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주식 청약

by 캐즐 2022. 2. 13.
728x90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퓨런티어 기업을 한 줄로 소개를 하면 "자율주행의 눈을 만드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완성차에 공급이 될 자율주행 핵심 센서를 개발하는 글로벌 공정 장비 기업으로 앞으로 자율주행 테마와 연관이 될 자율주행 관련주입니다. 주관기관 유안타증권을 통해서 청약을 모집이 진행되는 퓨런티어 경우 기관 수요 예측 결과로 알 수 있듯이 상장 후 수익을 실현시킬 수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일정

수요예측 : 22년 2월 7일 ~ 2월 8일

공모청약 : 22년 2월 14일 ~ 2월 15일

주식배정 및 환불일 : 22년 2월 17일

상장일 : 2022년 02월 23일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퓨런티어 공모주 상장

 

퓨런티어 수요예측 결과

코스닥에 상장 예정인 퓨런티어는 2월 7일과 8일에 진행된 기관의 수요예측 결과 국내외 기관 투자자 1592곳이 참여를 하여 경쟁률을 약 1,535 대 1을 기록하였습니다. 퓨런티어 상장 주관사 유안타증권에서 파악한 수요예측 결과 참여기관 94% 이상이 공모밴드 상단 초과인 13700원 이상의 금액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퓨런티어 상장 공모가는 15000원으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퓨런티어 수요예측 결과
퓨런티어 수요예측 결과

 

자율주행 관련주 퓨런티어 

퓨런티어는 센싱 카메라 관련하여 독보적 원천 기술력을 확보하여 국내 최초 및 최고 기술로 자율주행과 관련하여 국산화가 필요한 고도화된 장비를 개발 중입니다. 이러한 센싱카메라는 TOF, 라이다 등 자율주행 핵심 센서로 ADAS 고도화 및 대중화로 수요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현재도 자율주행 솔루션 및 완성차 업체 등의 글로벌 밸류체인이 확보된 상황에서 이를 더욱 확대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퓨런티어
자율주행 관련주 퓨런티어 

 

퓨런티어 매출

자율주행 센셍카메라 핵심공정 솔루션으로 장비와 부품을 안정적으로 납품하고 있으며 매출액이 2021년, 2022년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2021년에는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을 하였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제품별 매출비중은 장비사업부 42.4%(Active Align 8.7%, EOL 9.2%, Intrinsic Calibration 6.0%, 모바일 5.1%, 기타장비 13.3%), 부품 사업부 57.6%(PC 부품 28.7%, 광원부품 19.5%, 기타부품 9.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퓨런티어 매출
퓨런티어 매출
퓨런티어 매출퓨런티어 영업이익
퓨런티어 매출

퓨런티어 자율주행 기술력

센싱카메라 관련하여 소부장 전문기업으로 높은 속도와 정밀도의 영상처리 알고리즘과 다축 설계, 영상처리보드 기술이 내재화되어 있습니다. 현대차그룹, 북미 전기트럭, CATL 등 유명 글로벌 기업의 전장 카메라의 양산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 자율주행 솔루션의 공급사 품질 기준을 통과하여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애플리케이션 공정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부품 및 장비를 국산화를 진행중입니다. 이를 통해 모방할 수 없는 난이도로 자율주행 핵심 센서 공정장비 산업내 관련 기술 진입 장벽을 구축중입니다. 

퓨런티어 자율주행 기술력퓨런티어 자율주행 기술력
퓨런티어 자율주행 기술력

글로벌 자동차 관련 고객사 확보

축적된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바탕으로 삼성전기, Aptiv, 엠씨넥스 등 글로벌 자율주행 센서 주요 제조업체들의 고객사를 확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시장 선도 및 안정적 매출을 일으키기 위한 자율주행 센서 공정 표준화 솔루션을 도입하였으며 다년간 축적된 양산이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관련 고객사 확보
글로벌 자동차 관련 고객사 확보

