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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보육전문매니저 요약/이전버전의 표준교재 요약

마케팅 종류 : 게릴라, 앰부시, 입소문, SNS, 노이즈, 바이럴, 버즈 마케팅 등

by 캐즐 2020.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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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우리를 노출시켜라"

 

(1) 게릴라 마케팅(Guerilla Marketing) : 선도기업이 진입하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고객에게 파고들어 치고 빠지는 전략. 짧은 시간에 대중에게 빠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2) 앰부시 마케팅(Ambush Marketing) : 스폰서가 아닌 기업이 스폰서인 것처럼 가장하여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것.

(3) 래핑 마케팅(Wrapping Marketing) : 대중에게 노출되는 차량을 활용하여 광고물을 전면에 도색하거나 붙이는 것.

 

 

나. "입소문이 나게 하라"

(1) 입소문 마케팅(Word of Mouth Marketing) : 고객 또는 관계자들로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달되는 구전 효과를 일으키는 마케팅으로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사람들을 공략

(2) SNS 마케팅(Social Network Service), 소셜미디어(Social media) :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를 통해서 소비자와 대화하는 공간이자 채널 형태로 운영되는 마케팅

(3) 노이즈 마케팅(Noise Marketing) : 부정적일지라도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수 있도록 이목을 집중시키는 마케팅

(4)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법으로 신속하게 퍼지는 마케팅 메시지 및 채널을 이용

(5)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 입소문 마케팅 일환으로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위한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활동

 

 

 

7. 글로벌 마케팅

가. 글로벌 마케팅 개요

(1) 다양한 전략의 형식을 취함으로써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창출

(2) 지리적으로 새로운 세분 시장, 새로운 국가, 새로운 지역에 진출

(3) 글로벌화는 기업에게는 스스로를 구조 조정하는 계기를 제공

 

 

나. 글로벌 마케팅 전략

(1) 마케팅 활동 집중 : 마케팅 믹스가 여러나라에서 수행되는 경우 관련되는 여러 가지 활동의 범위

(2) 마케팅 활동 조정 : 마케팅 믹스와 관련된 마케팅 활동이 전 세계시장에서 상호 의존적으로 사전에 계획되고 집행되는 정도

(3) 경쟁적 이동의 통합 : 지구촌의 다양한 시장에서의 경쟁적 마케팅 전술이 상호 의존적인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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