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따상 주식 가격과 주가 전망

by 캐즐 2022. 1. 21.
728x90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능성과 따상 가격은?

1월 27일에 주식 거래소에 상장하는 LG에너지솔루션 따상을 한다면 따상 가격은 78만원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따상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저도 개인적으로 이번 LG에너지솔루션 청약으로 KB증권을 통해서 2주를 수령 받았습니다. 수많은 돈을 넣었는데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큰 관심을 받으며 상장을 했기 때문에 수많은 돈이 주식 시장으로 몰렸습니다. 청약 환불금은 21일에 들어오는데 부디 이 돈이 다른 주식으로의 수급으로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주식 청약 후 배정 결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주식 청약 후 배정 결과

LG에너지솔루션 상장 시 총 발행주식수는 2.34억주이며 이 중 81.84% 모회사인 LG화학이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주주는 4.5%, 기관 외국인이 13.6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장 당일에는 주식 유동 물량이 많지 않아서 단번에 따블은 갈 것으로 보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따블 가격은 60만원이에요. 

1월 27일 상장일 이후에는 단기간에 수급이 들어올 예정인데요. 1월 27일과 28일 배터리ETF 종목에 편입이 되고 2월 3일에는 FTST 편입, 2월 14일에는 MSCI지수 편입, 3월 10일에는 코스피 200 지수에 편입이 될 예정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주식 가격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상대주가 지표로 EV/EBITDA를 활용한 22~23년 LG에너지솔루션 평균 EBITDA는 3.8조원입니다. 22~23년도 배터리 경쟁사로 볼 수 있는 중국 CATL 26~38배, 삼성SDI 14~16배 수준을 적용하였을 때 LG에너지솔루션 상대주가는 긍정적인 주가 범위는 50만원 정도이고 중립적인 가격은 38만원 보수적인 가격은 27만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격이 78만원인 것을 고려하면 주가 차이가 상당히 많이 납니다. 

LG화학 상장 후 가격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격은?

주당 30만원으로 시작하는 LG에너지솔루션 주식의 따상 가격과 이와 함께 시총이 대략적으로 얼마인지 확인해봤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상장 후 따상 시나리오 이미지도 함께 공유해요. 청약 증거금이 114조원이 넘는 역대 최대의 IPO로 따상이 성공하면 한주당 48만원의 이익이 달성이 됩니다. 하지만 증권가에서는 하이닉스를 넘어서 코스피(KOSPI) 시총 2위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따상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 따블 주가 : 60만원(수익률 100%, 시총 140조)
  • 따상 주가 : 78만원(수익률 130%, 시총 182조)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격
LG에너지솔루션 따상 가격

 

LG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리포트

청약 전 LG에너지솔루션의 적정 가치는 추산한 리포트를 공유합니다. NH증권 목표가 43만원, 유진투자증권 52만원, DB금융투자증권은 28~42만원, SK증권 및 삼성증권은 시총 100조원, 현대차증권은 적정 시총은 98조원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및 주가 전망(Feat. 공모주 청약)

LG화학을 장기 투자를 세우며 꾸준히 모아갈 계획이었는데 물적분할을 통한 LG에너지솔루션 상장으로 인하여 밉기도 하지만 LG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에 따

startupbrothers.tistory.com

 

LG에너지솔루션 IPO 상장 후 LG화학 주가 전망은?

개인적으로 LG화학을 투자하는 개인투자자로 이번 LG에너지솔루션 IPO 상장은 LG화학 주식으로 오는 수급을 단기적으로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LG화학은 LG애너지솔루션에 양극재와 분리막을 공급하고 있으며 Li-cycle 지분투자를 LG화학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LG화학은 이번에 상장한 배터리 사업 말고도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성장성을 믿고 LG에너지솔루션 수급 이슈가 마무리가 될 쯤에는 LG화학 우선주를 지속적으로 모아갈 계획입니다.

 

LG화학 주가 전망, 배당금, 목표주가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LG에너지솔루션 주식 상장 후 LG화학 주가 전망은?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하게 되면 기업가치가 100조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 1위 2차 전지업체인 중국의 CATL과 기업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