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스터디

NFT 란? 블록체인 기반 그림 작품, 게임 투자 사례 통해 개념 정리

by 캐즐 2022. 1. 24.
728x90

 

NFT란?(Non Fungible Token)

NFT 란? Non Fungible Token의 약자로 대체 불가 토큰이라는 의미로 한 개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 불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NFT의 토큰 1개의 가치와 가격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그림을 포함한 예술작품, 게임 아이템, 가상세계의 아바타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NFT 란?
NFT란?

블록체인 기반의 NFT

NFT는 쉽게 말해 디지털 자산을 식별할 수 있는 디지털 등기로 블록체인 기반으로 발행이 되다 보니 위변조가 불가능합니다. 토큰에 서로 다른 일련번호를 부여하여 고유의 그림과 같은 작품의 무분별한 복제를 막을 수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발행 내역을 기록할 수 있어서 소유권 변동 내역을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직 많은 우려와 비판을 받고 있지만 NFT는 개인 간의 거래도 가능하고 부분 소유권도 주장할 수 있습니다. 

NFT 란?
NFT 란?

그동안 게임 아이템의 경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위험성을 가지고 거래가 진행이 되었지만 글로벌 거래도 보다 용이하게 거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그림 작품 등에 투자를 하여 작품의 진위 여부도 판별할 수 있고 유명한 아티스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티스트들에게 작품 유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NTF와 암호화폐 현황
NFT와 암호화폐 현황

NFT 의미와 사례

세계 최대 NFT 거래 사이트인 OpenSea에서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 동영상이 NFT를 통해 발행이 되었으며 60이더리움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NFT 사례
NFT 사례

비플(Beeple)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마이크 윙켈만은 2007년부터 5천개 이상의 이미지 파일들을 모아 모자이크 형태의 그림 작품을 발표하였습니다. 작품명은 Everydays: The first 5000days로 5천일 사진을 합쳐 놓은 것으로 크리스티가 진행한 경매에서 이 작품은 디지털 역사상 최고가인 6930만달러에 낙찰이 되었습니다. 

NFT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고양이 육성 게임 크립토키티는 서로 각기 다른 고양이 캐릭터를 교배를 통해서 새로운 고양이를 얻을 수 있고 매매를 통해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를 암호화폐를 통해서 가능한데 Dragon이라는 캐릭터는 무려 600 이더리움에 판매가 되었습니다. 

NFT에서의 최고 거래 기록은 엑시인피니티에서 발생한 가상 세계에서 발생한 부동산 거래로 '엑픽 나인'구역의 디지털 부동산인 랜드(Land)를 888.25 이더리움에 매입하였습니다. 디센트럴랜드 또한 토지를 비롯한 부동산을 소유할 수 있는 게임으로 랜드는 현재 5만 번 이상이 거래가 되었고 총 거래액수도 3천만 달러가 넘는 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란?

NFT란을 통해 의미 뿐만 아니라 NFT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뜻과 특징에 대해서 함께 공부한 것을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이란?(뜻, 기술, 시장 전망, 특징 등 개념 이해)

블록체인이란? 최근에 자주 보는 유튜브 콘텐츠에 블록체인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는 콘텐츠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그러한 콘텐츠가 눈에 들어오면서 머리에 번쩍이는 무엇인가 더

startupbrothers.tistory.com

 

에스엠 주식의 주가 전망

국내 엔터사들의 경우 NFT 및 메타버스의 메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지난해 연말부터 주가의 밸류에이션이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국내 대표 엔터사인 에스엠 주가 전망과 관련하여 공부한 것도 함께 공유합니다. 

 

에스엠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분석(SM엔터테인먼트 매각, NCT, 디어유 등)

에스엠 주가 전망 국내 주식 상황이 별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 엔터주 중 인수합병 이슈로 인해서 최근에 다시 괜찮은 주가 전망을 보이고 있는 에스엠 주식에 대해서 공부를 해봤습니다. 에스엠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