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아셈스 공모주 청약 : 상장 주관사 한국투자증권(상장일, 수요예측, IR 등)

by 캐즐 2022. 1. 23.
728x90


아셈스 공모주 청약 일정

현재 국내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을 위해 마련했던 현금을 다른 주식의 공모주를 알아보다가 눈에 들어왔던 '아셈스 공모주 청약'에 관하여 알아봤습니다. 아셈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으로 증권 앱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공모 청약일 : 2022년 1월 24일 ~ 1월 25일
  • 증거금 환불일 : 2022년 1월 27일
  • 아셈스 상장일 : 2022년 2월 7일
  • 상장 주관사 : 한국투자증권

아셈스 공모주 청약 상장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아셈스 공모주 청약 상장 주관사 한국투자증권

 

아셈스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아셈스 주식은 공모밴드 7천원~8천원 사이에서 형성되었습니다. 수요예측 결과 87% 이상이 8천원 이상이 되는 밴드 상단 초과를 요청하는 주식수를 신청하였습니다. 기관 경쟁률은 1,618.26:1이며 총 1713곳의 기관 투자자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에 24~25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한뒤 설날이 지난 상장일 2월 7일에 코스닥에 아셈스 상장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셈스 주주 구성 및 보호예수 사항

아셈스 공모주 청약 이후 상장 시 주주 구성과 함께 보호예수 사항을 파악해봤습니다. 공모주의 경우 18%이고 상장 이후 전체 유통 가능 물량은 약 40% 정도로 파악이 됩니다. 최대주주를 포함한 상당수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주주들이 보호예수 물량이 일찍 풀려서 공모주 청약 이후 중장기적으로 투자 가능성에 대해서는 약간 회의적입니다.

아셈스 주주 구성 및 보호예수 사항
아셈스 주주 구성 및 보호예수 사항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시장성, 기술 경쟁력)

아셈스는 자체 보유한 친환경 원료 배합을 통한 친환경 기반 접촉 소재를 개발하여 친환경 필름, 기능성 접착 코팅사, 자동차용 기능성 원 단 등을 생산하여 나이키, 아디다스, 현대차그룹(현대차, 기아차) 등의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 유통하는 소재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상장사입니다.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아셈스는 경쟁사 대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통해서 꾸준히 높은 매출성장과 이익률을 개선해왔습니다. 그리고 소재 가공에서 설비까지 사업 관련 프로세스 전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국내특허 70건, 해외특허 9건을 출원 및 등록하였고 이러한 기술성을 바탕으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성공적인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서 네트워크를 구축해왔습니다.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친환경 접착소재 시장은 환경오염 관련 규제 대응을 위해서 디스플레이, 자동차, 의료, 항공 등 다양한 업종에서 융합되어 시장성이 확장될 전망입니다. 아셈스는 2025년까지 친환경 섬유(Eco-fiber) 시장규모 690억 달러를 전망하고 있으며 산업 폐기물의 지속 가능한 처리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재생섬유 수요가 증가할 전망입니다. 

 

글로벌 기업의 ESG 경영 전략

아셈스의 주요 공급사인 글로벌 기업인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뉴발란스, 현대차그룹의 경우 ESG경영을 목표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셈스는 이러한 공급사의 ESG경영전략에 부합할 수 있는 파트너가 되며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아셈스 IR : 사업현황 분석

 

아셈스 공모주 투자 목적

이번에 아셈스 공모주 청약을 통해 상장의 목적은 국내외 사업장 확대 및 신규 사업를 위한 투자 진행으로 성장성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생산 CAPA 확대 및 신규사업 진행 등으로 150억원 투자 계획을 바탕으로 유럽과 아메리카 시장 대응을 위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에 생산 공장을 증설할 예정입니다. 

 

케이옥션, LG에너지솔루션, 현대엔지니어링, 아셈스 등 괜찮은 공모주들이 상장이 예정되어 있는 가운데 현재 국내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투자 전략을 작성한 부분을 함께 공유합니다. 

 

국내증시 전망과 코스피 지수 상황에 따른 투자 전략

국내증시 상황 및 코스피 지수 국내증시는 LG에너지솔루션 상장에 따른 수급 변동 이슈와 예상보다 빠른 미국 중앙은행의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로 미국 증시가 조정 중에 있는 상황과 함께 좋

startupbrothers.tistory.com

 

또한 상장일 1월 27일 LG에너지솔루션 주식과 관련하여 따상의 가능성도 함께 공부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LG에너지솔루션보다 아셈스의 따상 가능성을 더욱 높게 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따상 주식 가격과 주가 전망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능성과 따상 가격은? 1월 27일에 주식 거래소에 상장하는 LG에너지솔루션 따상을 한다면 따상 가격은 78만원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따상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저도 개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