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미국주식 유망종목 추천 사는법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by 한국투자증권

by 캐즐 2022. 1. 26.
728x90

한국투자증권이 추천하는 미국주식 사는법

주거래를 이용하는 한국투자증권 증권 앱을 통해서 국내주식과 미국주식을 거래합니다. 증권사 분석 리포트를 한경컨센서스에서 제공을 받고는 있지만 '한국투자증권 앱' 내에 메뉴 검색 또는 투자정보-리서치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서 리포트 등을 보고 괜찮은 유망종목 및 추천 주식을 발굴하곤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추천하는 미국주식 사는법
한국투자증권 추천하는 미국주식 사는법

미국주식 추천 종목 : 시총 1~3위

매주 월요일마다 추천 주식 간략 리포트를 발행하는데 이번에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주식 등 미국 시총 1~3위가 나열이 되어 있네요. 이밖에 유나이티드헬스그룹, 존슨앤드존슨, 버라이즌, 펩시코, 제이피모간체이스 등이 있습니다. 최근 미국 증시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전에 나스닥 지수를 주도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테슬라 등의 대형 기술주는 상대적으로 조정을 덜 받은 상황입니다. 주요 빅테크 기업들이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향후 미국 증시가 반등할 수 있는 기회를 찾을지 추가 하락이 될지 결정이 될 것입니다. 


미국주식 사는법 : 유망종목 by 한국투자증권
미국주식 사는법 : 유망종목 by 한국투자증권

미국 일등기업 중심의 장기투자

주식은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데 이러한 변화하는 유동성 속에서 1등 기업을 위주로 장기투자를 하는 것을 추천할 때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구글) 주식은 최적의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주식 유망종목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미국주식 유망종목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최근에 읽었던 강방천의 관점 책 중에서 주식투자 원칙을 말씀하실 때 마지막까지 경쟁에서 살아남아서 강해져 과점을 하는 기업, 변화하는 미래 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기업, 비즈니스모델 확대 가능성이 두드러지는 기업 이러한 기업들이 일등기업이고 미국 주식 중에서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방천의 관점 책 요약 : 카카오, 삼성전자 주식투자 원칙

나만의 관점을 만들기 위한 과정 의심하고 상식의 잣대로 저 사람 말이 맞는지 틀린 지 판단하라. 맞는 말을 한다고 생각되는 사람 중에서 본인과 잘 맞는 인물을 찾아 열심히 들으며 공부하라

startupbrothers.tistory.com

미국주식 유망종목 추천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미국주식 유망종목 추천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애플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

미국주식 시총 1위 애플은 강력한 성장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매년 실적발표에서 기대 이상을 보여왔으며 EPS추청치를 높여왔습니다. 또한 이번 실적발표에서는 공급 차질이 완화되고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수요가 강력할 것으로 보았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등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서비스 부문에서의 수요, 구독서비스 이용 상황 등 모든 면에서 성장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애플 주식은 자사주 소각 및 배당 성향이 주주 친화적이라 장기투자에 매우 좋은 주식 중 하나입니다.

 

애플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미국 시총 1위 주식)

미국 시총 1위 애플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애플 주식은 고점 대비 5% 정도 하락한 상황으로 견고하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중 시가총

startupbrothers.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

클라우드 서비스인 Azure 수요 증가가 되며 경제 활동 재개에 따른 광고 경기 회복을 통한 성장성을 기대를 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뿐만 아니라 게임, 보안, 링크드인 등의 성장성도 부각이 됩니다.  최근 블리자드 인수건으로 게임산업의 중요성이 부각이 되며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성장성이 기대를 하게 됩니다. 배당 정책 또한 주추 친화적인 주식이라 괜찮은 미국주식 추천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

마이크로소프트(MSFT),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지속 가능한 고성장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가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

startupbrothers.tistory.com

 

구글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

구글은 전 사업 부분에서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 기술이 도입이 된 회사입니다.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 기반 신규 전략은 현재 사업 초기라고 볼 수 있으며 앞으로 구글 서치 부문의 매출 증가세를 기반으로 전 사업 영역에서 고도화가 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콘텐츠 부분에서 유튜브(YouTube)는 계속되는 전통 미디어 기반인 TV 시청률 하락과 소비 지출 변화로 인해서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낼 것으로 보입니다. Google Search는 가장 중요한 광고 채널로 인식이 되어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이 계속 성장함에 따라 구글 주식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