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LG전자 주가 전망, 우 배당금, 주식 목표주가(하락, 급등 이유)

by 캐즐 2022. 2. 5.
728x90

 

LG전자 실적발표와 주가 전망

2021년도 LG전자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과 함께 공급망 정체, 원자재 상승 등으로 불확실성이 지속이 되어 LG전자 주가 또한 이러한 영향으로 고점 대비 큰 폭으로 하락이 된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G전자 사업 전망은 올해 2022년에는 전자 제품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지위를 공고화를 통해 사업 경쟁력 기반을 강화하고 외부환경 및 원가구조 악화 리스크 대응을 위해 대비를 할 것입니다. 이에 따라 2022년에는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함께 수익 창출을 지속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LG전자 주가 전망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사업 실적 

H&A 사업부

북미 시장 중심의 해외 시장의 성장세로 인해 동기 대비 18% 신장한 6.5조원 기록하였지만 마케팅, 물류비용 등의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감소하였습니다. 전세계 가전 수요 성장세가 꺾인 가운데 공급 또한 불균형으로 원가 부담이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판가 추가 인상 및 투입 비용을 절약을 통해 안정된 수익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전자 주가 전망LG전자 주가 전망
LG전자 H&A 사업실적 및 전망

HE 사업부

글로벌 시장의 TV 수요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OLED 판매 확대로 TV는 제품 믹스 개선 및 ASP 상승을 통해 2020년도 대비 2021년에는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향후 LCD 패널 가격 하락이 수익성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을 전망합니다. 

LG전자 HE 사업부 실적LG전자 HE 사업부 실적
LG전자 HE 사업부 실적

 

VS사업부(전장사업)

전장부품은 차량용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인해 전년 대비 역성장이 진행이 되었으며 지속적인 비용 부담이 증가하여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반도체 조달처를 다변화하는 등 생산차질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성장궤도에 진입을 하였으며 다양한 사업체에서 성장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합작법인을 세운 마그나와 시너지를 추구하며 전기차 부품의 수주 활동을 강화하고 있으며 자율주행 부품 사업도 추진할 계획에 있습니다. 

LG전자 VS 사업부 실적LG전자 VS 사업부 실적
LG전자 VS 사업부 실적

BS사업부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부는 계절적 영향과 B2B 시장 수요 회복으로 매출은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장에도 불구하고 부품 가격 및 물류비 상승으로 수익성이 좋지 못하였습니다. 점차 B2B시장 수요 회복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게이밍 모니터, 고성능 노트북 등 프리미엄 가전 수요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2022년 1분기에서부터 흑자 전환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LG전자 BS사업부 실적
LG전자 BS사업부 실적

LG전자 주가 하락 이유 

잠시 애플카 이슈로 급등을 하기도 하였지만 실적 시즌을 앞두고 LG전자 주가 하락이 발생이 되어 현재 12만원대에 LG전자 주가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위와 같이 언급한대로 실적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TV와 PC 시장은 역성장이 예상되고 가전의 성장률도 둔화될 전망입니다. 반도체 수급 부족 또한 당장은 좋아질 것 같지는 않지만 전장부품의 경우 여전히 성장 비전은 매우 좋기 때문에 LG전자 주가가 하락 추세에서 상승 추세로 전환하려면 전장부품의 실적이 턴어라운드가 될 것이라는 신호가 보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 사업부별 매출액 추이 / 영업이익 추이

올해 LG전자 주식의 경우 증권사 예상 실적 기준 PER 6~7배에 불과하기 때문에 역사적 저점 구간이라 밸류에이션 매력이 충분하며 애플카를 포함한 글로벌 자율주행차 업체들과의 협업 전장부품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이 반영이 되면 언제든지 튀어 오를 주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우) 배당금 

이번 2022년도에 지급이 될 2021년 회계연도 LG전자 배당금은 1주당 850원, LG전자 우 900원으로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2021년에 지급이 된 LG전자 배당금은 보통주 1200원, 우선주 1250원이었습니다. 2020년 대비하여 2021년 당기순이익이 절반 정도라 배당금이 불가피하게 내려간 것 같습니다. 

LG전자 배당금
LG전자 배당금(우선주 배당금)

LG전자 목표주가

최근 LG전자 실적발표 이후 증권사의 LG전자 목표주가는 여전히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대부분 목표주가 변동 없이 Buy 매수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평균 LG전자 목표주가는 183,812원으로 상승 여력은 약 40% 정도입니다. 현재 주가 기준으로 EPS 17230원, PER 7.43배로 숫자로 보는 LG전자 주가는 비교적 저평가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LG전자 목표주가
LG전자 목표주가

  • 하이투자증권 : 185,000원
  • 삼성증권 : 180,000원
  • 신한금융투자 : 160,000원
  • 교보증권 : 190,000원
  • 미래에셋 : 190,000원
  • DB금융투자 : 180,000원
  • 하나금융투자 : 225,000원
  • 이베스트투자 : 181,000원
  • 키움증권 : 180,000원
  • 대신증권 : 180,000원
  • SK증권 : 180,000원
  • IBK증권 : 170,000원
  • KB증권 : 170,000원

 

강방천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에서 투자하는 LG전자우

일명 강방천 회장의 투자철학을 가장 잘 반영하는 주식 펀드인 에셋플러스 자산운용에서 운용 중인 펀드인 '코리아 리치투게더'의 경우 LG전자 우선주 비중이 가장 높습니다. 강방천 회장은 우량주의 경우 우선주를 선호하고 있으며 보통주보다 배당 매력이 있는 LG전자우 주식 또한 투자 매력으로서 검토해보시길 바랍니다.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주식 ETF 및 펀드 포트폴리오 투자 종목

강방천 에셋플러스자산운용에서는 어떤 주식에 투자를 할까? 국내 가치투자자의 대부라고 불리는 강방천 회장은 어떠한 국내 주식을 선호를 할까 궁금하였습니다. 강방천 관점이라는 책을 통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차 실적발표 후 주가 전망과 배당금 

LG전자 주가 하락 이유로 반도체 수급 부족의 원인을 꼽습니다. LG전자보다 더 직접적으로 가장 큰 타격이 있는 곳이 자동차 관련주 주식들입니다. 이중 대장주인 현대차 주식 또한 최근 주가가 하락 추세에 있는데 LG전자와 마찬가지로 향후 긍정적으로 턴어라운드를 기대하며 긍정적으로 주가를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 우선주 배당금의 경우 LG전자 우선주 배당 매력보다 개인적으로 수익률도 좋고 유통도 원활하여 상대적으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