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테슬라 주가 전망 폭락·급락해도 주식 매수하는 이유(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by 캐즐 2022. 1. 29.
728x90

 

4분기 실적을 통한 테슬라 주가 전망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서 테슬라(TSLA)는 여전히 견고한 실적 성장세를 발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2022년에도 여전히 공급망 병목 현상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테슬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9% 증가한 177.2억 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러한 실적 컨센서스 165.7억 달러를 상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조정된 EPS는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증가한 2.54달러를 기록하였는데 이러한 가치는 컨센서스 2.36달러를 상회합니다. 테슬라 전기차 차량 판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 증가한 153.3억 달러를 기록하였으며 기존 전망치의 137억 달러 이상을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 급락

테슬라는 미국 시총 상위에 위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변동성이 꽤나 높은 주식입니다. 하루에도 주가가 폭락, 급락하는 경우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서학개미라고 불리는 국내 투자자들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준 주식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테슬라 주가가 폭락을 할 경우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매수를 하려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테슬라 주가

테슬라 주가는 5일선으로 약 10% 하락, 한달 기준으로 22% 폭락을 하여 천슬라라고 불렸던 몇 달 전 분위기와 많이 좋지 않습니다. 미국 시간 기준 1월 28일 기준으로 테슬라는 하루에만 10% 이상 폭락을 하다가 올라가는 높은 변동성을 보였습니다. 테슬라 경영진은 반도체 수급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인해서 한동안 기존 생산량 이하로 가동되었으며 이러한 현상은 2022년에도 지속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는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당분간 지속됨에 따라 2022년도에는 신규 모델 출시를 계획하고 있지 않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테슬라 주가 전망

 

신차 출시보다 인공지능 휴머노이드 로봇 기대.

테슬라(TSLA) CEO 일런머스크(Elon Musk) CEO는 휴머노이드 로봇이 올해 테슬라가 연구 중인 제품 중 가장 중요하다며 Cybertruck, Semi, Roadster등 차량 제작들보다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고 하였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기차 사업보다 훨씬 중요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테슬라의 인공지능 연구분야는 자율주행, 자연어 처리 기술, 뇌과학, 휴머노이드 로봇 등이 있는 이중 휴머노이드 로봇 사업을 큰 기대감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로봇 명은 옵티머스(Optimus)이며 2021년 8월 AI Day 행사에서 Tesla Bot 티저 영상을 공개한적이 있으며 2022년 로봇 원형이 나올 것을 기대하며 연구 중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일런머스크 CEO는 옵티머스(Optimus)가 인간에게 친절하며 위험하고 반복적인 업무들을 인간의 부담을 제거해주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테슬라 인공지능 전략테슬라 인공지능 전략
테슬라 인공지능 전략

 

테슬라 자율주행 전략

테슬라는 자율주행 연구에 있어서 외부와의 공동연구, 파트너십, 조인트벤처 등을 통해서 진행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개발을 통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3세대 AP칩의 독자적으로 개발한 이후에 차세대 칩 HW 4.0을 올해 양산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 7nm 공정을 적용하여 대만 TSMC를 통해 제작할 것으로 전망이 되며 이러한 기능은 기존 대비 성능 4배 이상 안정성 3배 이상을 개선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테슬라 자율주행 기능은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최초로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주행 데이터 수집에 기반한 인공 신경망(Hydranet) 설계와 훈련용 슈퍼컴퓨터 및 인프라를 구축할 것입니다.

테슬라 자율주행 전략테슬라 자율주행 전략
테슬라 자율주행 전략

 

테슬라 의사라이다(Pseudo-Lidar)

테슬라는 자율주행 센서 활용에 있어서 라이다(Lidar), 레이더(Radar)에 의존하지 않는 비전 인식 역량(Pseudo-Lidar, Pure Vision)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카메라가 인식한 2D 이미지 내 각 세부 픽셀의 깊이를 측정하고 각 픽셀에 근거하여 3D 이미지를 추정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코넬대 Kilian Weignberger 교수팀은 이러한 기술을 Pseudo-Lidar로 불렀으며 카메라의 3D 이미지 인식 능력의 한계를 물체 표현 알고리즘의 조정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았습니다.

