혜 기대

Tigress Financial의 Ivan Feinseth 애널리스트는 스타벅스 주가 전망이 향후 상승할 여력이 있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2022년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고 경제 상황이 리오프닝이 될 것이며 경제활동이 정상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의 이동량을 증가시키며, 소비 또한활성화시킬 것입니다. 스타벅스는 매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인력 관리를 강화하고 있는데, 이를 통한 효율성 개선이 장기 주주가치로 연결될 것으로 기대를 하며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130달러에서 136달러로 상향하였습니다. (2021.12.29)

 

스타벅스의 적극적인 투자는 장기 성장성을 유지할 것.

MKM Partners에서는 단기적으로는 스타벅스의 실적 회복 속도가 주가 상승을 견인할 정도 좋지는 않겠지만 장기 성장전망이 밝다는 점에 주목하여 투자를 이어갈 것으로 발표를 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10억 달러의 투자를 집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수익 모델을 안정시키는 한편 제휴사와 고객 관계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STARBUCKS 장기 매출원 확보 및 순이익 창출 능력을 낙관한다"라고 강조했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하였으며 목표주가도 114달러에서 130달러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2021.12.07)

 

일부 매장 노조결성 하였지만 별로 영향 없을 것

CNBC는 “버펄로 시 933 Elmwood Ave 매장 근로자들의 찬반 투표에서 19명은 노조 결성에 찬성, 8명이 반대했다. 이 매장 이외에 2개의버팔로 시 매장에서도 노조 결성을 고려 중이다”고 보도했습니다. “스타벅스 경영진들은 노조 결성에 반대해왔으며 하워드 슐츠 CEO를 비롯한 현재의 이사진들은 버펄로를 직접 방문하여 근로자들이 노조를 결성하지 않도록 설득하였습니다. 하지만 금융 관계자들은 현재로서는 스타벅스 노조 결성이 재무 성과나 경영전략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현재 근로자들의 인건비 상승이 되는 상황에서 노조 결성 움직임이 널리 퍼진다면 스타벅스 매장 직원 임금 인상이 더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조 결성 움직임이 업계로 확산되더라도 다른 동종업체들보다 인건비 상승분 대비하는데 준비를 잘하고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 (2021.12.10)

 

스타벅스(SBUX), 신규 매장 설립 가속되면서 성장 전망

2021년 Motely Fool은 신규 매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는 상황에서 실적성장세가 더 이어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스타벅스는 지난 30년간 3만 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였으며 매장당 매출 등의 주요 판매 지표가 모두 우수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1980년대 상장 직후부터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해왔습니다. 경영진은 2030년까지 매장을 5.5만 개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을 세웠으며 이러한 부분은 매출 성장세가 그간 기록된 것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가속되고 있음을 짐작케 합니다. 특히 중국 시장에서는 매년 수백 개 매장이 신설되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향후 코로나19 펜데믹 상황 이후 식품 배달 서비스가 급격히 성장한 가운데 기존에 상당한 매장을 구축한 시장에서도 배달 서비스 전용 매장을 설립하면서 추가적인 시장 확대를 할 수 있다고 분석하였습니다.(2021.11.22)

 

스타벅스 배당금 및 배당일

스타벅스 배당일은 2월, 5월, 8월, 11월 1년중 4회로 분기마다 제공이 됩니다. 가장 가까운 배당락일은 2022년 2월 10일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2월 25일이 될 것으로 나왔습니다. 1주당 0.49 달러의 배당금이 지급이 될 예정이며 1년 기준으로 스타벅스 배당금은 1.96달러입니다. 현재 주식 가격 기준으로 연간 배당 수익률은 1.96%이며 스타벅스 배당은 3년간 39.39% 상승한 대표적인 배당 성장주의 특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 잔여지분 이마트와 GIC에 매각 그리고 SCK컴퍼니 설립

스타벅스코리아는 전체 지분 50% 중 17.5%를 이마트에 나머지 32.5%를 싱가포르투자청(GIC)의 계열사에 매각하였습니다. 이마트는 1999년에 Starbucks와 공동투자로 스타벅스코리아를 설립하였으며 기존에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67.5%를 확보하였으며 이마트의 연결 자회사로 편입이 되어 'SCK컴퍼니'라는 새로운 법인명이 생겼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에서 SCK컴퍼니로 법인명은 바뀌었지만 'STARBUCKS'라는 브랜드와 운영방식 그리고 매출 5%에 해당하는 로열티는 계속 지급이 될 전망입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우리나라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향후 이마트 실적에 매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향후 이마트 주가 전망에 SSG닷컴 상장과 더불어 주가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이마트·신세계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SSG닷컴 주식 상장 관련주)

물적분할 상장 SSG닷컴 2022년에는 다양한 업종에서 주식 상장이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을 거느리고 있는 유통업계 대기업인 신세계그룹에서도 SSG닷컴이 상장이 예정이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