퓨런티어 고객사로 앞서 언급한 국내 기업들 이외에 화훼이, 소니, 애플, 인텔 등이 눈에 들어오네요. 현재 애플카랑 밀접한 연관이 있는 LG전자, LG이노텍에 전장부품을 납품하고 있어서 향후 애플카 관련주로 주가가 연동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퓨런티어는 테슬라 납품 업체이력이 있는 하이비젼시스템의 자회사이며 현재는 삼성전기를 통해 테슬라에 납품이 진행이 되고 있는 상황이며 향후 테슬라 관련주로도 언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퓨런티어 고객사
퓨런티어 고객사

퓨런티어 주식 상장 목표

이번 퓨런티어 상장을 통해 미래성장 목표인 자율주행 표준화 솔루션 구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율주행 솔루션 및 OEM 자동차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통해서 선도 개발할 예정이며 공정 표준 제품을 개발하여 미래 시장을 선점할 예정입니다.   

퓨런티어 주식 상장 목표
퓨런티어 주식 상장 목표

퓨런티어 자율주행 센서 평가 플랫폼

센싱카메라 고도화 및 센서 평가 플랫폼 구축을 통해서 센서 제작 및 평가 종합 솔루션을 고객사들에게 제공을 할 예정입니다. 제작과 평가를 일괄 공정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여 이를 빅데이터화를 통해 소규모 특수 센서를 직접 제조 생산 납품할 예정입니다.

퓨런티어 자율주행 센서 평가 플랫폼
퓨런티어 자율주행 센서 평가 플랫폼

퓨런티어 상장 이유는?

이번에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을 통해서 조달한 투자금은 새로운 사옥을 건립으로 50억 이를 통해 자율주행 센서 평가 시스템 데모 라인과 시제품 개발을 위한 제작 설비를 구축하는데 사용이 될 예정입니다. 또한 기술개발 투자 60억, R&D인력 채용 60억 이밖에 해외 지사 설립에 활용이 될 예정입니다. 

 

퓨런티어 상장 후 유통가능 및 매도금지 물량

퓨런티어 공모주 청약 이후 주주 비중은 최대주주 등 66.5%, 기존주주 0.8%, 전문투자자 7.6%, 기타주주 4.4%, 상장주선인 0.6%, 공모주주 20.1% 될 것으로 보입니다. 퓨런티어 상장 후 유통 가능 물량은 전체 주식수의 24.5%로 적은 수준으로 보입니다. 퓨런티어 상장일 2월 23일에 따상은 아니더라도 약 더블 정도의 수익을 기대를 하게 됩니다. 

퓨런티어 상장 후 유통가능 및 매도금지 물량
퓨런티어 상장 후 유통가능 및 매도금지 물량

 

자율주행 관련주로 퓨런티어 상장 후 장기적인 성장성을 위해 함께 공부해야할 국내외 기업들입니다. 애플, 테슬라, 현대차, 현대모비스, LG전자 등 주가 전망 등을 참고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LG전자 주가 전망, 우 배당금, 주식 목표주가(하락, 급등 이유)

LG전자 실적발표와 주가 전망 2021년도 LG전자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재확산과 함께 공급망 정체, 원자재 상승 등으로 불확실성이 지속이 되어 LG전자 주가 또한 이러한 영향으로 고점 대비 큰

startupbrothers.tistory.com

 

애플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미국 시총 1위 주식)

미국 시총 1위 애플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애플 주식은 고점 대비 5% 정도 하락한 상황으로 견고하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중 시가총

startupbrothers.tistory.com

 

테슬라 주가 전망 폭락·급락해도 주식 매수하는 이유(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4분기 실적을 통한 테슬라 주가 전망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서 테슬라(TSLA)는 여전히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2022년에도 여전히 공급망 병목 현상은 지속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주식 목표주가(feat.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4분기 현대모비스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현대모비스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1.6조원으로 전년도 대비 8.8% 상승, 영업이익 5286억원으로 전년도 대비 24.7% 하락하였습니다. 시장 컨센서스 대비 기대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