테슬라 의사라이다

Pseudo-Lidar의 사물 인식 정확도는 여러 돌발적인 어려운 상황 속에서 실제 라이다에 상대적으로 낮게 나왔으나 Pseudo-Lidar++의 경우 복잡한 상황에서도 라이다(Lidar)와 거의 유사한 인식 정확도를 기록하였습니다. 

테슬라 라이다기술

테슬라 비전인식(Pure Vision) 기술

테슬라는 향후 출시되는 차량에 레이더를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으며 카메라 중심의 비전인식(Pure Vision)을 강조하였습니다. 테슬라는 레이더와 카메라 간의 인식 불일치가 발생할 경우 Pure Vision 인식 기술이 정확성이 레이더 기술보다 정확하며 기존 레이더가 수집한 데이터를 활용하는 과정에서 여러 노이즈가 증폭될 수 있기 때문에 레이더를 사용하지 않은 이유로 밝혔습니다. 차량 주변 이미지 내 물체 간의 거리를 측정하고 나머지 신경망은 이미지 내 물체에 다른 신경망에 제공하는 상호 작용을 거쳐서 거리를 측정하는 기술입니다.

테슬라 비전 인식 기술테슬라 비전 인식 기술
테슬라 비전 인식 기술
테슬라 비전 인식 기술

테슬라 목표주가

미국 증권가에서 테슬라 평균 목표주가는 934달러입니다. 최근 미국 증시의 급락 상황 속에서 시총 상위에 있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빅테크 회사들의 경우 목표주가가 여전히 매수의견(buy)이 대다수인데 테슬라의 경우 매수 의견 반, 매도 의견 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목표주가
테슬라 목표주가

미국 시총 1위 : 애플 주가 전망 및 배당금

테슬라와 함께 급락, 하락장에서 매수해도 좋을만한 미국 시총 1위인 애플(AAPL)의 주가 전망과 증권사 목표주가 그리고 배당금에 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애플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미국 시총 1위 주식)

미국 시총 1위 애플 최근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애플 주식은 고점 대비 5% 정도 하락한 상황으로 견고하게 잘 버텨주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중 시가총

startupbrothers.tistory.com

 

미국 시총 2위 :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애플 다음으로 미국 시총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또한 테슬라만큼 매력적인 주식이며 현재 미국 증시가 안좋은 상황에서 가격 조정을 받고 있는 주식인 만큼 폭락 및 급락 시 매수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전망, 주식 배당금 및 배당일, 목표주가

마이크로소프트(MSFT), 클라우드 서비스 Azure 지속 가능한 고성장 Wedbush의 Daniel Ives 애널리스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Azure가 앞으로도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

startupbrothers.tistory.com

 

현대차 실적발표 후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개인적으로 테슬라 주가 상황보다 좋지 않은 것이 국내 주식인 현대차 주가입니다. 약 1년 전보다 더 좋지 않은 상황인데 최근 실적발표 후 주가 전망에서도 테슬라와 비슷한 이유인 반도체 수급 상황이 좋지 않아서 주가 조정을 받고 있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와 같이 현대차도 이와 같은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이고 현대차 또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위한 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 기술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서 급락, 폭락 시 매수하는 이유로 꼽을 수밖에 없는 주식이라고 생각됩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주식 목표주가, 현대차2우B 우선주 배당금

실적 발표를 통한 현대차 주가 전망 2022년 1월 25일 현대자동차에서 2021년 4분기 및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와 함께 2022년 가이던스 발표를 통해서 현대차 주식의

startupbrothers.tistory.com

 

 

728x90

댓글